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기타 사진 갤러리 1996년의 당산철교
트리비아 추천 0 조회 2,243 11.05.25 13:31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25 17:00

    첫댓글 그때는 몰랐는데... 사진속의 당산철교는 완전 새 다리를 보는거 같네요.

  • 11.05.25 18:09

    와 남다른 포스를 갖고있었네요~

  • 11.05.26 00:35

    당산철교덕에 5호선 도심구간이 철교 통제와 동시에 개통했죠 만일 재시공 안했으면 7호선 강남구간(신풍~건대입구)과 동시에 개통했을듯

  • 11.05.26 01:01

    그나마 부실이 발견되서 다행이었지요.성수대교도 피해가 그리 컸는데(그때 시내버스만 안 떨어졌음 그래도 나았을텐데...ㅠ;),
    만약 당산철교가 무너진다는건 아주 큰 피해를 낼테니 말입니다;;;

  • 11.05.26 03:04

    나름 예쁜 다리였는데 새 당산철교는 단순한 도로교 모습을 보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11.05.27 19:22

    솔직히 겉모습만 따지자면, 예쁘기는 구 철교가 훨씬 예쁘지요. 나름 위압감도 주고 말이죠. 제대로 지어서 지금까지 남아있다면 나름 명물이 되었을텐데...

  • 11.06.05 13:04

    외관이 좋았던건 구 성수대교도 마찬가지..화려한 모습뒤엔 커다란 비애가 숨어있죠..성수대교 개통식 며칠후 박대통령이 부하에 의해 죽임을 당했듯이..

  • 11.05.27 23:35

    저때 당산철교 지날때 아주천천히 지나갔었는데..;;

  • 작성자 11.05.27 23:37

    예 맞아요.. 1994년 11월부터는 전동차가 시속 30km 정도로 서행 운행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균열이 심화되어 전면 재시공이 결정되었죠.

  • 11.06.10 00:46

    타고 지나가면 전동차가 좌 우로 꽤 많이 흔들렸었습니다.

  • 11.06.13 14:49

    자세히보니 좀 급하게 만든 티가 나는거 같군요.
    빨리빨리 로 인한 부작용...
    그래도 더 커지기전에 처방한게 다행이네요.

  • 11.06.26 17:54

    왜관은 둘째 치더라도 지금의 터널형 방음벽은 정말 저질인 것 같습니다.

  • 11.07.03 14:24

    1996년도 2호선 당산철교이군요.. 지금이랑 많이 다르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