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투자를 하려고 생각한다면 바로 현존하는 세계 투자업계에서 자본투자로 성공한 워런버핏처럼 투자철학과 투자기법을 배워라! 그래야 실패없이 반드시 성공을 이룬다. 본론은 워런 버핏처럼 생각하라! 는 것이다. 버핏은 최초 어린시절 100달러로 시작하여 주식투자를 시작하였다. 주식투자를 하려고 할 때 일반적으로 돈이 없어 못한다라고 푸념을 많이 한다. 그것은 관심이 없기 때문이며, 집념과 의지가 없기 때문이다. 투자는 종자돈을 시작해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부자의 길로 가겠다는 의욕과 열정, 욕망이 있으면 반드시 꿈이 실현될 수 있다. 그럼 자본투자의 멘토를 누구로 할 것인가?
이 곳의 워런버핏 도서관에서 공부하라!
이제 워런버핏은 누구나 익히 잘 알고 있다. 바라든 바라지 않든 간에 전 세계 일반투자자와 전문투자자들이 마음속에 우상이자 영웅으로 자리잡았다. 자본투자를 하려고 하는 자들이 이제는 워런버핏을 모르는 분이 없다.
사실 워런버핏은 지금까지 책을 쓰거나 제품을 만든 적도 없고 창업을 한 적도 없다. 컴퓨터 브리지 게임을 하는 것 말고는 잘 다루지 못한다. 그럼에도 그는 돈에 대한 감각 하나로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평가가 어떻든지 간에 워런버핏 자신은 그의 성공과 부가 행운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주식시장은 경제의 바로미터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생각과 행동 양상을 잘 알 수 있는 장소이다. 탁월한 투자자들은 오로지 각종 데이터와 그래프를 통해서만 뛰어난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니다. 가장 먼저 경기의 사이클을 알 수 있는 미국의 3대지수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S&P 500 INDEX 지수인 [SPX] ETF인 [SPY]를 분석하고 검토해야 한다. 다우존스산업지수, 나스닥지수도 함께 병행해서 살펴 보아야 한다. 그리고 난 후 개별종목를 세세하게 분석을 해 두어야 한다.
그렇게 병행하여 살펴보면서 개별종목의 진입과 청산 시기인 타이밍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