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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10지파를 찾아서
하닷사 리 코헨 (이영자)
* 지도이해하기
; 잃어버린 10지파 지도
1. 우리가 알고 있는 유대인은 누구인가?
`북방계 : 스키타이, 천손신화
`중앙계 : 므낫세, 중원대륙
`남방계 : 에프라임, 해상 실크로드, 난생신화
2. 유대인들이 만든 지도
북방계 유대인들 표시
<나와 이스라엘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
* 잃어버린 지파, 삼밧디언이라 표현
강이름이다. 그러나 아직 정확히 파악되지 않음
열지파는 실크로드를 따라 동으로 가고, 일부는 유럽으로 감
왜 한반도로 왔는가?
레위지파가 한반도가 이스라엘인 줄로 알고 옮
쫓겨난 이스라엘이 앗시리아가 있어 바로 돌아갈 수 없어 앗시리아를 피해 돌아가게됨
중국이 신이라고 함(성경)
시베리아 북쪽 이동 : 단지파
중앙아시아 이동
남방아시아 이동
` lost ten tribe ; 인터넷 참고하기
* 노아의 세 자녀
아랍인은 이스마엘자손인가?
`함의 자손
가나안, 블레셋은 함의 자손
헷은 스키타이
여부스 : 예루살렘
시돈
` 셈의 아들
아르박삿(아브라함의 조상)
욕단의 아들
스발 동편 가는 길
메사는 페르시아
스발은 왕하17:24 스발와임과 스발은 같은 이름, 시베리아로 번역한 것은 잘못
페르시아에서 동쪽 그러나 중국까지는 이르지 않은 지역
이스마엘이 야곱과 원수였까
이스마엘은 아브라함이 어디로 보냈을까
진정 야곱은 에서와 원수지간임
이씨 : 잃어버린 레위지파
이씨는 전 세계에 있음
만주가 멜팅 포인트
그 중 일부는 흑해 위쪽으로 감
유럽을 정복, 비잔틴제국 세움(북방계)
또 북아프리카로 감
홀로코스트는 유다지파 안에 있다.
메시야가 왔다고 믿는 유다인과 그렇지 않는 유다인 사이에서...
최초의 홀로코스트는 몽골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동방박사 : 2년반 걸려 옮
페르시아가 아님
2년 걸려 올 수 있는 거리는 만주
그리고 동방정교회 만듬
유대인들은 구약을 역사로 배움
그래서 세계역사를 가장 앎
반면 종교인들은 구약을 잘 모름, 탈무드만 공부함
한국 사람들이 역사를 알아야 한다.
우리는 에프라임이야...북왕국의 대표명사
내 땅에 왔다.
에브라임에 대한 용서와 회복을 약속, 내 더럽혀진 이름 때문에 너희를 회복하겠다.
유대인은 유대인을 알아 본다.
` 셈의 후예
100세 자녀 낳음
고조선, 단지파
우랄산맥, 단이라고 적혀 있음
그리고 동쪽으로 이동함
단지파는 전 세계에 흩어짐
단군할 때 군은 하나님이란 뜻
사람을 하나님 처럼 섬김
그래서 나온 것이 유교와 샤머니즘
무당은 왕과 제사장 일치
100세 35세 30세 34세 30세 32세 30세 29세 70세 = 390세
아브라함-예수님 2000년
bc2333년 고조선 역사
셈이 아르박삿을 거쳐 노아까지 계산
한 세대를 40년으로 계산
즉 아르박삿이 조상임음 말함
단군 360개 율법
성전 이 없어졌기에 지금 360개 율법을 지킴, 613개 조항에서
청동기 문화 10세기, 앗시리아
청동기 문화 7세기가 갑자기 등장함, 만주지역, 유물들 세계적임,
* 창28장
십일조 때문에 쫓겨남, 북왕국 이스라엘
십일조를 내지 않아도 되었기 때문
솔로몬이 이방여인과 결혼했기 때문에 우상 숭배하고 그래서 레위지파에게 십일조를 내지 않게 됨,
* 창32장
이스라엘의 뜻 ; 하나님과 더불어 겨루어 이기었음
* 창48장 : 축복장
반복하며 읽으면 자기지파를 볼 수 있게 된다.
* 창49장 : 야곱의 축복장
이런 야곱의 축복에 대한 상징표현이 예언서에 계속해서 반복해서 나옴
용사가 아닌 지파가 있다. 이들은 용사지파와 붙어 다님
* 민 33장 모세롯에서 브네야아간 감
신10장 브네야아간에서 모세라로 감
꺼구로 간 지파가 있음
베냐민 지파가 신장 위그루에서 발견됨, 도착한 다음 움직이지 않음, 그 후 열지파를 만남
* 신28장68절
남유다 멸망 후 일부 애굽 다바네스로 돌아감, 돌아오지 않음, 이것이 신명기에 예언됨
이스라엘 남쪽에 사막지역에 시커먼 유대인들이 살고 있다. 30~40년 전에 들어왔다. 미국 크리스찬이었다.
이들은 남유다 사람으로 애굽으로 갔다가 세네갈로 간 다음 노예가 되어 아메리카로 가게 됨. 이들은 안식일을 지켰음
* 수 19:47
단자손과 레센
단의 기질 : 싸움이 싫어 떠나 나간 사람들
한군데 머물지 않음
에디오피아 사람들이 단 자손이라 스스로 여김
* 왕하 15:29
요단 동편 지파 먼저 쫓겨남
bc740년 경
* 왕하 17:6,24
bc722년
모두 쫓겨남
고산 : 카스피해 북쪽
할라 : 북쪽, 이라크 지역
쫓겨난 자들은 오늘날 시베리아 지역으로 동진 함
반대로 메대로 간 사람들은 사우디로 내려와 기존 유대인과 합류함, 그후 인도로 내려감
스발와임 : 스발
세겜에 가면 이상하게 생긴 아랍 사람들이 있다.
욕단의 자손은 유대인과 원수
샤머니즘
이샤마 : 히, 영혼
루하흐 : 성령
영혼의 소리와 하나님의 음성이 있다.
혼의 소리와 하나님의 음성의 구별하지 못함
그래서 조상의 혼을 섬기고 믿어왔다.
* 대상 4:21-43
` 유다지파
세마포 짜는 기술 세계적
옹기장이,
` 시므온지파는 별로 중요하지 않음,. 성경적이던 역사적이던...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빠져나감, 세일산으로 감
유다광야와 아라바(사막)에서 군대가는 사람들이 있음, 베두인인데 군대 감
시리아 가까운 지역 두루진인데 이들은 군대 감,
시므온이 사라짐
* 대상 5:26
bc745 동쪽 3지파
* 렘 44장
이집트에서 돌아온 유대인들, 다 거지들이다. 시커멓다.
* 렘52장
남유다의 추방
160년 전 예루살렘성 밖 도시가 처음 시작됨, 밤에는 무서워 성 안에 들어옴,
사19:23~24,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
앗수르는 유브라데 강에 있는 나라
즉 지경에 대한 말씀이다.
레32:44
남유다 땅을 다시금 삼
첫번째 쫓겨난 사람들 : 10지파
둘째 쫓겨난 사람들 : 유다 베냐민 지파
겔36:10
빈땅에 건축하게 하리라
첫번째 쫓겨난 사람은 빈 땅에 건축하게 됨
오늘날 우리들이 가지고 있는 영성이 유대땅에 있는 유대인들보다 훨씬 더 유대적인 영성이다.
우리는 다시오실 예수님을 예배하기 위해 그 땅을 간다.
미 7:11~15
성벽 (히, 게데르)
예루살렘 성벽을 호마라 하고, 장벽을 게데르하고 한다. 예전에 적들이 쳐 들어온 모든 곳에 장벽을 쳐 둠
게데르가 건축되는 날, 그날에 지경이 넓혀질 것이다.
감람산은 현재 아랍지역
코란 은 신구약 70%가 들어가 있음.
십자가전쟁은
동방박사 이후 유럽으로 건너간 유대인들에 의한 것이다.
아랍지역에 들어가보면
아랍크리찬들은 유대인들과 너무나 비슷하다.
옵1:20
사로잡혔던 - 첫번째 사로잡힌 자
예루살렘의 사로잡혔던 - 둘째 사로잡힌자
스바랏 - 페르시아
<전쟁, 회복, 왕국>
시 2:6~7
시 46:1~11
환난과 전쟁과 메시야 왕국에 대한 모든 것이 다 들어가 있음
시110:4
멜기세덱 : 의의 왕이란 히브리어, 옛부터 계신 메시야
멜기세덱은 유대인인가?
아브라함은 유대인인가?
야곱의 자손부터 이스라엘 유다가 시작된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이란 이름을 부르지 않는다.
[알이랑] 엘이랑이란 뜻이다.
이사야 2:2~4
높은 산 : 시온산 (다윗이 예루살렘을 정복한 후 붙여짐)
다운타운이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그 아래에 성전산이 위치함
작은 산 :
큰산 : 아랍사람들은 그 곳을 큰 산으로 부름, 이스라엘은 잘 모르
사 4:2~6
여호와의 싹 : 째마(히)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아랍사람들과 북한사람들은 정서적으로 너무나 잘 맞다. 아마도 그 땅이 북한 사람들의 땅인지 모른다.
여성 유대인
쇄골과 팔꿈치와 무릎을 가려야 함
그리고 발은 스타킹으로 가려야 함
칼라는 무채색으로 해야 함
남자 유대인
유교 복장과 종교인 복장과 같음
흰색 ; 거룩함
사5장
기를 세우고 : 승리가 아닌 구원을 의미함
먼 나라들을 불러 땅 끝에서부터 오게 됨
사9:6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이유 : 예수님을 하나님이라 하기에
삼위일체 하나님이 모두 나타남
사10:28 ( 앞으로 있을 일)
아얏 - 아이성
갈림 - 비스가산
라이사야 -
놉 - 하닷사병원 옆 지역
가지 : 네쩨르
사11장
기호들다 - 이스라엘의 쫓긴 자와 유다의 이산한 자를 모으시기 위해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은 전쟁이 많았다.
사11장
동방 : 페르시아 와 앗수르
출 유프라테스
앞으로 출 유프라테스가 있을 것이다.
한국교회은 구약성경 접속사를 잘못 번역해 둠. 전쟁에 대해 모호하게 해 둠. 누군가가 의도적인 개입을 함.
마지막 전쟁의 특징 : 해달별이 사라짐
앗수르의 후예들이 벌 받으러옴
현재 실재로 유프라테스 강이 마르고 있다.
그래서 신 신고 건너간다는 것이 이루어질 것임
출애굽과 출유프라테스를 반복하고 있음(미7장)
사12:5~6
시온의 거민 : 시온에 거하는 자가 되라
사13:2~22
자산 : 광야
기호 : 구원의 깃발
용사 : 메시야와 파트너로 일할 사람들
산 : 마지막 전쟁이 있을 산, 감람산
먼나라와 하늘가 :
용사들의 성품이 다양함 : 애곡, 찬양,
해달별이 빛을잃음
파수군
- 중보기도하는 자들
선포해야 한다.
전쟁의무기는 말씀과 찬양이다.
지금 이 시대의 바벨론은 어디일까?
미국, 한국
사14장
이스라엘을 다시 택하여 자기 고토에 두시리니
나그네 된 자 : 북이스라엘 10지파
오늘날 한국 사회는 무식이 지식보다 힘 있는 세상이 되고 말았다.
앗수르 사람들이 결국 예루살렘을 치러 온다. 유다사람들은 전쟁을 피하지 않고 전쟁이 빨리 오라고 기도하고 있다.
사19:24
이스라엘이 애굽과 앗수르로 더불어 세계에서 복이 되리라
사24:16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 : 우리 민족
사24:21
땅의 왕들을 벌하심
: 어느 날 갑자기 멸해지고 있음
사22:22
요한계시록은 구약과 연결해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다.
곡 전쟁이 언제인지 유대인들이 도리어 그리스도인들에게 묻고 있다.
천년동안 무저갱에 들어감
윗 구절은 천년왕국에 대한 구약적 표현
사 25장
모압의 땅이 멸망 받음
사26장
히브리 유대인들이 부르는 노래, 26장
북왕국 이스라엘을 초청하는 노래
마지막 때는 나라들이 이스라엘에 속하게 된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15절, 확장되고 난 다음 찬양하고 있음
19절, 주의 죽은 자들이살아나고 우리의 시체들은 위로 나린다. 마지막전쟁 때는 시체를 치우는 일이 없다.
티끌에 거하는 자들은 옛날에 어려운 자들이라 해석함
전쟁에 학생들이 돌아오는 것에 제일 감동받는 사람은 한국사람...
사27장
7절, 메시야의 몫에 대한 호소, 우리의 기도, 낳은 사람이 책임지라...ㅎㅎ
8절, 동풍, 환란을 일으켜서 백성을 그 땅에서 나오게 함
11절, 창일한 하수, 유부라데
12절, 10지파에 대한말씀
13절, 유다지파 "
사30장
이스라엘에 갔을 때 기도할 수 있는 장소가 있었다. 10년간 기도했던 기도였는데...
실크로드로 다시금 이스라엘로 돌아가야 한다. 그 길을 잃어버리지 말아야 한다.
`"네가 낫고자 하느냐"
`요일1:27
사30장
21절, 정로
# 팔을 잡아 당겼을 때 줄이 생기면 북방계, 없으면 남방계
둘째 발가락이 길면 북방계
독일 말이 페르시아 말과 구조적으로 유사함, 페르시아가 독일로 갔다는 것. 즉 페르시아 가 멸망했을 때 하나는 스페인으로 인도 쪽 페르시아는 독일로 감
유목민들이 지금까지 역사를 무시함
레위인들이 이스라엘이 아니ㅆ기 때문에 가르치지 않음
# 시안(서안) : 시온의 의미
찬양이 말씀과 더불어 전쟁의 무기
사31장
4절, 여호와, 여호수아, 예수아 모두 구원과 관련된 이름
이스라엘 가서 지저스라고 하면 안됨, 예수아라고 하면 그들은 거절하지 못함, 그 이름에 능력이 있음
9절, 기호, 구원의 깃발
와치맨들은 어디서 사역해야 하는가? 예루살렘이다.
사32장
4절, 조급한 자와 어눌한자를 두고 기도해야 할 제목
15절, 성령은 유대인 표현이 아님, 유대인들은 성령을 거의 표현하지 않음,
성령이 떠났을 때는 언제인가? 탈무드는 구전되어 온 것인데 그것을 기억하지 못하게 됨, 바로 이것이 성령이 떠나는 것, 그래서 기록하게 됨
환란을 두려워하지 않음, 왜냐하면 그래야 메시야가 구원하시기 때문
사33장
5절, 하루도 전쟁의 소식이 그칠 날이 없는 땅이 현재 이스라엘이다. 그런데 조용한 밤에 통곡의 벽에서 얼마나 임재가 강하게 임하는지 모른다. 통곡의 벽에 손을 댓다가 손을 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임재가 너무 강하기 때문... 그래서 때론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다.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난다. 그래서 통곡의 벽이다.
17절, 찬양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메시야를 보게 됨
한국찬양을 듣고는 유대인들이 어디서 온 유태인이냐고 묻는다. 왜냐하면 유대인들의 기도모습이기 때문이다.
사35장 ; 회복된 이스라엘
5~6절, 소경 저는 자는 모두 10파이다.
10절, 회복된 모습
사41장
2절, 왕들을 치리 함,
21절, 보라, 즉 누군가 와 있다는 말, 슬금슬금 용사들이 도착하고 있음을 말함
사42장
7절, 10지파 표현, 그러므로 찾아야 한다. 잃어버린 10지파를...
15절, 큰산 : 시온문을 뒤로 하고 앞에 보이는 산, 가장 적군들이 많이 옴,
작은 산 : 감람산
사43장
5~6절 동방, 서방, 남방, 북방
7절, 그들, 한민족
# [내 백성을 보내소서]
한반도 사람들은 자기 자신이 누군지를 모른다.
고구려 : 유목민
신라 : 고조선 멸망유민
가야 : 인도에서 온 에프라임 지파
물론 이방인이 없을 수 없다.
북방계는 전쟁을 많이 치루어야 하기 때문에 씨족이 없어지게 됐다. 유럽으로 들어간 유대인들은 자신들이 유대인이라는 것은 아는데 어떻게 오게 되었는지 모른다. 유목민은 별을 보고 다닌다. 기록을 남기지 않는다.
사44장
2절, 여수룬, 10지파다.
사46장
13절, 이스라엘을 나의 영광이라 고 함, 10지파를 영광이라고말씀하심
사49장
6절, 이방에 대한 약속
초림 때는 이방 땅에 복음이 먼저 들어감
재림 때는 이방 땅의 사람들이 용사가 되어 그 땅을 지키러 들어감
12절, 시님, 복수, 중국 한국 일본
사51장
3절, 광야, 유다광야
사막, 아라바
9절, 기도할 때 이렇게 선포하라.
사52장
3절, 기도로 많이 선포하는 말씀
사53장,
유대인들이 읽지 않는 성경
10절, 예수님은 씨가 없었기 때문에 메시야가 아니다. 우린영적자손
12절, 기도는 중보기도이다. 옆에 강도를 위해 중보하신 예수님, 예수님은 첫번째 중보자이심, 구약에 중보자가 몇 번 나옴, 일반 기도(립발렛)의 단어가 아님
사54장
11~12절, 요한계시록적 표현
천년왕국 때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음, 그냥 전쟁에 죽지 않고 사는 사람과 거룩한 주의 백성이 있음
사61장
# 그 땅에서 봉사한 사람들
하나님게서 주시는 은혜가 있다.
봉사하라. 하나님이 갚아 주신다.
사62장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 하나님, 용사를 만나게 해 주세요.
# 절인 음식
우리 나라만 절인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다.
북왕국 이스라엘의 문화다. 유목문화
그 중 고기좋아하는 사람은 북방몽골 문화가 섞인 것,
고기 안먹어도 힘 나는 사람은 남방 계열
# 랍비들은 계시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구약을 다 풀 수 없다.
사63장
1절, 보스라, 에돔의 수도
그는 내니 : 메시야
사65장
7절, 작은 산에서 나, 나는 예수님, 작은산은 감람산, 감람산에서 예수님이 돌아가셨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현대 그리스도인 중에 유대인들이 많다. 비잔틴시대 지은 수도원(성당)은 각각 의미 있는 곳에 지어졌다. 비잔틴 돌을 추적하라.
감람산 봉우리는 세곳
실로암 봉우리는 여부스성
20절, 천년왕국의 모습
사66장
1절, 메시야가 지을 성전
2절, 용사에 대한 표현, 마음 가난, 심령통회, 말씀으로 인하여 떠는 자
권고 : 책임지다
# 휴거와 증인들
우리는 휴거만 생각한다.
그러나 먼저 용사가 될 수 있어야 한다.
8절, 한 순간에 메시야 왕국이 세워짐
데만, 남방을 의미
20-21절,
형제를 열방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