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작성해 볼 계획입니다. ^^
엑셀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엑셀을 실행하고 나면, 일단 Ctrl + S를 눌러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제목입력먼저 해두는 습관을 들이고, 중간 중간 Ctrl + S를 눌러주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애써 작성한 문서가 날아가 버리면 짜증게이지 100만 + 슬픈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영어로 표시 된 열과(A, B, C...), 숫자로 표시 된
행으로(1,2,3...)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에는 열과 행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이 상태에서 내용을 입력하고 출력을 하면 열과 행은 출력물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출력물에 표가 표시되게 하기 위해서는
1. 마우스로 표시되어야 할 부분을 블록 설정한다.(드래그) 또는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화살표를 이동하여 블록을 설정한다.
2. Ctrl + 1 을 눌러서 셀 서식 메뉴를 불러온다.
3. 테두리를 누르고 출력되고자 하는 부분을 클릭하여 표시한다.
※ Ctrl + 1 누르면 셀 서식을 불러오는 단축키인데, 아주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