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 11일 D.라이트온 청소년들은 18일에 열릴 '해피버스데이'라는 청소년 버스킹을 기획중에 있습니다.
이 버스킹은 저희 라이트온과 함께 인문학자치기구인 KYS, 기자단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연합활동입니다!
버스킹에 앞서 저희는 18세 참정권과 학생 인권을 주제로 한 부스 운영을 진행합니다!
라이트온은 올해 청소년박람회에서 18세 참정권을 알리는 부스를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에 18세 참정권의 중요성을 연속적으로 주장하고자 이번 부스 운영에도 18세 참정권이 현 한국사회에 왜 필요한지를 알리는 부스를 운영하며, 또다른 부스에선 학생인권침해사례를 서로 익명으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부스 이 두가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8세 참정권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는 팀은 Right Now팀입니다. 이 부스는 포토존을 만들어 참여 청소년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SNS에 올려 해시태그를 통해 (예를들어, #18세참정권) 18세 참정권에 동의한다는 뜻을 표하고 사람들에게 널릴 알릴 수 있는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학생인권을 주제로 한 라온팀은 학교에서 인권침해당한 사례를 익명으로 종이에 적어 라온팀이 마련한 "인권 D.나무숲"에 붙이는 식으로 공유하고 공감하고자 합니다.
18일 해피버스데이 : 청소년 버스킹 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