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분석편 교재 196p질문드립니다.~
개념학습때도 이 기출을 풀면서 연결이 잘 안됐던 부분이 있습니다.
“삼각비의 정의”부분을 “표로 나타내기” 와 연결했다는 것은 어떤 점을 보고 판단할 수 있는건지 판단이 안서서요.
삼각비 설명 과정 중 원의 교점으로 설명하는 부분을 좌표평면에서의 점으로 보고 표로 나타냈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문제에서 '표로 나타내기'가 '삼각비의 정의'와 연결되는 이유는 특수각에 대한 삼각비 표를 생각해주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세타값에 따른 원과 교점의 좌표로 생각하는 것은 특수한 각에 대해서 관찰하는 것이 아닌 연속적인 변하는 값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지만,삼각비로서 생각한다는 것은 표를 그리고 각각의 각도에 따라 삼각비의 값을 하나하나 생각하는 행위이므로 '삼각비로서의 정의'='표로 생각하기' 행위로 연결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
문제에서 '표로 나타내기'가 '삼각비의 정의'와 연결되는 이유는 특수각에 대한 삼각비 표를 생각해주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세타값에 따른 원과 교점의 좌표로 생각하는 것은 특수한 각에 대해서 관찰하는 것이 아닌 연속적인 변하는 값에 대해서 생각하는 것이지만,
삼각비로서 생각한다는 것은 표를 그리고 각각의 각도에 따라 삼각비의 값을 하나하나 생각하는 행위이므로 '삼각비로서의 정의'='표로 생각하기' 행위로 연결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