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모델’… 완판 후드티 등 서울시 굿즈 품절 대란
안녕하세요. 일요서울입니다.
서울시의 새 브랜드 슬로건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제작된 시 굿즈가
서울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오세훈 시장이 착용한 후드티가
판매 이틀 만에 ‘완판’되며,
큰 호평을 이루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해 12월15일
광화문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서울시 최초 굿즈숍을 오픈했는데요.
후드티, 우산, 머그컵 등 판매가 이뤄졌으며
이틀 만에 품절됐답니다. 오세훈 시장이 착용해 화제가 된
‘서울마이소울’ 후드티는
지난해 8월 브랜드 발표 당시부터
각종 시 주요 행사에서 나타나며
관련 판매 문의가 많았던 제품입니다. 현재 서울시는 텐바이텐과
DDP(동대문역사문화공원)디자인스토어 등을 통해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0일에는 오픈 1시간 전부터
대기행렬이 이어졌으며, 이날 굿즈숍 방문객은
4000명에 달했습니다. DDP디자인스토어를 운영 중인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달 중순께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서울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점 당일 판매된 서울시 굿즈는 200여 개.
서울시 굿즈 매출액은 DDP디자인스토어
당일 총 매출약의 약 42%를 차지했답니다. 현장에는 시민과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도
상당수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서울 굿즈숍 관계자는 취재진에게
“후드티가 정말 인기가 많았다.
신기하게 외국인 관광객분들도 관심을 갖고
정말 많이 찾아주신다”라고 전했답니다. 에코백을 구매한 시민 이 모(30, 여) 씨는
“좋은 사업인 것 같다”라며
“서울이라는 도시를 알리는 하나의 좋은 수단.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즐거운 재미를
선사할 것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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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훈 ‘모델’… 완판 후드티 등 서울시 굿즈 품절 대란 - 일요서울i
[일요서울 | 박정우 기자] 서울시의 새 브랜드 슬로건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을 바탕으로 다양하게 제작된 시 굿즈가 서울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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