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 : Pro-Sumer Power !
저 자 : 빌 퀘인 Ph.D. / 강성호 옮김
출판사 : 나라
책 소갯말 :
당신은 새천년 최고의 기회가 숨어 있다는
인터넷 붐을 타고 돈을 벌고 있는가?
'프로슈머 파워!'
이책은 누구나 쓰는 생필품을 똑같이 소비하면서
그냥 지출이 아니라 수입을 함께 창출하는 원리를 배우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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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구매보다
현명한 구매로 부자 되는 법 이란 부제가 붙어 있는
"Pro-Sumer Power " 는 빌 퀘인이 쓴 책을
강성호님이 번역한 책입니다.
프로슈머는
저렴한 소비 를 추구하는 단순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와 동시에 생산을 추구하는 자세로
부자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제1장 : 왜 프로슈머 혁명에 동참해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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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자(Produer)와 소비자(Consumer) 라는 두 단어를 합성하여
엘빈 토플러가 제 3의 물결 에서 발표한 용어로서
프로슈머(Prosumer) 는 소비를 하면서
생산을 통제하는 사람을 말한다.
세계적 대부호인 J. 폴 게티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을 찾아가
그 사람이 하는 대로 하면 된다-
프로슈머적 사고를 한다면
20c 에는 저축을 많이 해야 됐지만,
21c 에는 소비가 단순 지출이 아니고
매출이 되는 소비생활을 하면 된다.
제2장 :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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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으로 보더라도,
위대한 성공자들은 생각을 바꾼 사람들이다.
그들은 일반적인 사람들처럼 생각하고 행동하지 않았기에
남다른 성공을 얻을 수가 있었다.
항상 창의적인 문제해결 방식은
전통적인 사고방식인 고정관념을 깨고
생각을 바꿔 새롭고 보다 나은 새로운 결과를 창출 한다.
제3장: 인터넷이라는 킹콩이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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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주는 혜택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편리함과 저렴함이다.
프로슈머 활동은 소비자의 꿈을 실현하는 길이다.
제4장: 세상에 공짜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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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물건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가격 만이 가장 중요한 결정 요소라면
아마도 모든 사람들은 경차를 몰고 늘 집에서만 밥을 먹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게 가장 싸게 먹히니까.
하지만 우리는 그렇게 살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싼 가격 대신에
놓치게 되는 무형의 가치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지금은 현명한 구매로 부자가 되어야 한다.
제5장: 상점은 마케팅의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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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의 입장에서 친절한 서비스는
마케팅의 한 기능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은
더욱 더 많은 제품을 팔아 이익을 남기는 데 있다.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우미가 친절한 이유는
그들이 그런 일을 해야 하는 직업에 종사하기 때문이다.
할인 매장을 즐겨 찾는 고객들은
사실 그곳에서 물건을 살 때,
돈을 더 절약한다고 믿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돈을 더 쓰는 것이다.
제6장: 현명하게 지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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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를 창출하는 해법은
열심히 일하는데 있지 않고,
또한 많이 버는 것이 능사는 아닌 것이다.
그것은 현명하게 지출하는 데 있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싼 가격에 물건을 사면
실제로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배워왔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난해지는 것이다.
부를 지출하는 소비자로 남을 것이냐?
아니면 방향을 전환하여 부를 모으는 프로슈머가 되느냐?
하는 것은 오직 당신만이 선택할 수 있는 문제이다.
제7장: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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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진정 원한다고 해도
스케이트장에 가서 얼음낚시를 하면 안될 것이며,
장님 코끼리 만지기식으로 해도 안될 것이다.
21c 에서 성공을 원한다면 21c 사업을 배워야지
20c 의 사업으로 승부를 낼려고 하면 백전백패이다.
21c 의 사업은 전자상거래 임을 먼저깨달아야 성공할 수 있다.
제8장: e-직거래, 프로슈머의 힘이 실현되는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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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는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얻게 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돈을 벌 기회도 얻게 된다.
컴퓨터의 영향으로 향후 직거래는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인데
이것을 깨닫는 사람이 프로슈머인 것이다.
현재는 서서히 가난해지는 사람과
빨리 부자가 되는 사람으로
나뉘고 있는 시대 이다.
제9장: e-직거래, 인터넷과 프로슈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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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가 대량으로 보급되면서
구전광고를 활용하는 직거래 회사들은
급격하게 성장하는 네트웍의 진가를 확인하게 되었다.
더불어 장거리 요금이 인하되자
사람들은 다른 지방에 있는 사람이나 심지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에게도 사업을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네트웍을 이용한 e-직거래는 광고비가 필요 없다.
제10장: e-직거래는 부를 창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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닷컴가이가 첫째달에 24달러를 받고,
오직 인터넷만으로 방 문 밖으로 전혀 나가지 않고도
1년이나 살수 있슴을 2001년도에 증명한 세상이 왔다.
e-직거래의 'e' 는
전자 (election) 와 기하급수 (exponential)
그리고 흥분 (excitement) 을 의미한다.
만약 당신이 전자, 기하급수, 흥분 이라는 단어를
당신 삶의 일부로 만들고 싶다면
'e-직거래' 의 세계를 연구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그것을 두고
' 새천년 최고의 기회' 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결론 : 당신은 꿈을 실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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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생아로 태어난 테네시의 전 주지사인
'벤 월터 후퍼'는 그의 사고 방식을 바꿈으로서
인생을 바꾸게 되었다.
즉, '누구의 자식인지 모르므로 살 가치가 없다' 라는 생각에서
'하나님의 아들이니까 그 누구보다 부족하지 않다' 라고
생각을 바꿔 자신감을 얻게 된 것이다.
당신 역시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