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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M Fundamental(고객관계관리 기본) - 황순귀 원장, 1월 26일 * CRM 2.0 (업그레이드된 고객관계관리) - 황순귀 원장, 1월 27일 * 고객 세분화 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 (Campaign Management) - 전용준 대표, 1월 28일 |
<이하 과목별 소개>
CRM Fundamental (고객관계관리 기본)
일시: 2010년 1월 26일(화)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2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고객도 회사도 CRM을 모두 필요로 함에도 불구하고, CRM에 대해 그 내용이나
의미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기업 등 조직의 내부에서는 CRM 이라는 명칭을
가진 부서가 무엇을 담당하는 부서인지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 이루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다지 그렇지 못한 경우도 많다. 각 조직마다 CRM이라는 이름으로
하는 활동이 각기 다르다 보니 그에 대한 다른 부서들에 속한 사람들의 이해도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CRM을 잘 하는 것이겠지만, CRM 이 무엇이고 어떤 일을 하는 것이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CRM 의 정의와 기본 전제
- Communication Calendar
- 평균적 고객관점의 문제
- 신뢰구축을 위한 활동의 예
- CRM 팀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 CRM 방법론 및 전개 프로세스
- CRM의 기능적 구성도
- 고객 DB의 구성 항목
- 전략적/ 전술적 세분화
- 고객등급과 RFM
- LTV 에 의한 고객관리
-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 CRM 성공의 10가지 비밀
- 국내외 성공 사례 분석
CRM 2.0 (업그레이드된 고객관리)
일시: 2010년 1월 27일(수) 오후 2:00~6:00 (4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황순귀 리비젼아카데미 원장
수강료: 15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과목의 개요: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지금의 CRM 이 가진 문제점과 CRM 2.0
- 2.0의 키워드: 현실적, 체계적, 전사적
- CRM 기획의 문제점
- 타깃 마케팅과 캠페인
- 왜 예측에 따른 경영을 해야 하나
- 전사적인 CRM 이 되려면 어찌해야할까?
- 고객 가치의 산출 및 활용
- 고객 분석과 전사 사업 전략의 연결
- 고객유지와 신규고객 확보
- 이탈율 5%를 줄이면 수익이 25~85% 상승 가능한 것인가?
- 고객불만의 업그레이드된 해결 방법
- 휴면,이탈 고객 100% 깨우기가 가능한 것인가?
- CRM 의 역할과 책임
- 채널의 통합과 IMC
- 고객정보 관리의 현실적 제약
- 규모의 경제와 혁신
고객 세분화기반의 타겟 캠페인 전략(Campaign Management)
일시: 2010년 1월 28일(목) 오전 10:00~17:00 (강의6시간,중식1시간)
장소: 강남역 인근 모임공간 토즈
강사: 리비젼 리비젼컨설팅 대표
수강료: 20만원 (부가세별도, 세금계산서 발행, 중식제공)
과목의 개요:
강의가 다루는 주된 내용:
-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재검토
- 현재의 타겟마케팅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 Timing
- 타겟마케팅 프로그램 및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 고객베이스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활용 - 구매주기, 방문주기, 전환률 분석, 구매금액과 상품구매패턴 분석
- 고객세분화의 개념과 종류(고객가치, 니즈, 인구통계)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
- 고객세분화 사례연구
- 전략적 수준의 고객세분화와 캠페인 단위 타게팅 연계
- 예측모델링을 활용한 캠페인 개발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 캠페인 목표와 주제, 메시지의 결정, 제외 고객의 결정, Multi-Stage 캠페인과 Event-Driven 캠페인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단기적 캠페인 성과와 장기적 성과의 비교
- 캠페인 세분화와 캠페인 최적화
- 캠페인 고도화를 위한 시스템기반 요건 - 캠페인관리시스템의 기능과 필요성
- 고객데이터베이스와 고객 특성 Profile 요약 테이블
- 반복적인 테스트캠페인 결과와 개별 캠페인의 특성에 대한 균형적인 반영
- 개인화의 개념, 타겟캠페인과의 연계, 개인화 분석방법
- 타겟마케팅 캠페인 실패의 주요 원인
- 타겟캠페인 실전사례 연구 : 유통, 인터넷쇼핑, 모바일게임, 신용카드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황순귀 원장 011.9773.7650 hwangsta@par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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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이 번이 벌써 30차, 31차, 32차입니다. 고맙습니다.
헉... 평일 낮이네요^^;; 주말에 기회가 된다며 참석해보고 싶네요
주말반도 언제 기획을 해봐야겠군요 ^^ 여태는 한번도 주말에는 하지 않았었는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