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교사동아리
 
 
 
카페 게시글
모임 후기(작성시 혜택) 교수평기 일체화의 관점과 백워드 교육과정의 차이점에 대한 단상(0708)
고은정(김포 하늘빛중학교 국어) 추천 0 조회 230 18.07.08 06:32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첫댓글 역시!! 감사한 마음으로 잘 읽겠습니다~~

  • 은정샘! 좋은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드려요. 이런 자료들이 우리 카페에 계속 올라오기를 바랄게요.

  • 백위드로 교육과정을 읽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이미 평가중시가 심한 우리의 경우, 교육과정을 읽는 핵심변수인 학생과 목표를 왜곡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고민스러운 것은 교단교사가 이 탬플릿을 설계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능한가 하는 것입니다. 너무 어렵고, 지나치게 분석적이고, 이론적이지 않나 하는 생각. ㅠ

  • 와우~^^ 정말 예상치도 못했는데...아침 선물같네요. 은정샘 멋져용~~^^ 잘 읽어볼게요.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이론과 실천 사이에서 오는 갈등은 항상 존재하죠..이를 어떻게 잘 조화를 이루어갈까도고민이고요.... 하지만 교사들은 항상 먼저 현장성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백워드도 좋지요. 하지만 이게 교조적으로 접근이 되면 곤랍합니다. 그 틀에 갇힐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늘 먼저 현장과 대상을 생각하며 디자인을 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은정샘 덕분에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감사합니다.

  • 하아 백워드에 대한 이야기를 꼭 듣고 싶었는데 제가 일이 있어 일찍 나왔던게 너무 아쉽네요 ㅠㅠ 그래도 은정샘의 이야기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감사합니다 ^^

  • 와~ 대단하세요! 일단 새로운 용어가 나오면 일단 긴장부터 하게 되는데, 백워드 교육과정이 일체화와 어떤 점에서 다른지에 대해 조금 명확해진 것 같아요~ 언제나 평가에 매몰되지 않게 균형을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하겠죠? ^^;; 좋은 자료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 논리적 사고력으로 똘똘 뭉치친 국어 선생님! 정리와 설계의 달인^^ 은정샘의 자료로 또 한번 배우고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