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에게는 목소리 및 스피치 선생님 4분이 생겼어요!
한 분은 스피치킹의 '배서윤' 선생님!
한 분은 25년 경력의 성우 강희선 선생님!(짱구등 여러 목소리의 성우)
한 분은 30년 경력의 성악가 손수오 교수님!
한 분은 21년 경력의 아나운서 출신 쇼호스트 김효석 선생님!(홈쇼핑을 많이 보신 분들은 다 아실만한...^^)
스피치킹은 제가 스피치 강의를 찾다가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곳이구요,
나머지 세 분은 '보이스코칭 삼국지'라고 '팟캐스트'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에요~!
http://blog.naver.com/dhsonhero/220385265065
(팟캐스트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원래는 애플사의 음악플레이어인 아이팟의 '팟', 그리고 방송을 뜻하는 브로드캐스트의 '캐스트'를 따서 만든 거예요. 누구나 방송을 할 수 있게 만든... 쉽게 말하면 놀이터, 즉 플랫폼이랍니다. 사실학교도 팟캐스트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언급을 몇 번 했었죠! 팟캐스트를 하면서, 컨텐츠가 좋고, 사람들이 많이 찾게되면 공개방송 혹은 콘서트도 하게되고, 광고가 들어와서 수익도 생기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저도 예전에 2개 정도 녹음해서 올린게 있답니다^^; 아마 아이폰에는 '팟캐스트'라는 어플로 들으면 될텐데, 그 외 폰에서는 '팟빵'이라는 어플로 들으면 될거예요!)
<팟빵으로 팟캐스트 듣는법>
http://blog.naver.com/sonsu5/220482174591
암튼, 제가 요즘 이 '보이스코칭 삼국지'라는 팟캐스트를 출퇴근할 때, 심심할 때마다 듣는데, 정말 재밌으면서도 도움이 많이 되어서 나눕니다.
보통 사람들은 본인의 고유의 목소리가 아닌, 꾸며낸 목소리로 얘기를 한다고 해요. 자기 고유의 목소리를 찾고, 발성 및 호흡 연습을 하고나서 원하는대로 꾸며서 낸다면 매력적인 목소리가 되겠죠?! 이건 나코스와도 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던게, 본래의 '나'!를 찾고 내가 원하는 '나'를 창조해서 살아가잖아요?! 이치는 다 통하는가봐요~^_^
보이스코칭 삼국지 세 분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인데, 많은 사람들에게 그냥 자신들의 재능을 나눠주시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러다보니,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공개방송 요청이 있었겠죠?! 나눔, 빼기의 놀라움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최고의 목소리 선생님 3분 생겼습니다.
이제 얼마만큼 가져가느냐는 여러분의 몫이네요!
그럼...^_^
첫댓글 3년전 김효석교수님 직접 뵙고 강의들은적 있어요 스피치 시작의 동기부여 받았지요
좋은 정보 감사요^^
내고유의목소리는멀까?급궁금해지는~~~ㅎ.ㅎ.
풍요롭네요 나눠주시는 마음에 가슴이.. ^^
네 내목소리를 드러냅니다.
오호~~ 가져가는 것은 내 몫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