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동,청소년 안전강화를 위한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아동 · 청소년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회복지이용시설인 지역아동센터의 석면 해체 및 제거 공사지원/ 시설내부 노후된 부분공사 진행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및 안전한 생활환경을 마련하였습니다.
능주지역아동센터 참여 종사자 후기입니다.
- 2023년 8월까지 유지하던 노후된 붉은 슬레이트 지붕에서 탈바꿈하려는 계획아래 시급하게 진행하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복권기금 전남공동모금회" 협찬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표님 및 공사협력업체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아이들의 건강한 이용과 안전한 보호가 시급하게 필요하였습니다, 노후된 붉은 스레이트 지붕을 걷어내고 벽면과 천정 높이를 높이고 면적을 더 넓혀 소규모의 작은 프로그램실에서 벗어나 집단적인 프로그램실로 거듭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집단프로그램실이 필요하고 용이하게 하기위해 2-3년의 고심하던 중에 이번 사업으로 진정한 집단 프로그램실을 마련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능주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실이 "사랑과 행복의 보금자리"로서 한층 나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되는 공간마련의 계기가 되면서 앞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주변에 많은 조언으로 아이들에게 보다 업그레이드된 영어학습에 맞는 분위기를 조성하면서 2024년 사업계획안에 보다 나은 학습에 굳건한 자리매김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추억이 된 2023년 8월까지는 지역아동센터 드나드는 출입문인 대문을 열 때 삐거덕 소리와 함께 잘 닫아지지 않아서 종사자 및 관계자들이 대문을 여닫을 때마다 힘든 경우가 있었는데, 이번 대문공사를 통해 잘 누구나 잘 사용하도록 비빌번호로 여닫는 문으로 아름다운 색의 대문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문까지 동일한 대문을 설치하여 편하게 사용되고 있으면서 누구라도 우리 센터의 사용이 용이하게 됨을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사 진행 하기 전에는 시설내부 화장실 하나로 29명의 아동과 종사자 및 선생님들이 함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화장실을 이용할 때 한 명이 들어가면 필연적으로 줄을 서야하는 상황이 발생했지만, 외부 화장실 설치 공사를 통해 프라이버시 지키면서 깨끗한 화장실로 거듭나면서 만족하게 되어 매우 흡족하게 되었으며 기존에 노후된 작은 부분들로 하나하나 고쳐나가면서 애정이 깃든 능주지역아동센터에 많은 관심을 주시고 사랑으로 거듭나는 행복한 보금자리가 되도록 오늘도 다시금 다짐하고자 합니다.
첫댓글 환경개선을 위하여 적극 지원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화순군청 , 온프렌즈 전지협, 임지락 도의원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더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능주지역아동센터 임직원을 비롯하여 센터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께도 감사함을 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