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특전 (2주차 EX하드모드 등장, 3회차 스폐셜모드 등장)
EX 하드 모드는 해보시면 압니다. 정말 어렵습니다 ^^
EX 하드 모드로 게임을 클리어하면 스페셜 모드가 등장합니다. 모드 적용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ㆍ클리어 회수에 따라 일정량의 자금과 PP가 계승됩니다. ㆍ모든 기체의 10단개조가 가능합니다. ㆍ보너스로 모든 강화파츠가 1개씩, 모든 범용무기가 1정씩 주어집니다(시시오 블레이드, 부스트 해머, G 임팩트 스텍, 건 레이피어 등도 포함)
사운드모드
2주차 이후, 시스템 메뉴에서 ↓↑←→LR을 입력
윗부분 퍼온출처 : 루리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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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요소 정리 - 퍼온출처 : 루리웹
-바이사가 , 아슈세이바 (출저: 사이드3 片月 氏 雪香님+지통실의 이주승님/루리웹에서펌)
1. 지상 루트 10화에서 또는 달 루트 13화에서 이키드나는 쓰러뜨린후 (또는 퇴각 시킨후) 이키드나가 있던 자리에서 라미아가 대기한다. 2. 19화에 액셀과 전투 1회로 바이사가 (2회차부터) 2회로 아슈세이버 3회로 없음 3. 26화 종료까지 라미아의 격추수를 45이상으로... *바이사가 입수플래그는 2주차 이후만 적용된다.
*아슈세이버 입수플래그는 제한 없음.
*추가- 아슈세이버의 경우 24화까지 45, 바이사가의 경우 24화까지 55 4. 모든 플러그를 만족하면 라미아가 그 기체로 출격. 5. 아슈세이버나 바이사가를 입수하면 안쥬르그도 같이 들어온다. (대신 강화형은 아님.)
※빌트 빌거 L (출처 : 지통실 이주승님)
1.19화에서 아라도와 제오라는 붙이기전에 초기배치적 4대 이상을 아라도로 격추 2.23화 종료후 아라도의 레벨이 25이상 (이즈루트로 가면 +6되니 20정도까지만 키우면 ok) 3.26화 종료까지 아라도의 격추수를 50이상으로 4.세 조건을 만족시키면 마이가 빌가L로 출격 5.27화에서 4턴전까지 적 4대를 격추 6.전부 채우면 클리어후 입수됨 7.마이가 40%이하가 되면 안 됨
※휴케바인 MK-ⅢR타입 (출처 : 사이드3 片月 氏 雪香님) 1. 18화 '유성,밤을 가로지르고'종료까지 레첼의 격추수 35이상. 2. 30화 '무신장공 다이젠가'에서 숙련도 조건을 만족시킨다. 3. 33화 '회자정리의 이치'종료까지 브릿트, 쿠스하, 료우토, 리오, 타스크, 레오나 6인의 레벨합계가 185이상. 4. 모든 조건을 만족 시키면 34화 인터미션에서 이벤트가 추가되어 레오나의 탑승기가 휴케바인 mk3·T(트롬베)에서 휴케바인 mk3·R로 바뀐다.
※게슈펜스트 MK-ⅡS타입 33화 종료시까지 카이의 레벨을 33이상, 격추수를 55이상으로 하면, 카이의 탑승기가 「게슈펜스트 Mk-2 ·S」가 된다 입수 타이밍은 분기에서 우주를 선택시 그 즉시, 지상을 선택할 경우는 합류 후.
숨겨진 무기
시시오블레이드, G임팩트 스틱 1. 15화 '별에서 온 자' 에서 전함을 제외한 일반적들을 전멸시킨다. 2. 그후 게스트 사천왕을 쓰러뜨린다. 3. 단 메키보스는 최후에….
시시오블레이드는 14화 종료까지 브릿트의 격추수 45이상, 레벨18이상 으로 확인 (※ ↑상단부분 2011. 02. 수정)
부스트 햄머 제16화 「제3흉조」의 초기 배치의 암 섹트를, 5 턴째까지 모두 아라드로 격추한다. 클리어 후에 입수.
그라비톤런쳐 1. 6화 '지켜야 할것'에서 제오라, 유우키, 릴카라외 적을 전부 비레타로 격추 2. 조건을 만족하면 15화 '별에서 온 자'에서 비레타의 게슈mk2·S에 장비되어 있다.
스텔스 부메랑
1. 28화 '낙원에서의 추방자'개시시 난이도가 '쉬움'이면, 길리엄의 게슈펜스트에 장비되어 있다. 2. 릴카라가 적일때 한번이라도 격추하면 합류시 장비하고 오는듯하다.
용사의 인, 강철의 혼 용사의 인, 강철의 혼은 전작과 같이 전함의 LV로 성립되는 것 같다(15화의 것이 아니고) 일주차 전함 방치, 2주차 전함 양쪽 모두 LV33로, 2주차의 33화 종료후에 입수했다.
추가 - 33화 종료전까지 두 함장의 레벨이 31을 넘기면 종료시에 입수 가능한듯.
G·임팩트스테크 , 네오·체크람슈타 1. 30화 '무신장공 다이젠가'에서 다이젠가로 갈아탄후 젠가로 적을 격추하지 않는다. 2. 조건 만족시 34화의 루트 선택후 입수가능
건 레이피어, 레이저 블레이드 클리어 특전
*기타 참고사항 (출처 : 루리웹)
천상천하 일격필살포의 수정 R-GUN에 마이가 타고있을 경우 소비 EN이 100이고 공격력은 대응기 합계X0.8 비레타가 타고있을 경우에는 소비 EN 70에 공격력은 대응기 합계X0.75
풀개조 보너스 전승 개조가 계승되는 후계기가 등장하는 기체는 후계기가 등장하기 전에 풀개조 보너스를 얻어도 후계기가 나오면 보너스가 리셋되어 다시 결정해야 함.
우주 35화 버그 35화 클리어 시점에서 이름이 탑승한 그룬가스트가 가스트랜더 상태인채로 맵을 클리어하면 장비하고 있는 강화파츠가 사라짐. 주의 요망.
2주차에 대응해서 이건 경험담인데 각주차 마지막화에서 가지고 있는 소모용 강화파츠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형 강화파츠는 전부 매각해버리는 것이 엄청난 이익. 약 120만의 거금이 들어온다. 강화파츠는 계승되지 않으니 계승되는 돈으로 바꿔버리자.
우주 34화 버그 2회째 증원은 적의 잔기수가 일정 이하로 줄어들면 출현하는데 두번째 증원이 출현하기 전에 남은 적을 맵병기로 전부 격파하면 증원은 출현하지만 적 페이즈가 아예 사라져버린다.
28화 버그
전멸플레이를 하면 길리엄과 레첼의 레벨이 8. PP가 16씩 가산된다.
41화에서 레몬은 엑셀렌으로 격파 둘의 관계가 밝혀지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사실은 엔딩대사에도 변화있음(쌍둥이).
그리고 전작에서도 있었지만 직격으로 적의 캔슬러 계열 기능을 무효화시키고 특수무기 효과를 내게 하는 것도 가능하며 합체기 계열은 배리어를 무시합니다.
og2특수기능표 입니다. (이야기나눔란 극악님 글에서 발췌)
연속공격: 적이 인접한 상황에서 C무기를 사용하여 연속공격이 가능하게된다.
카운터 : 반격; 공격측 유닛에서 먼저 공격한다
인파이트 : 레벨에 따라 격투무기의 공격력과 이동력이 상승함
건파이트: 레벨에 따라 사격무기의 공격력과 사정거리가 상승함
어택커: 기력 130이상시 공격력 1.2배
리벤지 : 반격시 공격력 1.2배
지휘관 : 주위의 아군유니트의 명중률,회피율이 상승한다.
가드: 기력 130이상TL 방어력 상승
단념(見切り) : 기력 130이상시 명중률,회피율 상승
서바이버비리티: 기체가 폭발시 1번만 HP10이 된다.
저력 : HP감소에 따라 명중률,회피율,장갑,크리티컬율이 상승
히트&어웨이: 먼저 공격후 이동할수 있다.
B세이브: 무기탄수가 1.5배가 된다
E세이브 : 에너지 소모가 70%로 된다.
수리기능: 수리커맨드를 사용시 회복률이1.5배
보급기능: 보급유니트 탑승시 이동후 보급을 할수 있다.
투쟁심: 출격시 기력+5
전의고장: 매턴마다 기력+2
기력+회피: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기력+1
기력+명중: 적에게공격을 명중시키면 기력+1
기력+데미지: 적에게 데미지를 입으면 기력+2
원호공격: 인접한 아근유니트의 원호공격에 참가한다.
연계공격: 원호공격 데미지가 100%가 된다.
원호방어: 원호방어 회수가 상승한다.
SP업 : 최대정신포인트가 상승
SP회복: 매턴마다 정신포인트가 10포인트 회복
집중력: 정신커맨드 사용시 소비 포인트 80%가 된다.
럭키: 전투중 때때로 좋은일이 일어난다.
염동력: 명중률 ,회피율상승
B칠드런: 명중률 ,회피율상승
B맨: 명중률 ,회피율상승
M칠드런: 명중률 ,회피율상승
예지: 기력 130이상시 반격시 회피율 상승
신업: 기력 130이상시 명중률,회피율 상승
천재:명중률,회피율,크리티컬율 상승
강운 : 적 격파시 획득 자금 1.2배
루리뤱 kou 님글을 편집했습니다^^ (이야기나눔란 zlfk님 글에서 발췌 : 원문 루리웹 kou님)
쿄스케 난부(가속 집중 돌격 필중 열혈 번뜩임)
엑셀렌 브로우닝(번뜩임 집중 저격 열혈 필중 사랑)
브룩클린 락필드(번뜩임 필중 노력 집중 열혈 기합)
쿠스하 미즈하(필중 철벽 집중 열혈 각성 사랑)
레피나 엔필드(필중 노력 신뢰 축복 격려 기대)
숀 웨브리(힘조절 근성 행운 철벽 열혈 번뜩임)
카티나 타라스크(필중 열혈 돌격 가속 번뜩임 기백)
랏셀 바그만(필중 철벽 신뢰 응원 우정 격려)
타스크 진구지(필중 행운 가속 철벽 열혈 사랑)
레오나 가슈타인(가속 집중 직격 필중 열혈 번뜩임)
라미아 라브레스(필중 철벽 집중 열혈 번뜩임 각성)
류세이 다테(집중 번뜩임 필중 행운 열혈 각성)
라이디스 F 브륜슈타인(집중 가속 필중 저격 열혈 직격)
아야 코바야시(번뜩임 기원 집중 감응 열혈 보급)
비렛타 바딤(정찰 집중 가속 번뜩임 열혈 필중)
마이 코바야시(필중 집중 감응 번뜩임 열혈 각성)
레비 토라(번뜩임 집중 감응 초근성 기백 열혈)
이름가르트 카자하라(필중 번뜩임 기합 열혈 집중 사랑)
마사키 안도(집중 번뜩임 행운 열혈 기합 필중)
류네 졸다크(필중 번뜩임 집중 노력 열혈 기합)
슈우 시라카와(필중 철벽 초근성 열혈 기합 재동)
다이테츠 미나세(필중 철벽 초근성 힘조절 직격 열혈)
에이타 나가타(신뢰 집중 응원 우정 가속 기합)
라투니 스보타(번뜩임 집중 필중 우정 열혈 재동)
카이 키타무라(집중 열혈 필중 신념 철벽 기백)
샤인 하우젠(번뜩임 응원 집중 축복 열혈 필중)
리오 메이론(번뜩임 노력 열혈 필중 집중 가속)
료우토 히카와(집중 번뜩임 힘조절 필중 열혈 각성)
라다 바이라반(집중 번뜩임 축복 감응 기원 재동)
길리엄 예거(신념 집중 필중 열혈 번뜩임 각성)
레첼 파인슈멧커(집중 필중 번뜩임 가속 열혈 직격)
젠가 존볼트(필중 기백 철벽 신념 열혈 번뜩임)
린 마오(필중 집중 번뜩임 열혈 격려 재동)
아이비스 더글러스(집중 필중 노력 번뜩임 열혈 가속)
슬레이 프레스티(가속 집중 번뜩임 저격 열혈 필중)
오우카 나기사(집중 번뜩임 격려 필중 열혈 기백)
아라드 바란가(번뜩임 필중 초근성 집중 열혈 기합)
제오라 슈바이처(집중 철벽 필중 저격 열혈 사랑)
유우키 제그난(집중 필중 번뜩임 가속 열혈 기백)
*시나리오표
일본식 속자한자는 한글 인코딩에선 깨져 보일수 있습니다. (이야기나눔란에서 발췌)
제1화 아름다운 침입자 ( 美しき侵入者) 제2화 별에의 날개 (星への翼 ) 제3화 성십자군의 잔신 (聖十字軍の残身) 제4화 부스테드·칠드런 (ブーステッド・チルドレン) 제5화 잊을 수 없는 기억 (忘れ得ぬ記憶) 제6화 지켜야 할 것 (守るべきもの) 제7화 과거 , 그리고 저 쪽에서 (過去、そして彼方より) 제8화 약속은 불길에 사라지고 (約束は炎に消えて) 제9화 의혹의 우주 (疑惑の宇宙)
에티오피아에 가다 (エチオピアへ行く)
제10화 벗꽃환영 ( 桜花幻影) 제11화 이형의 부르는 소리 (異形の呼び声) 제12화 와이즈·돌 (ワイズ・ドール) 제13화 노이에 DC (ノイエDC) 달에 간다 (月へ行く) 제10화 그 이름은 아인스트 ( その名はアインスト) 제11화 싸워야 할 적 ( 戦うべき敵) 제12화 검신나타나다. (剣神現る) 제13화 신생 , 성십자군 (新生,聖十字軍) 제14화 망국의 희군 (亡国の姫君 ) 제15화 별로부터 오는것 (星から来るもの ) 제16화 제3흉조 ( 第三の凶鳥) 제17화 테스라연구소 탈출( テスラ研脱出 ) 제18화 유성 , 밤을 가르고( 流星、夜を切り裂いて) 제19화 나타난 「그림자」( 現れた「影」)
아비아노 기지에 남는다 (アビアノ基地に残る)
제20화 초음속의 요정 ( 超音速の妖精 ) 제21화 혜성 , 아득히 멀고 ( 慧星,遥か遠く) 제22화 때까치와 새매 (百舌と隼 ) 제23화 짜여진 아이들 (仕組まれた子供逹)
이즈기지로 향한다 (伊豆基地へ向かう) 제20화 불타라 참함도( 燃えよ斬艦刀) 제21화 용호 각성 (龍虎覚醒 ) 제22화 꿰둟어라, 나보다 빨리 (貫け、奴よりも速く) 제23화 이제 ?의 「그림자」( もう?つの「影」) 제24화 초대받지 않은 이방인(전편) (招かれざる異邦人(前編)) 제25화 초대받지 않은이방인(후편) ( 招かれざる異邦人(后編)) 제26화 부서진인형 (壞れた人形 ) 제27화 다홍색의 환상 ( 紅の幻想) 제28화 낙원으로부터의 추방자 ( 楽園からの追放者 ) 제29화 질풍 , 그리고 유성과 같이 (疾風,そして流星の如く) 제30화 무신장공 다이젠가 ( 武神装攻ダイゼンガー) 제31화 오퍼레이션·프란타지넷트(전편) (オペレーション・プランタジネット(前編)) 제32화 오퍼레이션·프란타지넷트(후편) (オペレーション・プランタジネット(後編)) 제33화 회자정리의 이치 (会者定離の理)
어스클레이돌에 간다 (アースクレイドルへ行く)
제34화 열사를 넘고 (熱砂を越え) 제35화 노이가의 문 (ノイガの門 )
제36화 잠자는, 땅의아래에 (眠れ,地の底に)
우주에 간다 (宇宙へ行く)
제34화 격진의 우주에 (激震の宇宙へ ) 제35화 순수한 존재 (純粋なる存在 )
제36화 루나틱드림(ルナティック・ドリーム) 제37화 백기사의 마음 (白騎士の心) 제38화 마성에 모인다 (魔星へ集う) 제39화 자신이 믿기 위해서.( 己の信じるもののために) 제40화 재판하는 자,재판받는 자 (裁く者、裁かれる者 ) 제41화 저쪽의 문 (彼方の扉) 제42화 [이전에]와[이제부터] ( [かつて]と[これから] ) 최종화 멀어지는 별의신( 荒ぶる星神)
*강화파츠일람
스크류 모듈(スクリューモジュール) (이동타입 바다(海)를 얻고 지형적응海를 S로) A-어뎁터(A-アダプター) (지형적응을 전부 A로) S-어뎁터(S-アダプター) (지형적응을 전부 S로) 하이퍼쟈마(ハイパージャマー )(특수능력분신을장착) 쵸밤아머(チョバムアーマー )(최대HP+500,장갑+100) 하이브리드 아머(ハイブリッドアーマー )(최대HP+1000,장갑+150) 오리할코니움(オリハルコニウム )(최대HP+1000,장갑+200) Z.0아머(Z・O・アーマー )(최대HP+1500,장갑+250) 대형제네레이터(大型ジェネレーター )(최대EN+50) 메가제네레이터(メガジェネレーター) (최대EN+100) 기가제네레이터(ギガジェネレーター)(최대EN+200) 소라파넬(ソーラーパネル )(턴 개시시 최대EN의 10%회복) 빔 코드(ビームコート 0(특수능력빔 코드장착) AB필드(ABフィールド )(특수능력AB필드장착) 그라비티.월(G・ウォール)(특수능력G.월장착) 그라비티.데리토리(G・テリトリー) (특수능력G.데리토리장착) 용자의 인(勇者の印 0(장갑+200,운동성+25,명중률30% 상승) 강철의 혼(鋼の魂 )(장갑+250,운동성+30,명중률35% 상승) 고성능 레이더(高性能レーダー )(맵병기,사정거리1인 무기제외하고 사정거리+1) T-LINK센서(T-LINKセンサー) (명중률 40%상승) 고성능조준기(高性能照準器 )(명중률 30%상승) 멀티센서 (マルチセンサー) (명중률 20%상승) 듀얼센서(デュアルセンサー) (명중률10%상승) 일격 필살의 심득(一撃必殺の心得 ) (크리티칼 보정 20% 상승) 리페어킷(リペアキット ) (HP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프로펠라탱크(プロペラントタンク) (EN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카트리지(カートリッジ )(탄수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슈퍼리페어킷트(スーパーリペアキット) (HP,EN,탄수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SP드링크(SPドリンク) (정신포인트를 50회복 사용후 버림) SSP드링크(SSPドリンク) (정신포인트를 전부회복 사용후 버림) 하쯔마키(ハチマキ )( 머리에 수건을 머리띠처럼 둘러맨것 휴바케인 만화에도 나옴)출격시 기력 +5) 동여 맨 하쯔마키(ねじりハチマキ) (출격시 기력 +10) 방진장치( 防塵装置 )(지형적응 陸을 S로) 슬라스터 모듈(スラスターモジュール ) (지형적응 宇宙을 S로) 테스라.드라이브S(テスラ・ドライブS )(이동력+1 이동타입 空을 얻고 지형적응 空을 S로) 테스라.드라이브(テスラ・ドライブ )(이동타입 空을 얻고 지형적응 空을 A로) 아포지 모터(アポジモーター )(이동력+1,운동성+5) 서보모터(サーボモーター)(운동성+5) 바이오센서(バイオセンサー)(운동성+20) 고성능슬래스터(高性能スラスター)(운동성+25) 고성능전자두뇌(高性能電子頭脳)(이동+2,사정거리+1운동성+25,명중률20% 상승) 메가부스터(メガブースター )(이동력+2) 부스터(ブースター)(이동력+1)
* 추가 데이터 표 (극악님 작성)
풀 개조 보너스
본작에서는 유니트를 풀 개조하면
최대 HP+10%
최대 EN+10%
운동성+10%
장갑+10%
와 기체고유의 보너스 선택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기체고유 보너스 차트입니다.(계속추가할 예정)
기체명 |
보너스 내용 |
하가네·히류우.改(ハガネ・ヒリュウ改) |
장갑+20% |
크로가네(クロガネ) |
장갑+20% |
다이 젠가 -(ダイゼンガー) |
격투 무기 공격력+200 |
아우센자이터(アウセンザイター) |
사격 무기 공격력+200 |
란드그리즈(ランドグリーズ) |
W게이지 +30 |
러즈앙그리후(ラーズアングリフ) |
W게이지+50 |
알트 아이젠(アルトアイゼン) |
고정 무기의 지형 적응 S |
알트 아이젠·리제(アルトアイゼン・リーゼ) |
〃 |
바이스릿터(ヴァイスリッター) |
고정 무기탄수+2 |
라인·바이스릿터(ライン・ヴァイスリッター) |
〃 |
용호왕(龍虎王) |
EN 회복(소)이 붙는 |
그룬가스트(グルンガスト) |
전 무기 공격력+200 |
그룬가스트이식(グルンガスト弐式) |
염동필드+300 |
안쥬르그(アンジュルグ) |
EN 회복(소)이 붙는 |
사이버 스터(サイバスター) |
운동성+10%, EN+15% |
발시오네(ヴァルシオーネ) |
분신 발생율+20%
|
게슈펜스트Mk-Ⅱ·R(ゲシュペンストMk-Ⅱ・R) |
운동성+15%, HP+20% |
게슈펜스트Mk-Ⅱ·M(카이기)(ゲシュペンストMk-Ⅱ・M) |
기체의 지형 적응이 하늘 이외 S가 되는 |
게슈펜스트Mk-Ⅱ·M(赤)(ゲシュペンストMk-Ⅱ・M(赤)) |
장갑 , HP+15% |
게슈펜스트Mk-Ⅱ·M(綠)(ゲシュペンストMk-Ⅱ・M(綠)) |
장갑+20% |
슈츠바르트(シュッツバルト) |
AB 필드가 붙는 |
휴케바인건너(ヒュッケバインガンナー) |
장갑 , EN+10% |
AM건너(AMガンナー) |
EN+15% |
R-1(R-1) |
염동무기의 공격력+200 |
R-2파워드(R-2パワード) |
사격 무기의 공격력+200 |
R-3파워드(R-3パワード) |
염동 필드+300 |
R-GUN파워드(R-GUNパワード) |
EN +20% |
SRX(SRX) |
장비 할 수 있는 강화 파츠+1 |
알브레이드(アルブレード) |
W 게이지+30 |
|
중복기체이기에 삭제하였습니다. |
아스테리온(アステリオン) |
운동성+20% |
휴케바인Mk-Ⅱ(ヒュッケバインMk-Ⅱ) |
W 게이지+50 |
휴케바인Mk-Ⅱ·M(ヒュッケバインMk-Ⅱ・M) |
W 게이지+30 |
휴케바인Mk-Ⅲ·L(ヒュッケバインMk-Ⅲ・L) |
장갑 , EN+10% |
휴케바인(ヒュッケバイン) |
W 게이지+40, EN20% |
가리온카스텀(ガーリオンカスタム) |
W 게이지+30, EN10% |
F32V슈베르.改(F32Vシュヴェール改) |
운동성+15% |
빌트빌가(ビルトビルガー) |
운동성 , 장갑+15% |
지간스쿠드・두로(ジガンスクード・ドゥロ) |
장갑+10% EN+15% |
히류・改(ヒリュウ改) |
무기명중율+20% |
|
중복기체이기에 삭제하였습니다. |
휴케바인복서(ヒュッケバインボクサー) |
장갑、EN+10% |
빌트빌거L(ビルトビルガー・L) |
운동성, 장갑+15% |
페어리온G(フェアリオン・G) |
운동성+20% |
빌트팔켄(ビルトファルケン) |
고정 무기탄수+2 |
시로가네(シロガネ) |
장갑+20% |
페어리온S(フェアリオンS) |
운동성+20% |
휴케바인MKⅢ・T(ヒュッケバインMkⅢ・T) |
장갑+10%,EN+10% |
게슈펜스트Mk-Ⅱ·S(ゲシュペンストMk-Ⅱ・S) |
HP+20% EN15% |
벨제인 리히카이트(ペルゼイン・リヒカイト) |
고정무기의 지형적응S |
휴케바인Mk-Ⅲ・R(ヒュッケバインMk-Ⅲ・R) |
운동성,EN+10% |
에이스 보너스
이번작에서는 아군 캐릭터가 격파수 50을 돌파했을시
에이스보너스로 기력+5 외 각 캐릭터 고유의 에이스 포인트가 추가로 얻어집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캐릭터 에이스보너스 차트입니다.(계속추가예정)
**단 CT는 크리티컬을 말합니다.**
파일럿명 |
보너스 내용 |
이름가르트(イルムガルト) |
사랑의 SP가 45로 |
엑셀렌(エクセレン) |
원호공격.방어+10%보정 |
카이(カイ) |
지휘효과+5% CT보정+10% |
카치나(カチーナ) |
명중+10%,받은 데미지-10% |
쿄스케(キョウスケ) |
카운터+10%,격투공격+10% |
숀(ショーン) |
CT보정+5% |
다이테츠(ダイテツ) |
받은 데미지-10% |
타스크(タスク) |
럭키+10%,행운의 SP15 |
테쯔야(テツヤ) |
CT보정+5% |
브릿트(ブリット) |
명중10%,CT보정+10% |
라이(ライ) |
최종명중+10%,최종회피10% |
랏셀(ラッセル) |
원호방어시의 받은 데미지-20% |
라투니(ラトゥーニ) |
획득경험치+20% |
라미아(ラミア) |
사격공격+5%,최종명중+10% |
리(リー) |
반격+10%,받은데미지-10% |
류세이(リュウセイ) |
염동무기데미지+10%
|
레오나(レオナ) |
명중+10% 회피+10% |
레피나(レフィーナ) |
지휘효과 +5% |
마사키(マサキ) |
데미지+5%,최종명중+10% |
류네(リューネ) |
데미지+10% |
쿠스하(クスハ) |
원호방어+10%보정,획득EXP+10% |
아야(アヤ) |
명중+10% SP+20 |
비렛타( ヴィレッタ) |
CT보정+20% SP+10 |
마이 코바야시(マイ・コバヤシ) |
최종명중+10% SP+20 |
에이타 (エイタ) |
CT보정+5% |
길리엄 (ギリアム) |
최종회피+15% |
젠가 (ゼンガー) |
격투공격+10% |
아이비스(アイビス) |
이동력+1 |
아라드(アラド) |
격투공격+5%,획득자금+10% |
제오라(ゼオラ) |
사격공격+5%,획득EXP+10% |
리오 메이론(リオ・メイロン) |
획득자금+10%,획득EXP+10% |
료우토 (リョウト) |
데미지+5%,받은데미지-5% |
카라(カーラ) |
자금획득+10%,명중+10% |
샤인(シャイン) |
자금획득+20% |
유우키(ユウキ) |
회피+10%, CT+10% |
라다(ラーダ) |
회피+10%,SP+20 |
린(リン) |
명중+10% ,회피+10%,CT보정+10% |
레첼(レーツェル) |
사격무기+10% |
슈퍼로보트대전 오리지널 제네레이션2 정신커맨드일람
소비량은 생략 ,전작과 별 차이가 없음
****
이름 |
효과 |
열혈(熱血) |
한 번만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2배가 된다. |
힘조절(てかげん) |
자신보다 기량이 낮은 상대를 격파하지 않고 HP10만 남긴다. |
저격(狙擊) |
맵 병기 및 사정거리 1인 무기외 무기의 사정을+2. |
번뜩임(ひらめき) |
한 번만 적의 공격을 완전 회피. |
노력(努力) |
다음번 전투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가 2배가 된다. |
응원(応援) |
지정한 아군 유니트가 다음번 전투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를 2배로 한다. |
행운(幸運) |
다음번 전투로 얻을 수 있는 자금이 2배가 된다. |
축복(祝福) |
지정한 아군 유니트가 다음번 전투로 얻을 수 있는 자금을 2배로 한다. |
집중(集中) |
1턴의 사이 , 명중율과 회피율이 30%업. |
필중(必中) |
1턴의 사이 , 명중율이 100%가 된다. 분신등 도 무효화한다. |
감응(感応) |
지정한 아군 유니트에 「필중」이 걸린다. |
철벽(鉄壁) |
1턴의 사이 , 데미지를 1/4로 한다. |
신념(信念) |
1턴의 사이 , 특수 효과를 받지 않는다. |
가속(加速) |
한 번만 이동력을+3. |
각성(覚醒) |
행동 회수를 1회만 늘린다. |
근성(根性) |
자신의 HP를 30%회복. |
초근성(ド根性) |
자신의 HP를 완전 회복. |
기합(氣合) |
자신의 기력을+10. |
기백(氣迫) |
자신의 기력을+30. |
신뢰(信頼) |
지정한 아군 유니트의 HP를 2000회복. |
우정(友情) |
지정한 아군 유니트의 HP를 전 회복. |
보급(補給) |
지정한 아군 유니트의 EN , 탄약을 최대까지 회복,기력은 감소하지 않는다. |
기원(祈り) |
지정한 아군 유니트의 특수 효과를 해제한다. |
재동(再動) |
지정한 행동 끝난 아군 유니트를 다시 행동 가능하게 한다. |
정찰(偵察) |
지정한 적 유니트의 스테이터스를 확인할 수 있다. |
격려(激励) |
인접한 아군 유니트의 기력을+10. |
기대(期待) |
지정한 파일럿의 정신 포인트를 50회복.합체 유니트에 사용했을 경우 ,효과는 메인 파일럿만. |
돌격(突擊) |
1턴의 사이 맵 병기 이외의 무기가 이동 후에도 사용 가능하게 된다. |
직격(直擊) |
상대의 특수 방어 능력 , 원호 방어를 발동시키지 않는다. |
사랑(愛) |
가속,필중,번뜩임,열혈,기합,노력,행운을 동시에 건다. |
슈퍼로봇대전OG2 유니트 특수능력 일람표 |
바리어(バリアー) |
빔코트(ビームコート) |
빔공격에 의한 데미지를 900경감 |
AB필드(ABフィールド) |
빔공격에 의한 데미지를 1200경감 |
|
전 속성데미지를 1500경감. 기력120이상시 발동 |
|
전 속성 데미지 800이하 무효시킨다.기력120이상시 발동 |
G・데리토리(G・テリトリー) |
전 속성 데미지 1800이하 무효시킨다.기력120이상시 발동 |
염동필드(念動フィールド) |
염동력 레벨1마다 전 속성데미지를 200 무효시킨다.기력110이상시 발동,
필요기능:염동력 |
염동필드S(念動フィールドS) |
염동력 레벨1마다 전 속성데미지를 200 무효시킨다.기력110이상시 발동,
필요기능:염동력 |
왜곡필드(歪曲フィールド) |
전속성데미지를 반으로 줄인다. |
빔흡수 (ビーム吸収) |
빔계의 공격으로 받은 데미지를 자신의HP로 변환, 회복한다. |
특수무효(特殊無効) |
특수무기무효( 特殊武器無効) |
모든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EN계무효(EN系無効) |
특수EN 감소계,특수EN 흡수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기력계무효(気力系無効) |
특수기력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SP계무효(SP系無効) |
SP공격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정신계무효(精神系無効) |
특수정신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넷계무효(ネット系無効) |
특수넷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채프계무효(チャフ系無効) |
특수채프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브레이커무효(ブレイカ系無効) |
브레이커계의 특수효과를 무효화한다. |
기체계(機体系) |
HP회복(소)[HP回復(小)] |
아군 페이스 시작시 HP가 최대치의 10%만큼 회복한다. |
HP회복(중)[HP回復(中)] |
아군 페이스 시작시 HP가 최대치의 20%만큼 회복한다. |
HP회복(대)[HP回復(大)] |
아군 페이스 시작시 HP가 최대치의 30%만큼 회복한다. |
EN회복(소)[EN回復(小)] |
아군 페이스 시작시 EN이 최대치의 10%만큼 회복한다. |
EN회복(중)[EN回復(中)] |
아군 페이스 시작시 EN이 최대치의 20%만큼 회복한다. |
EN회복(대)[EN回復(大)] |
아군 페이스 시작시EN이 최대치의 30%만큼 회복한다. |
분신(分身) |
적의 공격을 50%확률로 완전 회피한다. 기력 130이상시 발동 |
쟈마(ジャマー) |
미사일계 공격을 50%확률로 완전 회피한다. |
기타(その他) |
수리장치(修理装置) |
인접한 아군기체의 HP를 회복 시켜준다. |
보급장치(補給装置) |
인접한 아군기체의 EN,잔탄을 회복 시켜준다. |
변형(変形) |
기체의 형태가 변하는것이 가능 |
합체・분리(合体・分離) |
합체,분리를 할수 있다. 형태가 변하는것이 가능 |
슈퍼로봇대전OG2 특수효과를 지닌 무기 일람 |
무기 이름 |
특수효과 |
에너지테이커(エナジーテ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상대기체의 EN을 20%감소시킨다. |
에너지테이커+(エナジーテ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상대기체의 EN을 30%감소시킨다. |
에너지드레인(エナジードレイン) |
데미지와 함께상대기체의 EN을 20%를 흡수한다. |
에너지드레인+(エナジードレイン+) |
데미지와 함께 상대기체의 EN을 30%를 흡수한다. |
스피릿테이커(スピリットテ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의 기력을 5 감소시킨다. |
스피릿테이커+(スピリットテ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의 기력을 10 감소시킨다. |
스피릿드레인(スピリットドレイン) |
데미지와 함께 상대 SP 20포인트를 흡수한다. |
스탄 쇼크(スタンショック) |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을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
마인드브라스트(マインドブラスト) |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을 정신사용불가로 만든다. |
스파이더 넷(スパイダーネット) |
데미지와 함께 공격과 함께 적기체를 이동불능으로 만든다. |
채프그레네이드(チャフグレネード) |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의 명중율을 2/3으로 떨어뜨린다. |
아머브레이커(アーマーブレ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 상대 기체의 장갑치를 25% 감소시킨다. |
웨폰브레이커(ウェポンブレイカー) |
데미지와 함께 상대 기체의 공격치를 25% 감소시킨다. |
*추가 캐릭터간 보정관계 (루리웹에서 퍼왔습니다.)
출처 - http://www.geocities.jp/origene2/ 2ch 슈로대OG2 공략 스레드 종합 사이트 (잠정)
아래 나온 캐릭터별 보정에 대한 상세 사항입니다.
이번 캐릭터 관계는 3가지가 있는데, 애정, 우정, 라이벌이라 합니다.
이 관계는 1마스 인접했을 때에 적용되며, 합체공격으로 대각선으로 인접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대미지를 더 높이려면 커플을 붙여놔야 한다는 것이죠.
애정은 대미지 증가, 우정은 명중/회피 증가, 라이벌은 크리티컬 증가의 효과가 있습니다.
1. 애정 관계
애정 대 (대미지 12% 증가)
쿄스케 ↔ 엑셀렌 아라드 ↔ 제오라 이름 ↔ 린 류네 ← (마사키) 알피미 ← (쿄스케) 샤인 ← (라이)
애정 중 (대미지 8% 증가)
브릿드 ↔ 쿠스하 료우토 ↔ 리오 타스크 ↔ 레오나 유우 ↔ 카라 마사키 ← (류네)
애정 소 (대미지 4% 증가)
라투니 ← (류세이)
2. 우정 관계
우정 대 (회피/명중 15% 증가)
카이 ↔ 젠가 ↔ 레첼 ↔ 길리엄 아라드 ↔ 제오라 ↔ 오우카 ↔ 라투니 (단, 아라드 ↔ 제오라는 애정보정이 우선)
우정 중 (회피/명중 10% 증가)
쿄스케 ↔ 엑셀렌 ↔ 브릿드 ↔ 젠가 (단, 쿄스케 ↔ 엑셀렌은 애정보정이 우선) 류세이 ↔ 라이 ↔ 아야 ↔ 마이 ↔ 비렛타 레피나 ↔ 카티나 ↔ 랏셀 ↔ 레오나 ↔ 타스크 (단, 레오나 ↔ 타스크는 애정보정이 우선) 린 ↔ 라다 ↔ 료우토 ↔ 리오 (단, 리오 ↔ 료우토는 애정보정이 우선) 카이 ↔ 라투니 샤인 ↔ 라투니 28화 이후 라미아 ← (엑셀렌) 쿠스하 ← (류세이) 2화 아이비스 ← (슬레이)
우정 소 (회피/명중 5% 증가)
라이 ↔ 레첼 ↔ 레오나 다이테츠/테츠야 ↔ 레피나 17화 슬레이 ↔ 아이비스 엑셀렌 ← (라미아) 2화 슬레이 ← (아이비스) 이름 ← (쿄스케) 이름 ← (류세이)
각 효과의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방 관계에 있는 캐릭터는 상호간에 보정을 받으며 효과는 중첩된다. 즉 교도대 멤버를 젠가를 중심으로 4명을 놓으면 젠가는 45%의 명중/회피 보정을 받는 식.
- 일방 관계에 있는 캐릭터는 괄호 안에 있는 캐릭터와 함께 놓았을 때 앞에 기술된 캐릭터만 보정을 받는다. 류세이를 중심으로 라투니, 쿠스하를 나란히 놓으면 라투니는 대미지 4%, 쿠스하는 명중/회피가 10% 오르게 되는 것. (인간관계가 보인다)
- 애정, 우정보정은 중첩 효과가 있으나 동일한 상대에서는 애정보정이 우선이며 우정보정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보정 효과가 중복될때는 45%까지는 효과가 나타나지만 그 이상은 보정이 발생하지 않는다. (젠가를 중심으로 교도대 나머지 3명과 쿄스케를 놓아도 55%의 명중/회피가 되지 않고, 45%까지만 올라간다는 이야기)
- 2인승 이상의 유닛은 거리 0으로 취급되며 보정을 받는다. 즉 SRX는 기본적으로 류세이가 20%의 명중/회피 보정을 받고 있다는 것이며 (어찌 SRX의 명중/회피가 너무 좋더라니...) 용호왕 역시 대미지 보정 8%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다. 휴케바인 건너에는 알파 커플이 타면 당연히 대미지가 상승. 또한 이러한 합체 유닛에 인접한 유닛도 그 인원수만큼 보정을 받는다. SRX 옆에 마이나 비렛타를 인접하면 3명분으로 인정되어 명중/회피에 30% 보정을 받는다.
- 아이비스와 슬레이의 관계가 미묘. 우주루트 36화에서는 아예 보정이 없다.
- 리 함장님께선 아무와도 보정 관계가 없으십니다. 올해의 왕따.
- 라이벌 보정은 .... 이 사이트에서는 공략본을 참조하라고 해 놨군요. 아마 브릿드 ↔ 유우 등으로 라이벌 보정이 걸리지 않는가 싶은데, 아이비스 ↔ 슬레이 간의 라이벌 보정은 없는 모양입니다. |
첫댓글 히류는 명중20%아닌가요?(전 gba라서그런가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