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브레인아트 25회차 Gamification-보드게임
어제(6월7일 월요일)는 온라인수업 '취업대비교육'이 있는 날이여서 그런지,
오늘은 월요일 같은 화요일이였다.
오연정강사님께서 여러가지 재미난 보드게임 수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 보드게임
1. 루미큐브 [2~4명, 8세이상]
각자 타일을 하나씩 집어서 가장 높은 숫자를 잡는 사람부터 시작하고 시계방향으로 진행한다.
타일을 14개씩 자져가 자신의 받침대에 놓는다. 맨 처음에는 타일 3개 이상의 수자 합이 30이상 '등록'을
해야 한다. 타일을 한 개 자져가고 다음 게임자에게 순서가 넘어간다.
3개 이상의 패를 같은숫자 일때 다른색깔, 연번숫자 일때 같은색깔을 내려 놓는다.
2. 티키토플 [2~4명, 10세이상 맨사보드게임]
게임보드를 펼쳐 놓고 티키상 조각9개(불가사리3, 조개껍질3, 생선 뼈그림3)를 게임 보드 가운데 나란히 놓는다.
게임 플레이어들은 액션 카드를 색깔별로 한종류씩 나눠 갖는다. 그리고 출발지점에서 자신의 색과 같은
색의 말을 놓고 시작한다. 2명일때 액션카드 7장을 모두 사용한다. 3~4명일때 티키업1 카드를 하장만 사용한다.
3. 쉐임스 업 [2~4명, 7세이상]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도형 모양대로 도형틀(큰삼각형, 작은삼각형, 정사각형)에 맞춘다.
손바닥 도형조각은 다른 사람도형을 가져올 수 있다. 도형조각은 같은색의 변끼리 닿을 수 없다.
4. 우봉고 [2~4명, 8세이상 / 두뇌, 알았다, 지성 등의 뜻을 가진 우봉고]
주사위를 던지고 모래시계를 뒤집고 게임을 시작한다. 주사위에 나온 그림과 같은 그림을
퍼즐판에서 찾아 제시된 퍼즐조각들을 이용하여 맞춘 사람은 '우봉고'를 외친뒤 보석을 가져온다.
모래시계 시간동안 퍼즐을 맞춘다. 게임 후 색깔 보석의 수가 가장 많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5. 로보77 [3~8명, 8세이상]
한 사람당 카드 5장과 생명칩 3장을 나눠 갖는다. 앞사람이 부른 카드 숫자에 내 카드를 합해서 외친다.
규칙 숫자의 합이 77이상 되거나 11의 배수가 되면 안된다. (예 11,22,33,44,55,66,77이 넘어도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