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명 : 기본에 충실한 인벤터 2024
- 실무 3D 활용서
-----------------------------------------------------------------
무료 배송(제주도, 울릉도 제외) 상품
<현재 판매 중> 오후 3시까지 입금 시 --> 당일 발송
-----------------------------------------------------------------------------------------------
저자 : 신순욱, 오세희, 이희철 공조
페이지 : 652
가격 : 30.000원
출간일 : 2024년 8월 30일 최신판
규격 : 4*6
구성 : 책
ISBN : 979-11-5745-650-5 13650
---------------------------------------------------------------------------------
1. 결재 금액 : 30,000원(무료 배송)
단) 울릉도, 제주도 지역 - 전화 상담 후 발송
국민 535901-01-194287(홍세진)
2. 주문 방법(입금 후)
문자 - 010-9543-9383(문자만 가능)
메일 - hong2790@hanmail.net
3. 도서 발송 후 송장번호 메일 또는 문자로 발송
<송금 후 메일(문자) 기재 사항> - 비회원 주문 가능
1. 도서명 :
2. 송금액(부수) :
3. 이름 :
4. 주소 :
5. 연락처 :
<오후 3시 까지 입금자 당일 발송>
위 사항은 꼭 기재 해주세요. 하나라도 빠지시면 택배 발송이 지연됩니다. 세진북스 영업부(031-924-3092)
* 본 카페에서 도서 주문(판매)을 받지 않고 도서 정보만 제공합니다.
-------------------------------------------------------------------------------
출판사 서평
이 책은 3차원 모델링 프로그램인 Inventor를 처음으로 접하는 초보자와 중급자를 주요 대상으로 만들었으며, 처음에는 가능한 쉽고, 예제와 그림 중심으로 하여 혼자서도 따라하면서 다양한 메뉴를 접하고 저절로 숙지할 수 있도록 명령어와 사용법을 정리하고 그에 맞게 실습 과제를 제시하였다. 특히, 국가기술 자격증에 응시하려는 학생이나 기업체에 종시하는 재직자의 요구에 맞춰 하나하나 어려움 없이 실기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본서의 특징
최근의 제품은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하고, 제품의 Life Cycle이 짧아짐에 따라 신제품 개발기간을 단축하는 것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상황의 변화에 제조회사에서는 동시공학(Concurrent Engineering) 설계의 개념을 설계, 검사, 영업 등 모든 부서에 도입하여 제품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설계변경을 최소화하고 개발기간의 단축에 적합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Inventor이다. Inventor를 이용한 3차원 모델링 강의와 실습 및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풍부한 예제를 수록하였기 때문에 산업체 현장에서도 Inventor의 좋은 참고 자료의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도서내용 문의 : sunugis@naver.com
본서의 사용된 예제파일은 www.webhard.c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ID : sjb114 / PW : sjb1234)
본서의 구성
Chapter 01 인벤터 2024 시작하기
01 Inventor 실행 14
1.1 Inventor 실행 명령 및 아이콘 14
1.2 Inventor 시작하기 14
02 Inventor 화면구성과 옵션 17
2.1 Inventor 화면구성 17
2.2 Inventor 화면 옵션 설정 21
2.3 사용자 인터페이스 정의 22
Chapter 02 2차원 스케치(프로파일) 그리기
01 스케치 개요 26
1.1 스케치 시작하기와 나가기 26
02 2D 스케치 작성하기 28
2.1 선(Line) 28
2.2 스플라인(Spline)보간 29
2.3 원(Circle) 29
2.4 타원(Ellipse) 30
2.5 호(Arc) 30
2.6 직사각형(Rectangle) 31
2.7 폴리곤(Polygon) 34
2.8 모깎기(Fillet)와 모따기(Chamfer) 35
2.9 텍스트(Text) 36
2.10 점(Point) 37
03 투영 38
3.1 형상투영(Project) 38
3.2 절단 모서리 투영(Project Geometry) 39
04 스케치 수정하기 40
4.1 이동(Move) 40
4.2 복사(Copy) 41
4.3 회전(Rotate) 42
4.4 자르기(Trim) 43
4.5 연장(Extend) 43
4.6 분할(Split) 43
4.7 축척(Scale) 44
4.8 늘이기(Stretch) 45
4.9 간격띄우기(Offset) 46
05 연관 스케치 복사하기 47
5.1 직사각형 패턴(Rectangular Array) 47
5.2 원형 패턴(Circular Array) 50
5.3 미러(Mirror) 51
06 스케치 오브젝트 스타일 52
6.1 구성(Construction) 52
6.2 중심선(CenterLine) 52
6.3 중심점(CenterPoint) 53
6.4 연계 치수 54
Chapter 03 2차원 스케치 구속 정의하기
01 치수 구속을 활용한 형상 정의 56
1.1 선형 치수 구속 58
1.2 지름/반지름 치수 구속 59
1.3 각도 치수 구속 60
1.4 파라메트릭(변수)을 이용한 치수 구속 60
1.5 자동 치수기입 64
02 형상 구속을 활용한 형상 정의 65
2.1 일치 / 동일선상 / 동심 / 고정 구속조건 65
2.2 평행 / 직각 / 수평 / 수직 구속조건 67
2.3 접선 / 부드럽게 / 대칭 / 동일 구속조건 68
2.4 구속조건 표시 및 삭제 69
Chapter 04 작업 평면, 축, 점 생성하기
01 작업 평면 생성하기 76
1.1 평면 77
1.2 평면에서 간격띄우기 77
1.3 점을 통과하여 평면에 평행 77
1.4 두 평면 사이의 중간 평면 78
1.5 원환의 중간평면 78
1.6 모서리를 중심으로 평면에 대한 각도 78
1.7 3점 79
1.8 두 개의 동일평면상 모서리 79
1.9 모서리를 통과하여 곡면에 접함 80
1.10 점을 통과하여 곡면에 접함 80
1.11 곡면에 접하고 평면에 평행 80
1.12 점을 통과하여 축에 수직 81
1.13 점에서 곡선에 수직 81
02 작업 축 생성하기 82
2.1 축 82
2.2 선 또는 모서리에 있음 83
2.3 점을 통과하여 선에 평행 83
2.4 두 점 통과 83
2.5 두 평면의 교차선 84
2.6 점을 통과하여 평면에 수직 84
2.7 원형 또는 타원형 모서리의 중심 통과 84
2.8 회전된 면 또는 피쳐 통과 85
03 작업 점 생성하기 86
3.1 점 86
3.2 고정 점 87
3.3 꼭지점, 스케치 점 또는 중간점에 있음 87
3.4 세 평면의 교차점 87
3.5 두 선의 교차점 88
3.6 평면/곡면과 선의 교차점 88
3.7 모서리 루프의 중심점 88
3.8 원환의 중심점 89
3.9 구의 중심점 89
Chapter 05 인벤터 3D모형 기본도구 파악하기
01 돌출(Extrude) 92
02 회전(Rovolve) 107
03 구멍(Hole) 109
04 모깎기(Fillet) 114
05 모따기(Chamfer) 116
06 리브(Rib) 121
07 직사각형 패턴(Rectangular Array) 126
08 원형 패턴(Circular Array) 130
09 미러(Mirror) 136
10 연습도면 - 캐스터(Caster) 작성하기 140
Chapter 06 인벤터 3D모형 고급도구 파악하기
01 로프트(Loft) 158
02 스윕(Sweep) 165
03 코일(Coil) 169
04 전사(Decal) 174
05 쉘(Shell) 177
06 제도[면 기울기](Face Draft) 179
07 스레드(Thread) 181
08 분할(Split) 183
Chapter 07 인벤터 3D모형 곡면도구 파악하기
01 두껍게 하기 / 간격띄우기 190
02 곡면 스티치 194
03 경계 패치 198
04 조각 202
05 곡면 자르기 204
06 곡면 연장 207
07 면 대체 209
Chapter 08 기계장치 및 부품 모델링 따라하기
01 ㄱ형 슬라이더 212
02 축 받침 장치 223
03 동력전달장치 본체 245
04 동력전달장치 하우징 253
05 스퍼기어 260
06 편심왕복장치 268
07 기계장치(부품) 모델링 따라하기 306
Chapter 09 인벤터 조립(Assembly) 도구 학습하기
01 조립 환경 시작하기 346
02 구성요소 배치하기 347
03 구성요소 이동 및 회전 349
04 구속조건 부여하기 352
05 축받침장치 조립하기 358
06 편심왕복장치 조립하기 371
07 4지형 레버 에어척 부품 작성하기 391
08 4지형 레버 에어척 조립하기 396
Chapter 10 인벤터 프리젠테이션(분해) 도구 학습하기
01 프리젠테이션 도구 살펴보기 398
1.1 프리젠테이션 시작하기 398
1.2 모형 삽입 399
1.3 새 스토리보드 399
1.4 새 스냅샷 뷰 400
1.5 구성요소 미세조정 400
1.6 불투명도 402
1.7 카메라 캡쳐 402
1.8 도면 뷰 작성 402
1.9 비디오 402
1.10 래스트 402
02 축받침장치 프리젠테이션 작성하기 403
Chapter 11 도면(템플릿) 작성과 활용하기
01 도면환경 설정하기 416
02 도면경계, 표제란 삽입 및 수험란 작성하기 420
03 도면층 편집하기 422
04 도면층 적용 및 활용하기 424
05 스타일 편집기 및 활용하기 426
06 기준 도면(템플릿)으로 저장하기 430
Chapter 12 인벤터 도면(idw) 작성과 활용하기
01 도면 시작 및 환경 설정 434
02 기준 뷰와 투영된 뷰 배치하기 436
03 단면도 및 상세 뷰 작성하기 444
04 브레이크 아웃 뷰 및 오리기 작성하기 450
05 일반 치수 기입 455
06 중심선 기호 삽입하기 456
07 주석 삽입하기 459
08 조립도 및 분해도 배치하기 463
09 인벤터 도면(idw) 인쇄하기 472
10 AutoCAD 파일로 내보내기 473
Chapter 13 인벤터 Studio 도구 활용하기
01 인벤터 Studio 작성요령 476
02 Studio 도구 활용하기 476
Chapter 14 자동화설계를 위한 i-Logic(매개변수) 사용하기
01 매개변수를 이용한 자동화 부품 제어 492
Chapter 15 AutoCAD 2D 데이터 활용하기
(2D CAD를 3D CAD로 변환)
01 [Blcok] 데이터 활용하기 510
02 [Bush Guide] 데이터 활용하기 517
03 [Support] 데이터 활용하기 522
Chapter 16 연습과제 학습하기 1
Chapter 17 연습과제 학습하기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