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최근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인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일부 주유소에서는 요소수 관련 사기로 수천만원 상당의 피해를
보기도 했다는데요. 하루 빨리 요소수 공급에 대한
대책이 마련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3.5톤크레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이마이티 3.5톤크레인
연식 : 2011년 12월
주행거리 : 368,153km
미션 : 수동 160마력
연료 : 경유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11년 12월에 최초 등록된 이마이티인데요.
160마력의 넘치는 힘으로 368,153km를 주행하였습니다.
연식 대비 적정한 주행량으로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 상태는 우수한
상태를 유지 중인데요. 전체적으로 도색 작업을 진행하여 부식이나 스크래치 없이
깔끔한 상태로 바로 현장에 투입하셔도 좋을 만한 컨디션을 유지 중입니다.
해당 차량은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안전 검사도 가능한데요. 5톤 차량에 올라가는
크레인으로 3.5톤크레인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5단 크레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방에 이어 양측 후방과 후미를 보셔도 어느 하나 흠잡을 곳이 없어 보이는 모습으로
스크래치 및 찍힌 흔적 또는 벌어진 곳이 없어 기분 좋은 사용이 되실 것 같은데요.
적재함 날개는 작업하다 보면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 중 하나인데 현재는 신품으로
장착해두어 한층 더 깔끔한 모습으로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적재함 내부를 보시면 앞치마부터 바닥까지 철판으로 보강을 해두었으며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더욱 튼튼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적재함은 크레인 부분을 제외하고 약 3.7m 정도의 공간이
있으며 이는 중량물을 싣고 운행하기에도 좋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3.5톤크레인은 광림에서 제작한 735 장비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지면에 단단하게 안착되어 있는 아우트리거는 수평 수직 유압식으로 작동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앞은 자동으로 작동되지만 뒤는 수동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는 아우트리거를 작동하실 때 락킹을 풀고 수동으로 당겨서 작업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지만 성능에 대해서는 전혀 의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앞, 뒤 모두 자동이 아니라는 것만 조금 아쉬울 뿐 유격 없이 차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어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신데요.
크레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아우트리거를 먼저 지면에 고정시켜야 하는데요.
고정시킨 후 수평을 유지한 상태에서 크레인 작업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아우트리거는 차체를 고정시켜주어 프레임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주어 차의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역할도 해주는데요.
이외에도 넉넉한 제원을 지니고 있는 광림735 장비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인양 능력 6,900m/kg
붐 형식 6각 5단
최대 작업 반경 12.1m
최대 작업 높이 14m
회전 각도 360도 무한회전
게다가 안전장치도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어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중고카고크레인인데요.
6각 5단의 붐대는 내부 케이블과 패드 상태가 양호하여 따로 손 볼 곳이 없는
컨디션을 유지 중인데요. 인출 및 인입 시 부드럽게 작동되었으며 인출 후 대기하여
상태를 살펴보았으나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였습니다.
데릭 실린더와 유압호스는 누유된 부분이 없었으며 턴테이블 감속기 상태도
우수한 컨디션을 보여주었는데요. 뛰어난 인양력으로 상하수도,
가로등 변압기 교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3.5톤크레인입니다.
캡 내부는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실내 세차를 완료하였는데요.
장비 작동을 위한 PTO는 문제없이 작동되었으며 센터패시아에 탑재된
기능들 또한 잔고장이 없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기판은 점검 코드 뜨는 거 없이 모두 정상을 나타내는데요.
실주행거리 확인을 위한 갑부와 원부 그리고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해
각종 양호 판정을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는 신품급 트레이드를 유지 중으로 교체하실 필요가 없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3.5톤크레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에이스트럭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