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항산관광(4박 5일)
[제남-태항산-천계산-왕망령-만선산-통천협-팔천협-천성광장]
○ 여행일시 : 2018. 05. 10(목)~14(월), 날씨 : 전 일정 맑았으나 둘째날 안개 비.
○ 인원 : 부부와 함께(12명)
○ 항공편 여행사 : 대한항공 노랑풍선
○ 여행코스
첫째날
05/10. 13:10 인천공항(제2터미널)출발, 항공편 KE847 비행시간: 약 2시간 소요
○제남/신향
15:05 중국 제남 국제공항 도착(가이드 미팅 후)
▶중국 제2의 강, 4대 문명의 발생지로 유명한 황하(고속도로 이동하면서 차창)관광
신향으로 이동(약 5시간 30분 소요)
호텔 투숙 및 휴식 : 신향원윤천복호텔
식사 : 중식 기내식, 석식 현지식
2일차
05/11.07:30 하남성 신향/임주
○호텔 조식 후 천계산으로 이동(약 1시간 30분 소요)
▶'하늘과 땅의 경계' 천계산 관광
- 천계산을 한바퀴 돌면서 운봉화랑 전동카 탑승, 제 1∼7 관망대에서 멋진 절경을 볼 수 있는데 짙은 안개비로 조망못함.
- 아찔한 직 돌벽을 파서 길을 내거나 터널을 뚫은 길 괘벽공로 관광.
※천계산 주요 코스로는 마을 주민들이 무보수로 수년간 징과 망치로 만든 도로 괘벽도로와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백리화랑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다. 정상 운봉화랑 코스는 8km거리로 관망대마다 입이 벌어질 정도의 경치를 선사한다.
○순환버스로 왕망령으로 이동(약 30분 소요)
▶아름다운 운해를 감상 할 수 있는 왕망령 관광
- 천주쌍봉, 웅관고도등
▶동굴길로 절벽 위에 위치한 마을 주민들이 기계없이 뚫은 동굴길 비나리길 관광
○만선산으로 이동 (약 1시간 30분 소요)
▶'신선의 산'이라 불리는 만선산 관광
- 세계 9대 불가사의로 일컬어지는 맨손으로 일궈낸 인공 터널 절벽장랑 관광
- 절벽에 낸 1km 길이의 곽량동굴 관광
- 아찔한 절벽 위 산골마을로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곽량촌 관광
- 높이 80m에 달하여, 물이 떨어져 이루는 소의 깊이는 13m에 이르는 흑룡담폭포 관광
- 폭포 아래에 형성된 맑고 아름다운 연못 백령담 관광
- 해와 달과 별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바위 일월성석 관광
※만선산은 산서성과 인접해 있는 하남성 태행대협곡의 기슭에 위치한 신선의 산이라 불리며 곽량촌과 남평으로 나뉜다. 만선산 입구에서 30분 이동하면 아찔한 절벽위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1,200m의 동굴도로가 나오고 그 위에는 소박한 산골마을로 중국의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곽량촌이 있다. 곽량촌에서 다시 20분 이동하면 남평에 도착하게 되고 해와 달과 별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바위인 일월성석, 흑룡담폭포, 아름다운 계곡 단분구 등을 볼 수 있다. 만선산은 산서성과 인접해 있는 하남성 태행대협곡의 기슭에 위치한 신선의 산이라 불리며 곽량촌과 남평으로 나뉜다. 만선산 입구에서 30분 이동하면 아찔한 절벽위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1,200m의 동굴도로가 나오고 그 위에는 소박한 산골마을로 중국의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곽량촌이 있다. 곽량촌에서 다시 20분 이동하면 남평에 도착하게 되고 해와 달과 별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바위인 일월성석, 흑룡담폭포, 아름다운 계곡 단분구 등을 볼 수 있다.
○임주로 이동(약 1시간 30분 소요)
호텔 투숙 및 휴식 : 임주클라우드호텔
식사 : 조식 호텔식, 중식 산채비빔밥, 석식 현지식
3일차
05/12. 07:30 임주
○호텔 조식 후 태항산으로 이동(약 1시간 소요)
▶중국의 그랜드캐년으로 불리는 태항산 대협곡 관광
- 중국의 10대 계곡, 엄동설한에도 복숭아 꽃이 피는 도화곡 관광 (황룡담-함주-이룡의주-구련 폭포)
- 태항산대협곡의 하이라이트 아슬아슬한 절벽길을 달리는 환산선 전동카 탑승하여 왕상암으로 이동
- 산세가 험준한 깊은 골짜기에 형성된 왕상암 관광 (목마파-잔도-관경대-통제-사자동-옥황각-운제-왕산촌)
※중국의 그랜드 캐년이라 불리는 태항대협곡은 몽고초원 아래 산서성 북부에서 시작하여 산서성과 하북성, 하남성 경계에 남북으로 600여 Km, 동서로 250여 Km에 달하는 광대한 협곡이다. 열자 탕문편에 나이 90세가 넘는 우공이 둘레 700리가 넘는 태항산의 흙을 퍼서 발해만까지 한 번씩 운반하는데 1년이 걸렸는데, 사람들이 이를 비웃었으나 자자손손 대를 이어 하다보면 언젠가는 산을 옮길 수 있다고 믿고 일을 계속하자 이에 옥황상제가 감동받아 산을 옮겨 주었다는 우공이산의 배경이다.
○통천협으로 이동(약 1시간 20분 소요)
▶하늘을 통하는 요쇄로서 천국의 문턱이라는 뜻을 지닌 통천협풍경구 관광(왕복 케이블카)
전동카 - 희수광장 - 잔도 - 신귀호 - 일선천 - 케이블카(등정) - 유리전망대 - 케이블카(하산)
※산서성/하남성의 경계선에 위치해있는 산서성 장치시 동남부 평순현의 통천협풍경구는 남태항산에 속하며 면적은 560,000㎢되며 주 협곡 훙니협곡의 총 길이는 26km되며 산 편균해발고도는 1,600m되여 800리 태항산산맥중 가장 험하고 길이가 가장 길고 낙폭이 가장 크며 태항산의 웅위로움 모습을 가장 잘 들어 내는 한 구간이 되여 있어 <삼산오악은 태항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북웅(웅장함)남수(수려함)은 평순을 보라>…라고 불리우고 있다. 명나라 하엄의 <홍제관명>의 묘술에는<천봉벽립,중통소협>,<무지개가 걸려있나 천계까지 이어진다>라고 적혀있다.풍경구의 이름을 통천협으로 부르게된것은 하늘을 통하는 요쇄로서 천국의 문턱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임주로 이동(약 1시간 소요)
▶ 전신마사지 체험(약 60분)
호텔 투숙 및 휴식 : 임주클라우드호텔
식사 :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석삭 무제한샤브샤브
4일차
05/13. 07:30 임주/요성
○호텔 조식 후 팔천협으로 이동(약 1시간 소요)
▶태항풍경구의 랜드마크 중국 10대협곡 팔천협 관광
(전동카 ~ 유람선편도 ~ 도보 ~ 케이블카편도 ~ 도보 ~ 엘리베이터편도 ~ 전동카)
※팔천협은 산서성 호관현에 위치하여 있고 하남과 임현의 교차점이다. 팔천협 풍경구는 수로와 육로 두가지로 나뉘며 수로는 배를 타고 폭포를 볼 수 있고 육로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산천을 볼 수 있습니다. 협곡이 아주 깊음으로 수로는 거의 일년 내내 해빛을 보지 못한다.
○요성으로 이동(약 3시간 30분 소요)
호텔 투숙 및 휴식 : 요성치평호텔
식사 : 조식 호텔식, 중식 한 식, 석식 하남요리
※석식후, 호텔주변 백화점 상가와 공원 산책.
5일차
05/14. 08:30 요성/제남
○호텔 조식 후 제남으로 이동(차량정체로 약 2시간 소요)
▶제남시 중심, 시민들의 휴식공간인 천성광장 관광
▶천하 제일천이라 불리며, 호랑이 석상에서 흘러나오는 물줄기를 볼 수 있는 흑호천 관광
※천성광장은 넓은 규모의 현대적인 광장으로 시 중심부에 있어 지난의 응접실이라고 불린다. 유네스코에서 국제예술광장으로 지정하였고 광장 안은 대리석으로 깔려있고, 높이가 38m나 되는 샘 상징 조각상과 클래식 음악에 맞추어 물을 뿜는 연꽃모양의 음악분수가 조성되어 있슴.
※흑호천 비석 옆에 있는 천연 동굴에서 발원하여 3개의 용머리 석상을 통해 분출되며 인근의 연못으로 흘러 들어간다. 바이스취안,마나오취안,피파취안, 더우야취안, 우롄취안 등 특색 있는 샘들이 모여 있다.
식사 : 조식 호텔식, 중식 현지식
○공항으로 이동 후 출국 수속
15:05 제남 국제공항 출발
17:50 인천 국제공항 도착후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