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생종 사과 '홍로' 수확
사과는 수확하는 시기에 따라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으로 구분합니다. 조생종은 8월말까지 수확, 중생종은 9월말까지 수확, 만생종은 10월 이후에 수확합니다. 홍로와 양광은 중생종, 부사계열은 만생종입니다.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혈관에 쌓이는 나뿐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은 몸속의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또한 위액의 점도를 높히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어 급격한 혈압상승을 억제해주며, 페놀산은 체내의 불안정한 유해산소를 무력화시켜 뇌졸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사과에 함유된 케세틴은 폐기능을 강하게 하여 담배연기나 오염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해 주며,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 유기산과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C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홍로는 5월 상순에 꽃이 피고, 열매가 익는 시기는 8월 말부터 9월상순 입니다. 근데 홍로는 줄기겹무늬썩음병에 아주 취약하며, 보존기간이 짧은 단점이 있습니다.
올해는 폭염과 가믐으로 상품의 외관은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품질은 아주 좋습니다.
제일 좋은 사과를 골라서 한바구니를 첫 수확하여 가족들과 모여 앉아서 먹었는데 모두들 맛이 좋다고 합니다.
☞ 솎아주기를 아까워서 대충 했더니 이렇습니다.
그래도 맛은 굿 입니다~







부사계열의 사과는 아직도 풋사과?
가믐에 물을 제데로 주지 못했는데 그래도 잘 자라준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