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대구가톨릭약대 등 4개 약학대학에 새로운 학장이 임명됐다.
대구가톨릭대학은 최근 약학대학 학장에 이만형 교수를 임명했다. 이만형 신임 학장은 78년 서울약대를 졸업하고 92년 미국 미시건주립대학에서 미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93년부터 대구가톨릭약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부산대학교는 정해영 학장 후임으로 김남득 교수를 선임했다. 김남득 신임 학장은 81년 부산약대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을 거쳐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에서 인체종양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93년부터 부산약대 교수로 재직중이다.
김 학장은 지난해까지 미국 캔사스대학교 메디칼센터 방문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신약개발연구소 소장으로도 활동 중이다.
삼육대학교와 전남대학교도 약학대학 신임학장에 김경제 교수와 임동구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김경제 신임 학장은 83년 삼육약대를 졸업하고 서울약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필라델피아 약대에서 약학박사학위를 받았다. 99년부터 삼육약대 교수를 재직중인 김 학장은 `분자약품 생화학' 등 총 7권의 저서를 출판한 바 있다.
임동구 신임 학장은 75년 서울약대를 졸업하고 미국 미시시피대학 의과대학에서 약리독성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미시시피대학교 의과대학 선임연구원을 거쳐 89년부터 전남약대 교수를 재직중이다. |
첫댓글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