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임:
한울
품목:
아크릴 무드등
디자인 의도:
한국 전통 패키지의 느낌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도록 하였다.
특징:
다른 무드등 패키지와는 다르게 전통적인 느낌의 패키지가 되도록 하였다.
무드등이라고 검색하면 대부분 첨성대 무드등이었고, 패키지들이 심플한 느낌이 강하여 경주의 석가탑과 그 야경을 컨셉으로 정하여 화려한 패키지로 디자인해다른 제품들과 차별화 되도록 하였다.
브랜드를 강조한 패키지라기보다 상품네임과 경주를 강조하였는데, 브랜드에서 평범한 무드등을 출시하는 것 뿐 아니라 여러 컨셉과 종류의 무드등을 만드는 브랜드로 설정하여 경주와 콜라보한 무드등이라는 컨셉을 정하였다.
디자인 효과:
앞면에 석가탑이 달빛에 비춰 빛나는 야경 일러스트 를 그려 어떤 컨셉의 무드등인지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다.
전통문양과 금색을 사용하여 고급진 전통 패키지의 느낌을 주도록 하였다.
뒷면에 상품에 대한 설명을 영어와 함께 기재하여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디자인 프로세스:
경주 특산물이나 기념상품을 조사했을 때 나오는 상품들 보다는 문구류나 물건에 경주를 콜라보한 컨셉으로 설정하였고 무드등+경주로 컨셉을 정하였다.
무드등은 어둠을 밝게 비춰준다는 의미를 생각하여 여러 네임의 후보들을 투표 조사한 결과, 하늘, 어둠, 우주를 뜻하는 순우리말인 ‘한울’ 로 브랜드 네이밍을 정하였다.
휴대하기 편리한 작은 무드등을 생각하여 작은 패키지 전개도를 이용하여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였다.
1차 작업 후에 다른 학생들의 수정안 계획을 참고하여 부족하거나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였다. (브랜드 네임이 돋보이지 않거나, 뒷면이 너무 공허함 등)
아쉬운 점:
초반부터 너무 겁을 먹어 평범한 모양의 전개도를 설정하여 다른 학생들의 패키지 보다 시선이 덜 가게되는 점이 아쉽다. 다른 재밌는 형태의 전개도를 활용했어야 했다고 생각한다. 또 옆면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 같아 아쉽다.
잘한 점:
표현하려고 한 고급진 패키지의 느낌을 어느정도 살린 것 같다.
다음 디자인에서 주의할 점:
1. 패키지 공간 활용하기
2. 다양하고 재미있는 모양의 패키지로 디자인하기
3. 브랜드 로고를 심화해서 디자인 하기
4. 패키지와 컨셉에 맞는 다양한 폰트를 이용하여 작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