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4일, 6일, 7일 3일동안 삼성전자 구미공장에 솔라캠핑카 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삼성전자 환경안전팀에서 사원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에너지절약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준비하던 중에 지난 4월 엑스코에서 진행되었던 그린에너지 엑스포에서 솔라캠핑카를 보고 캠페인 함께 하자고 부탁을 해서 3일 동안 함께 했습니다.
4일, 6일은 2공장에서 교육을 진행했는데, 인원이 1만 명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 11시 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2시간인데, 식사하고 나오는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공장에는 식당이 두 곳에 있어 4일 한 곳에서 5천 명, 6일 다른 식당에서 또 5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일(금)은 1공장에서 2천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생각외로 젊은 사람들이 엄청 많았고, 기후변화나 에너지절약, 재생가능에너지에 대한 이해도도 굉장히 낮은 편이었습니다.
기업 차원에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여러가지 시책들을 내놓아도 사원들의 인식이 따라가지 못 하면 그 효과는 반감될 수밖에 없겠지요.
그런 문제의식에서 환경안전팀이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된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첫댓글 인원이 만명이라, 대단하군요. 솔라 캠핑카의 진가가 유감없이 발휘되었군요. 교육 진행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대구흥사단 활동 중 이런 시민사회 실천 운동들이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여 가능하신 단우들께서도 참여하실 수 있게 사전 홍보와 단우들과의 공동체적인 활동도 점진적으로 부탁드립니다.
시민실천 분과위원회와 사무처의 시민사회실천운동에 단우님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대구흥사단의 흥사단 운동 중 핵심적인 3가지 키워드중에 하나가 시민사회실천운동입니다. 실무 실천가는 따로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단우들께서 실무자이고 실천가이십니다. 그것이 주인정신이라 생각되어집니다.
솔라 캠핑카 교육이 생활에 실천되는 사회가 하루 빨리 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