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워싱톤 시니어 원문보기 글쓴이: 이우명
<기적의 Budwig diet (아마유와 씨의 주의 사항)>
여성호르몬에 많은 기간 동안 노출된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많다는 통계가 있어요. 그래서 마모 그램을 찍을 때 초경과 폐경의 나이 와 삼십 이전에 임신을 했는가? 를 질문하지요. 그리고 의사가 처방하는 에스트로겐도 유방암의 위 험이 있다 하여 요사이 섭취하는 분이 적어 졌지요. 그런데 전립선 암 및 비대증과 대장암은 도리여 에스트로겐 결핍으로 생긴다고 하니 진정으로 인체의 복잡함은 알 수 없습니다. 특히 남성의 전립선비대증은 치료법은 없고 다만 연륜이 많아지면 생기는 병이니 그대로 감수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값싼 아마씨가 이상의 모든 질병의 해결사가 될 수 있다니 이것은 하나님이주신 지혜가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인체에 꼭 필요한 아마유는 체중 100파운드 마다 한 태이불스 푼(10000mg)을 cottage cheese 1-2 테이불 스푼 또는 요구르트, 코태지치스에 섞어서 먹으면 돼요. 가루는 2-3배 더 먹어야 돼겠죠. 그런데 다음의 주의사항에 꼭 유의해야 할 것 이에요. 만일 그것을 지키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져 치료가 반전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첫째; 아마유는 냉장고에 꼭 보관해야 합니다. 씨는 밖에 놓아도 괜찬아요 즉 아마유를 만든 후 실내에서는 3주 냉장고에서는 4개월 냉동에선 1년이 유효하다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가게에서 선반에 주로 있던 아마유 켑술 정 혹은 가루제품은 효과가 적거나 없는 것 이에요. 그 예로 암환자가 아마유를 복용하여 회복 되여 가고 있었는데 켑술 또는 가루로 된 flake로 바꾸자 얼마 후 사망했다는 간증을 여럿 보았어요.
둘째; 열을 가하면 절대 안돼요. 밥이나 국 이나 빵 만드는데 넣거나 하면 안 돼요. 동물실험에서 끓인 아마유를 먹인 결과 간암이 발생하거나 간이 상했다는 보고가 있어요. 셋째; 아마씨는 바로 먹기 전에 갈아야 해요. 몇 십분 지나면 곧 산화 되여 도리 혀 해로운 성분으로 변한다고 Dr. budwig 이 강조한 사항이에요. 만일 갈은 것이 많이 남았다면 꿀에 재여 놓으면 쨈으로 섭취 할 수 있다고 그녀가 말했어요. 넷째; 우유제품인 설퍼 단백질과 함 깨 섭취해야 수용성으로 변해 장에서 흡수 가 잘돼요. 그래서 요구르트나 코태지치스에 섞어 먹어야 좋다는 것이 바로 Budwig diet의 효과이지요.
아마씨는 실내온도에서 2년정도 까지도 유효 하다 합니다. 그러나 메소포타미아 시대에 있었던 아마씨를 발견하여 심어본 결과 싹이 나왔다는 것으로 보아 씨로는 얼마를 두어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마씨는 Brown 과 Golden 두 종류가 있는데 Brown은 지방에 따라 리그난 성분이 없을 수가 있으니 반듯이 Golden 씨를 선택 할 것을 권합니다. 예전에 이미 알려준 모든 분들이 아마씨는 드시는데 가는데 귀찮아 미리 갈아서 냉장고에 넣던지 가루로 된 제품을 사서 드시던지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미국 분들은 하나같이 켑술을 먹더라고요. 혹시 자신도 잘 못 하는 것 아닌가 검토하시고 위의 네 가지 사항 어디에 적어 놓으세요.
일반 그로서리에 가서 Flax seed 를 찾으면 거의 가루로 된 것뿐이에요. 심지어 홀훗에도 가루로 된 것 팔아요. 이것은 dr, budwig 이 수차 강조한 조항이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