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양파는 만병통치약이다'입니다. 양파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채소 중의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양파가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효능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양파는 날로 먹으면 안 되고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한다'입니다.
사실 양파를 생것으로 날로 먹으면 입에서 아리고 매운맛이 나고 많이 먹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양파를 주로 볶거나 데치거나 삶아 먹습니다.
그렇게 해야 양파의 매운 맛도 덜하고 날로 먹을 때보다 많이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날것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날것을 먹으면 위산이라는 강력한 산성물질을 만들어 위를 약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양파를 생으로 먹는 것은 좋지 않고 반드시 불로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요즘에 아침마다 양파를 구워서 먹고 있는데 정말 효과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양파는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다'입니다. 그 이유는 양파는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양파에 대해서 너무 잘 못 알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양파는 혈액을 정화시킬 뿐만 아니라 그 혈액순환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양파를 섭취하는 것을 게을리 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양파의 성분 중에는 양파가 산성 식품이다'라는 것입니다.
산성 식품이면 무조건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파도 산성 식품에 속합니다.
그래서 양파를 먹을 때는 반드시 물에 삶아서 먹어야 합니다. 그러면 양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성분이 산성에서는 중성으로 변하고 산성 식품이지만 알칼리성 식품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체질개선이 되고 산성화된 체질을 약알칼리성 체질로 변하게 해 줍니다.
왜냐하면 양파는 그저 그런 채소 중의 하나라고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양파의 효능을 알면 알수록 놀라운 효능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퀘르세틴(quercetin)'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은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퀘르세틴이 들어있는 양파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 숨어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혈액이 깨끗해서 혈관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이 깨끗해서 혈액순환도 잘 되게 해 줍니다.
일곱째는 '양파는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다'입니다.
양파는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덟째는 '양파는 우리 몸의 불순물을 제거해준다'입니다.
중금속이 우리 몸에 쌓이면 건강에 아주 해롭습니다. 그래서 중금속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은데 양파가 중금속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열 번째는 '양파는 중풍을 예방해 준다'입니다.
중풍은 한 번 일어나게 되면 뇌세포가 파괴되어 영영 돌아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열한 번째는 '양파는 우리 몸의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입니다. 몸이 아프거나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양파를 먹으면 양파의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컨디션이 좋아지고 몸이 빨리 회복이 됩니다. 그리고 양파는 몸의 영양분이 부족할 때 양파의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통 고기를 먹을 때 채소와 함께 먹으면 건강에 아주 좋은 고기를 먹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에 아주 좋은 고기는 바로 양파입니다. 양파는 고기에 없는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양파를 많이 먹으면 육식을 먹을 때 양파와 함께 먹으면 해로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가 감소하고 수치가 감소합니다.
그래서 고기와 양파를 같이 먹으면 고기에 들어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게 되고 고기에 있는 콜레스테롤이 감소하게 되어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우리 몸속에 염증반응이 아주 심한 염증이 생깁니다.
그런데 양파는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혈관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인데 양파는 혈관에 생기는 염증을 감소시켜줍니다.
그런 제품들은 우리 몸에 아주 해롭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속에 중금속이 쌓이면 이런 것들이 우리 몸에 병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런 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의: 이 글의 모든 내용은 전문가가 아닌 블로거 개인의 의견입니다. 글에는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피해에 대해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글을 통해 어떠한 행위를 하기 전에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