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어웨이 컨디션 : 한국형 중지로 되어있고, 러프는 조선잔디, 그린은 벤트글라스 잔디로 되어 있다. 최고의 관리수준
* 그린컨디션 : 그린의 빠르기는 3.2정도로 (보통보다 빠름)에 속하고 특히 그린의 라이가 생각보다 안먹어 3퍼터가 많이 나온다.. 주의해야함.
* 코스규모 : 27H 골프장
* 핸디 : 스코아보다 -3~-4정도로 낮게 나오고, 세컨샷이 모든걸 결정한다.
* 거리 : M목으로 되어있다,
* 캐디 : 캐디가 요구하는 방향대로 공략해야 한다. 공을 잊어버리는 경우는 거의 없으나..투그린을 사용하기에...그린공략이 매우 중요하고, 그린뒤쪽, 좌측, 우측에는 여유가 별로 없으니 그린공략이 코스스코아를 좌우한다.
* 카트 : 전동카트, 캐디가 직접운전한다.
* 팀컬러 : 남자,여성 모든 골퍼들에게 적합하다...광주 골프장중 오랜된 명문구장이다, 고급팀에게 어울린다.
* 락커 : 락커는 매우 깨끗하고 시설이 잘되어 있다. 단, 락커끼리 좁은것은 단점이다..
* 클럽하우스 : 기본식사메뉴와, 그늘집이 운영된다.
* 숙박시설 : 따로 숙박시설이 없기에..광주 상무지구에 숙소를 구하면 편하다.
* 주변식당 : 광주 상무지구에서 저녁식사를 하심이 좋고..돌아오는길에 식사를 하실려면, 옥과IC(10분거리)로 이동중에 식당이 몇곳있다..
옥과한우천 : http://www.xn--vb0b309b7la73s77k.kr/
*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내 골프용품숍이 있다,
* 주변상황 : 광주상무지구까지는 30~35분이면 이동이 된다
푸른소금 밴드에 가입해 주십시요..그럼, 골프,여행관련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푸소밴드 - band.us/@bluesalt123
카톡친구를 누르시면 카톡으로 여행관련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카톡상담 - https://pf.kakao.com/_cZDlxd/
페이스북을 누르시면 푸른소금여행사에서 알리는 여행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luesalt123/
* 사무실 : 1599-3171
* 여행(골프,해외등)담당자 : 010-3330-3141
대구->광주CC
광주CC-상무지구까지 이동
클럽하우스 정문
클럽하우스내 리셉션
클럽하우스내 프로샵
락커
스타트 전체코스안내도
스타트의 카트대기장소
퍼팅연습장
섬진 1번코스 : 티잉 그라운드가 우측 방향으로 설치되어 우측 해저드 주의 요하며 페어웨이 중앙 소나무를 공략하면 스타트 홀로써 편안한 홀 아웃을 할 수 있다.
섬진 2번코스 : 페어웨이 중앙 소나무를 너무 정확하게 공략하면 세컨샷에 장애를 주며, 그린은 어려우니 퍼팅라이를 관찰하지 않으면 타수에 손실이 많이 나오는 홀이다.
섬진 3번코스 :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거의 수평 홀로써 허공을 보고 티샷하는 형태이며 매우 시원한 홀이다. 바람이 불면 어려움이 있으니 정확한 샷이 요구된다.
섬진 4번코스 : 좌측 전방에 섬진강이 편안하게 자리잡고 앞에 펼쳐있는 동악산은 플레이어의 마음을 사로잡는 홀이다. 티잉 그라운드에서 IP지점을 혼동할 수 있는 홀이므로 건너편 산을 기점으로 티샷하여야 하며 바람으로 인한 타구 방향성에 유의해야 하는 홀이다.
섬진 5번코스 : 티샷 시 그린이 보여 편안하게 보이나 좌측에서 우측으로 부는 슬라이스 바람에 유의하고 세컨샷 지점부터 그린이 보이지 않는 오르막 홀이므로 세컨샷 시 그린 위 목표물을 확인하여 공략하면 효과적이다.
섬진 6번코스 : 티샷시 IP지점이 보이지 않아 티샷방향을 잡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전방 멀리 보이는 산 정상을 보고 티샷하면 효과적이다. 세컨샷부터는 넓은 페어웨이와 평탄한 코스로 구성되어 편안한 홀이나 세번째 샷시 최근 앞 벙커만 피하면 비교적 쉬운 파 5홀이다.
섬진 7번코스 : 티샷시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쉽고 편안한 짧은 파 4홀이다. 페어웨이 양쪽 법면이 OB지역이며 벙커가 자리잡고 있으니 욕심을 버리고 클럽 선택을 잘하면 파 세이브가 무난한 홀이다.
섬진 8번코스 :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내려다 보이는 비교적 편안한 홀이다. 훅이 걸리면 그린 좌측 OB 위험이 높고 슬라이스 발생시 우측에 벙커가 자리하고 있어 정확한 클럽선택과 티샷이 요구되는 홀이다.
섬진 9번코스 : 티잉 그라운드에서 우측으로 굽는 도그렉홀로써 그린이 보이지 않으며 자칫 IP지점을 착각하여 티샷하면 우측 OB지역으로 타구가 갈 수 있는 매우 어려운 홀이다. 비거리가 많은 경우 우측 벙커를 향해 드로우식 구질로 공략하면 효과적이나 OB위험이 많고 페어웨이 너무 왼쪽으로 볼이 정지되면 세컨샷의 거리가 많이 남으니 중앙 소나무를 보고 정확하게 공략하면 편안한 세컨샷을 할 수 있다.
설산 1번코스 : IP지점 이후 급하게 내리막과 그린 앞에서 오르막으로 현선된 홀로써 바람의 영향이 많으며 세컨샷 위치에서 퍼올리는 형태의 샷을 구사하게 된 홀이다. 그린은 2단그린으로 매우 어려우니 핀의 위치를 미리 확인하여 내리막 경사보다 오르막 경사 퍼터를 할 수 있도록 볼 정지 위치를 선택해야 효과적이다.
설산 2번코스 : 페어웨이가 매우 좁고 내리막 급경사의 매우 시원스럽게 뚫린 도로를 연상하는 홀로써 훼어웨이 양쪽 모두 OB지역이며 바람의 영향이 매우 많으므로 편안한 마음으로 티샷을 해야 스코어를 줄일 수 있다.
설산 3번코스 : 하천변의 약80m 해저드를 넘겨 치는 파 3홀로써 티와 그린이 거의 평행이나 해저드로 인한 부담이 작용되고 거리 착시현상을 느낄 수 있음으로 클럽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설산 4번코스 : 우측에 하천을 따라 일직선형의 평탄한 코스지만 훼어웨이가 비교적 좁아 양쪽 모두 OB위험이 있는 정확한 티샷이 이루어지면 2온을 노릴만한 홀이다.
설산 5번코스 :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는 약간 좌측으로 꺾어지는 도그렉 홀이다. 훼어웨이가 넓고 평탄하여 비교적 쉬워 보이나 비거리가 요구되는 호리며 티샷 한 볼이 IP좌측에 정지하면 그린이 보이지 않고 경사를 만나며, 우측으로 정지하면 그린은 보이나 OB위험 지역이므로 중앙 소나무를 정확하게 공략하여 비거리를 내야 스코어를 줄일 수 있다.
설산 6번코스 : 비교적 짧은 파 3홀이나 티잉 그라운드 앞 해저드 내 섬에 있는 수목으로 인하여 시선에 영향이 있고 우그린 사용 시 우측 법면 수목의 가시적 영향만 피하면 비교적 편안한 홀이다.
설산 7번코스 : 우측으로 굽어지는 도그렉홀로써 IP지점 우측 벙커를 보고 공략하면 거리는 유리하나 OB위험이 크다. 좌측으로 공략하면 비거리 손실이 크고 어드레스가 불편하며 훼어웨이 중앙을 공략하면 편안한 세컨샷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홀이다.
설산 8번코스 : 오르막 경사홀로써 거리는 짧지만 그린 좌우 벙커 및 그린 위의 경사 및 난이도가 매우 높은 홀이므로 퍼터시 신중을 기해야 스코어를 줄일 수 있다.
설산 9번코스 : 우측으로 굽은 도그렉홀로 IP지점부터 급경사 오르막으로 형성된 홀이며 우측법면의 버드나무를 공략하여 드로우 구질을 구사하면 매우 효과적이나 OB위험이 있으며 너무 중앙을 공략하면 급경사로 인한 어드레스가 불편하다. 그린은 2단 그린으로 경사가 심하니 내리막보다 오르막 퍼팅위치에 볼을 안착시키고 세심한 퍼팅을 해야 스코어를 줄일 수 있다.
스코아 점수는 겨우겨우...어휴
부산메이저회원과 대구대골회회원과 같이 라운딩을 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