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이나 장거리 여행 시 쓸 양으로 고용량 외장배터리를 하나 물색하다 용량깡패 가격깡패 샤오미 외장배터리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장기여행을 염두에 둔지라 쓰임새가 많아 제일 용량이 많은 16000mAh짜리를 택했더니 무게가 생각보다 상당하군요.
구성품으로는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충전용으로 짧은 USB케이블이 하나 들어있고 바로 아래에 충전기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검은색 5핀 충전기입니다.
전체 구성이 이러하네요~
충전기를 연결하면 아주 작은 네개의 불빛이 깜박이며 충전량을 나타내어주며 오른쪽에 전원 버튼(실제 사용해보니 전원버튼으로 큰 의미는 없음..)과 왼쪽에는 USB단자가 2개 있습니다.
고용량이라 스마트폰을 2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스마트폰 약 3.5회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함께 주문한 USB선풍기 입니다.
모터가 있는 둥근 부분의 핀에 날개만 꽂고 노트북이나 켬퓨터의 USB포트에 꽂으면 잘 돌아가고 제법 시원~합니다.
구성이 워낙 단순하여 고장날 일도 없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 제품은 구부리면 연하게 굽혀지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외장배터리에 선풍기를 연결하면 꽤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이건 역시 함께 주문한 LED등입니다.
역시 USB방식이라 외장배터리에 사용이 가능하여 비상용으로 선택을 했던 겁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밝아 상황에 따라 쓰임새가 제법 있을 것 같군요.
마찬가지로 역시 쉽게 구부려지기에 마음대로 구부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LED는 이후로도 외장배터리에 연결하여 여러번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가격도 얼마 하지 않으니 다른 제품이랑 함께 하나 정도 구입해둔다면 비상용 손전등으로의 역활을 충분히 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