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una 지은입니다. 게시판 제목은 '휘슬러 Luna지은'이지만, 현재는 밴쿠버에 있으므로 밴쿠버 정보 공유를 드릴게요~!
오늘은 밴쿠버에 있는 한인 민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휘슬러에서 4월 13일 날 밴쿠버로 이사 와서, 집 구할 2주 동안 묵을 숙소가 필요했어요. 캐나다는 보통 집에 입주할 때 1일 단위로 입주를 해요! 4월 1일 입주, 5월 1일 입주 이런 식으로요. 물론 가끔 어떤 집은 다를 수도 있겠지만요.
에어비앤비를 찾아볼까, 카우치 서핑을 해볼까, 수많은 고민 끝에 밴쿠버 민박에서 지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에어비앤비는 터무니없이 비쌌고요, 카우치 서핑은 18일 정도 묵는 게 피해 같더라고요. (하지만 카우치 서핑은 언젠가 도전해보고 싶어요.)
밴쿠버 한인 민박: 밴쿠버 민박
밴쿠버 민박 입구
밴쿠버 흔한 저녁의 풍경
밴쿠버 민박은 '캐나다 1존'인 '마린 드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도보 5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 동네는 다운타운하고 분위기가 확 달라요. 정말 제가 상상했던 캐나다의 모습이랄까요? 잔디로 푸르르하고, 강아지들 산책하고, 주변에 공원 있고! 18일간 민박 집에 머무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학교랑 민박 집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이었어요. 풍경이 그만큼 예쁘단 말씀!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밴쿠버 민박 위치, 다운타운까지 가는법
흔한 '학교 가는 길' 풍경
밴쿠버 민박은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마린 드라이브 스테이션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걸어서 5분 거리! 주소는 '7915 Yukon St.'입니다.
구글 맵 : 7915 Yukon St, Vancouver, BC V5X 2Y6 캐나다
'밴쿠버 민박'에서 '다운타운 Gastown Vancouver Steam Clock' 가는 법
다운타운까지 갈 때는 캐나다 1존 스카이트레인을 타면 돼요. 제 학교는 Gastown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 안내는 개스타운에서 유명한 'Gastown Vancouver Steam Clock'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증기 시계랑 저희 학교랑 걸어서 2분...?)
구글 맵에 검색해보니, 총 소요시간은 25분 정도로 나와요.
1. 밴쿠버 민박 → 마린 드라이브 스테이션 : 400m, 걸어서 약 6분
2. 마린 드라이브 스테이션 → 워터 프론트 스테이션 : 스카이트레인 25분 (4분마다 있음)
3. 워터 프론트 스테이션 → 개스타운 증기 시계 : 290m. 걸어서 약 3분
밴쿠버 민박 가격 및 혜택
가장 중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저의 경우, 4인 여성 도미토리를 이용했고, 18일 동안 묵었어요. 하루 당 25불(2019년 4월 13일 기준)을 지불했습니다. 또 좋았던 점은 쌀을 무료로 제공해주세요! 밥통에 항상 밥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건(하루에 1장씩), 휴지, 와이파이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첫날 친구들과 다운타운에서 여행을 하기로 해서, 짐만 픽업 신청을 했었는데요. 짐이 엄청 많고 무거웠음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게 도와주셨어요. 민박집이 공항이랑 가깝다 보니까 공항까지는 20불, 다운타운까지는 30불을 지불해야 해요. (이사 나올 때는 택시를 이용했는데요, 팁 포함 25불 드렸습니다.)
정리를 해드리자면(2019년 4월 13일 기준),
1. 숙박 비용 : 4인 도미토리 기준, 1일 $25
2. 픽업 비용 : 공항 픽업 $20(7일 이상 묵을 시 무료), 다운타운 픽업 $30
3. 쌀, 타월, 휴지, 와이파이 무료 제공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객실 사진이랑 민박집 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카카오톡으로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도 해주세요! 매니저님이 정말 성격 좋으셨습니다. 임시 숙소를 찾으시는 분, 한국인의 정(?)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께 밴쿠버 민박 추천드려요!
※ 브레이크에듀 네이버카페 '캐나다뽀개기' 에 "Luna 지은" 님께서 작성해주신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