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학원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짧게나마 수강후기를 남깁니다.
장이석 영어학원에 다니고 있는, 이 학원을 가장 잘 아는 한 학생으로서
제가 느끼고, 다른 여러 학생들과 학부모님이 보고 느낀 것이라는 것을 자신있게 확신하며 이 학원은 어떤 곳인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 학원은 선생님의 설명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정말 어디서도 볼 수도, 들을 수도 없는 완전한 문법의 체계를 알게되어 '실력'은 물론이고 '결과'로 나옴은 너무도 당연함을 *확신* 할수 있게됩니다. 막연함이 없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과목이 자신있는 과목이 되는 것은 장이석 선생님께 수업을 듣는 제자로서 당연한 일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관련한 막연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 다니지 않았더라면.. 저 또한 그랬을 것임을 자연히 느낍니다.
이대로 한다면 , 선생님의 수업내용을 차근차근 그저 열심히 따라간다면, "되겠다" 하는 *확신*을 이곳처럼 줄 수 있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 합니다.
선생님의 문법수업은 어떤 선생님에게서도 어떤 책에서도 얻을 수 없는, 새로이 연구하여 정립한 장이석 선생님만의 영어문법이론과 개념들, 그리고 완벽하게 재구성하여 문법체계를 정리하신 수업들은 어떤 지문이고 문제든 그 안에 선생님께 배우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을, 문제에서 물어보는 그 하나하나가 모두 선생님의 말에서 나오는 것을 보게되는 기적을 보여주십니다.
선생님의 수업방식 또한 굉장히 새롭습니다.
수업 중간중간 질문을 하시면 저희들이 손가락으로 답을 들어 저희가 이해했는지, 계속 확인을 하며, 학생 한명 한명의 개념이해 및 수준을 확인하여 그에 따른 설명을 해주시고,
저희들 스스로에게 자신이 무엇을 모르고 있고 어떤 개념을 놓치고 있는지 알게하는 메타인지 수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학원으로부터 느낀 점은 이렇습니다.
장이석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문법지식은 '문법을 잘 안다' 그런 수준에 그치지 않는, 그 이상의 것을 보게 합니다. 학원에 와서 여러 학교의 친구들끼리 서로 각자의 학교선생님들의 문법수업 중 찾아냈던 오류들을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선생님들도 문법지식을 완전하게 갖추고 있지는 않고 있다는 안타까운 현실에 대한 깨달음과 그것을 볼 수 있는 지식과 눈을 가지게 된 것에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 학원에 다니는 것만으로도 영어를 바라보는데에 있어 두려움과 막연함이 사라지고 그 영어가 뒤에서 든든히 받쳐주는 과목이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기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
길지 않은 글이나 이 학원이 어떤 곳인지 이해하는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