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로 가는 방법은 참으로 다양하다 비행기를 타고 갈수도 있고 배를 타고 갈수도 있겠고... 수영을 잘한다면 수영으로 갈수도 있겠지만 그럴 사람은 없을테고....ㅎㅎ 아무튼 이번에는 좀 다른 방법으로 제주를 가고 싶어서 쾌속선을 타고 제주로 가기로 하였다.
출발하기로 한날 아침 일기예보를 듣는데 파도가 높고 비가 내린다고 한다. 장흥 노력항에 전화를 하니 결항이라고 한다. 하는수 없이 제주로 가는 날짜를 하루 뒤로 미루었다.
다음날 아침 전날 언제 그랬냐는듯 맑은 날씨를 보여준다. 오늘은 배가 뜬다고 하니 전라남도 장흥으로 향하였다. 장흥의 토요시장과 1박2일에 나왔던 한우 삼합을 먹어 보겠다는 생각으로 아침 일찍 서둘러 집을 나섰다.
난 개인적으로 여행을 참 좋아한다. 대한민국도 참 많이 다녀보았는데 장흥에는 처음으로 와봤다.
전날 내린 비때문인가 아니면 장흥이 유달리 깨끗한 공기를 가지고 있는곳이라 그런가 공기가 맑고 깨끗하였다.
장흥토요시장 공연무대... 토요일마다 공연이 열린다고 한다. 내가 간 날은 평일이라 공연은 없었다.
장흥 토요시장 깔금하게 정돈된것이 예전의 시장을 느낄수는 없지만 재래시장의 정만은 느낄수 있는곳이다. 강아지에게 눈섭을 그려준....ㅎㅎ 그래서 그런가 더욱 귀엽다. 시장을 돌아 보니 조금은 출출해진다. 이곳 장흥토요시장은 1박2일이 다녀간곳이다. 그때 먹은 음식이 한우삼합이다. 방송후 많은 분들이 한우삼합을 먹을려고 이곳을 방문하신다고 한다.
우리도 한우 삼합을 먹기 위해 시장을 봐야만 하였다. 표고버섯과 키조개, 한우를 구입하여 삼합을 먹을수 있도록 세팅을 해주는 2층 식당으로 향하였다.
식당에서 구입한 키조개, 표고벗섯, 한우를 놓고....
뭐 배가 고프니 일단은 펜위에 한우, 키조개, 표고벗섯을 올려놓는다.
한우... 장성한우라고 한다. 이곳에서 장성한우가 아닌 다른 소고기를 판매하다 걸리면 퇴출이라고 한다. 그만큼 철저하게 관리 되고 있다고 한다. 키조개... 이곳에서 나는 키조개라고 한다.
표고버섯... 직접 재배하는 표고벗섯이라고 일반 양보다 더 많이 주신거라고 한다.
한우삽합 키조개와 한우, 표고버섯을 한번에....^^
상추에 절인깻잎을 놓고 그위에 한우삼합을 놓고 싸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한다.
절인 깻잎에도 싸서 먹었다.
한우삼합 처음 먹어 보았는데 참 이색적인 맛을 가지고 있는거 같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제주로 가는 배를 타기 위한 시간이 다되어 간다. 이번 제주는 장흥노력항에서 출발을 하는 JHFERRY의 오렌지1호를 타고 가기로 하였다. JHFERRY는 장흥해운의 새로운 이름이라고 한다.
장흥 노력항... 전남 장흥군 화진면 덕산리 산 238번지에 있는 장흥노력항 제주로 가기 위해 발권을 한다.
이번에 타고갈 오렌지1호 예전에 배는 오렌지호로 이제 더이상 제주간 운행을 하지는 않고 오직 오렌지1호만 왔다갔다 한다. 우등석은 팔에 저렇게 우등석 팔찌를 착용하여야 한다. 오렌지1호를 타기 위해 배로 향하고 있는중...
우등석 좌석은 일반석 좌석보다 조금더 편안하고 넓었다. 딱 비교를 하자면 일반고속버스와 우등고속버스의 차이라고 할거 같다. 장흥 노력항에서 2시간 20분 만에 제주에 도착을 하였다. 제주에 도착을 하고 오렌지1호를 보니 규모가 더욱 커보인다.
전날 배가 결항을 할정도의 파도로 오늘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였는데 다행히 배가 출항을 할수 있다고 해서 왔는데... 배가 출항을 할수 있는 가장 큰높이의 파도가 치고 있다고 한다. 멀미 걱정이 살짝들기는 한다.
장흥노력항에서 30~40분 정도 지날때 가지만 해도 배의 움직임이 전혀 없었는데.. 40분 정도 지날때부터 제주도착 30분전까지 1시간 여동안에 파도의 움직임 만큼 배가 움직였다. 좌석이 편안해서 그런가 나를 제외한 대부분의 승객들이 편안하게 잠들어 있었다.
제주로 가는 또하나의 즐거움 오렌지1호 추억을 만들고 싶은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상품이다. |
출처: 아름다운 세상을.... 원문보기 글쓴이: 아름다운세상을
첫댓글 역시 사진이 넘 멋져서 그날 기억이 다시 생생해지네요~~
강아지 눈썹...어쩔...ㅋㅋ
즐건 주말 되세요 ^^
저 강아지 정말 귀여웠어요....ㅎㅎ
1박2일에 나왔던 키조개 삼합... 그때도 참~~~~~~~~~~ 맛있어 보였는데 정말 침이 꼴딱 넘어가네요.. ^^;;
그런데 눈썹그린 강아지는 어떻해요... 너무 귀여워요~~ ^^&
ㅎㅎㅎㅎ....
저 강아지 정말 귀여웠어요....2
한우삼합 보기만해도 쓰러집니다
정말 맛있었는데....ㅎㅎㅎ
비행기보다 권하고 싶은 배타고 제주도 하기...그것도 내 차가지고..
저는 작년에 내 차 가지고 넘어 갔답니다..
멋진날입니다 ^^
차를 가지고 전국 일주한다고 하면서 그때 제주도를 빼먹었는데....ㅠㅠ
키조개 삼합~맛있었겠는데요? 오랜지호를 타고는 못가봤네요~^^
나중에 한번 타보세요.....ㅎㅎㅎ
한우삼합먹고 토요시장 구경하고 오렌지호타고 제주도 ....
너무 좋은 궁합 같아요...^^
아~~ 그것도 또 하나의 삼합이네요....ㅋㅋㅋ
삼합 또 먹고 잡네요..ㅎㅎ
시간이 지나면서 은근히 또 생각이 나는....ㅎㅎㅎ
한우삼합먹고 제주도 가고 일석이조죠~ ㅎㅎ
일타 쌍피....ㅎㅎㅎ
그런데 구피는 어떻게 일타 구피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