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게 부르짖으라(렘33:1~3) =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시50:15)
처음 신앙생활 할 때에 하나님께서 내 기도는 안 들어주시는 것 같고, 남의 기도는 잘 주시는 것 같은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고 난 지금 뒤돌아보면 하나님은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해주셨다.
하나님의 시계바늘은 천천히 돌아간다는 말이 맞는것 같습니다.
기도는 내가 한다고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먼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기도가 응답되는 것이다.
슬프고 힘들때, 어려움이 닥친 환난 날에 기도하라. 환난은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싸인이다.
기도응답을 통하여 믿음이 자라난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체험하는 기회이다.
기도할 수 있다는 것은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특권이다.
본문 : 렘33:1~3
1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2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1-2 I was still being held prisoner in the courtyard of the palace guards when the LORD told me:I am the LORD, and I created the whole world. 3 Ask me, and I will tell you things that you don't know and can't find out.
간증)
철원군 대한수도원 순담계곡에 넓은 너럭바위가 있다. 일명 회개바위라 부른다.
목사 안수받기 전날밤, 목회하가다 힘들고 지칠때, 은퇴전날 밤에 찾아갔다.
밤9~10시경에 찬송가를 부르면서 은혜받기를 구한다. 처음에는 사탄이 기도를 방해하는데 무섭고 두려움에 머리털이 삐쭉삐쭉 선다. 한참 뜨겁게 찬송한후에 기도를 시작한다. 회개기도를 한참동안 하다보면 어느사이에 사탄은 떠나고, 주님이 찾아오셔서 나를 포근하게 감싸주시는 것을 느끼게 된다. 깊은 밤, 목놓아 주님을 부르면서 얍복강에서 야곱이 만난 브니엘의 하나님(창32:30)을 뜨겁게 만나는 은혜를 받게 된다. 너무 행복해요~
<철원 대한수도원 연락처>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갈말읍 순담길 159 (갈말읍 군탄리 707-10) 전화 : 033-452-2594
1. 사방이 다 막혀도 하늘은 열려 있다.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하나님이 찾아오신다.
렘33:1 예레미야가 아직 시위대 뜰에 갇혀 있을 때에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두 번째로 임하니라 이르시되
2. 기도할 수 있다는 그 사실이 내 마음에 소망을 주는 것이다.
시119:49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내게 소망을 가지게 하셨나이다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의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기 때문이니이다
3. 기도시간에 하나님 아버지께서 찾아오신다.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주신다.
신4:7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심과 같이 그 신이 가까이 함을 얻은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
We have a God who is close to us and answers our prayers.
4. 기도하면 응답해주시겠다고 이미 약속해주셨다. 기도할 소망이 생긴다.
마7:7~8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7 Ask, and you will receive. Search,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for you. 8 Everyone who asks will receive. Everyone who searches will find. And the door will be opened for everyone who knocks.
5. 외롭고 슬플때, 살다가 힘든 일을 만나거나 환난을 당할 때가 바로 기도할 때이다.
마5: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God blesses those people who grieve. They will find comfort!
왕하20:5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 일 만에 여호와의 성전에 올라가겠고
시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Pray to me in time of trouble. I will rescue you, and you will honor me.
왕상8:33~43
33 만일 주의 백성 이스라엘이 주께 범죄하여 적국 앞에 패하게 되므로 주께로 돌아와서 주의 이름을 인정하고 이 성전에서 주께 기도하며 간구하거든 34 주는 하늘에서 들으시고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사하시고 그들의 조상들에게 주신 땅으로 돌아오게 하옵소서 35 만일 그들이 주께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하늘이 닫히고 비가 없어서 주께 벌을 받을 때에 이 곳을 향하여 기도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고 그들의 죄에서 떠나거든 36 주는 하늘에서 들으사 주의 종들과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죄를 사하시고 그들이 마땅히 행할 선한 길을 가르쳐 주시오며 주의 백성에게 기업으로 주신 주의 땅에 비를 내리시옵소서 37 만일 이 땅에 기근이나 전염병이 있거나 곡식이 시들거나 깜부기가 나거나 메뚜기나 황충이 나거나 적국이 와서 성읍을 에워싸거나 무슨 재앙이나 무슨 질병이 있든지 막론하고 38 한 사람이나 혹 주의 온 백성 이스라엘이 다 각각 자기의 마음에 재앙을 깨닫고 이 성전을 향하여 손을 펴고 무슨 기도나 무슨 간구를 하거든 39 주는 계신 곳 하늘에서 들으시고 사하시며 각 사람의 마음을 아시오니 그들의 모든 행위대로 행하사 갚으시옵소서 주만 홀로 사람의 마음을 다 아심이니이다 40 그리하시면 그들이 주께서 우리 조상들에게 주신 땅에서 사는 동안에 항상 주를 경외하리이다 41 또 주의 백성 이스라엘에 속하지 아니한 자 곧 주의 이름을 위하여 먼 지방에서 온 이방인이라도 42 그들이 주의 크신 이름과 주의 능한 손과 주의 펴신 팔의 소문을 듣고 와서 이 성전을 향하여 기도하거든 43 주는 계신 곳 하늘에서 들으시고 이방인이 주께 부르짖는 대로 이루사 땅의 만민이 주의 이름을 알고 주의 백성 이스라엘처럼 경외하게 하시오며 또 내가 건축한 이 성전을 주의 이름으로 일컫는 줄을 알게 하옵소서
6.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면, 기도응답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요14:13~14
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13 Ask me, and I will do whatever you ask. This way the Son will bring honor to the Father.14 I will do whatever you ask me to do.
7. 기도는 하늘의 권세와 능력이 땅에 임하는 통로이다.
막9:29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Jesus answered, "Only prayer can force out that kind of demon."
기도하다가 은혜받고, 회개하고, 응답받고, 영감받고, 능력받고, 치유받고, 평안얻고, 성령충만받고, 불붙는다.
8. 기도하면서 말씀과 성령의 감동과 깨달음을 얻어라. 깨달아지는 것이 응답이다. 마음에 평안이 곧 응답이다.
빌4: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Then, because you belong to Christ Jesus, God will bless you with peace that no one can completely understand. And this peace will control the way you think and feel.
사48: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이신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with this message: People of Israel, I am the holy LORD God, the one who rescues you. For your own good, I teach you, and I lead you along the right path.
9. 내가 기도하면 하나님은 그 문제를 해결하시고 성취해주신다. 응답의 확신이 옵니다.
렘33:2~3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 그것을 만들며 성취하시는 여호와, 그의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이가 이와 같이 이르시도다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1-2 I was still being held prisoner in the courtyard of the palace guards when the LORD told me:I am the LORD, and I created the whole world. 3 Ask me, and I will tell you things that you don't know and can't find out.
10. 신발 벗고 제단 앞으로 나오는 권사님
강화에서 목회할때의 일이다. 점심식사후 본당에서 성경책을 읽고 있는데 어느분이 들어오시는 것이었다. 뒤돌아보니 80세가 넘으신 박권사님이셨다. 그런데 보니 헌금함 옆에 신발을 벗어서 두고 걸어오시는 것이었다. 나는 깜짝놀랐다. 연세가 많으셔서 정신이 어떻게 되신 것이 아닌가 하고 놀랐다. 알고보니 신발을 벗어두고 제단 앞으로 가까이 나오셔서 무릎을 꿇고 기도를 하시는 것이었다. 순간 제 자신이 부끄럽기도하고 창피하기도 하였다. 이렇게 하나님을 경외하며 신발벗고 겸손히 무릎꿁고 기도하시는구나. 나는 한참 멀었구나~
11. 또한 우직하게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마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But more than anything else, put God's work first and do what he wants. Then the other things will be yours as well.
* 먼저 하나님의 일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하면 하나님이 나머지 일들은 잘되게 해주신다.
12. 하나님이 운명을 바꾸어 주신다.
렘33:3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저는 이 말씀이 가슴 설레게 하며 희망이 솟구치게 한답니다.
우직하게 부르짖어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면 운명이 바뀐다.
* 이는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겪어 보니 그렇게 해주시더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