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임해고속철도 전동차 1000형(시오나기차고 소속)
[미수집 편성] 01 편성 / Last Update 241122
1. 제원
데뷔 - 2004년 10월
길이/폭/높이 - 20000 / 2805 / 4000
편성 - 4량편성(2M 2T)
영업최고속도 - 110km/h
설계최고속도 - 110km/h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3상유도전동기 MB-5108-A(185kW)
편성출력 - 185kW * 4 * 2량 = 1,480kW(4량편성시)
기어비 - 6.53
제어장치 - VVVF-IGBT인버터제어방식(1C 2M)
대차 -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 대차 ND-734 / ND-734T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T / ATS-PT / EB / TE / 방호무선
나고야임해고속철도 1000형 전동차는 아오나미선에 투입하기 위해 2004년에 제작한 전동차이다. 4량편성 8편성 32량이 2004년 개업 이전에 사전제작되었고, 일본차량의 스테인리스차체 블록공법으로 제조되었다. 내부 좌석은 폭 460mm의 롱시트로 되어 있으며 측면 창문은 고정식으로 되어 있어서 UV커팅 필름이 붙여져 있어서 커텐 등은 생략되어 있다. 휠체어 대응 스페이스 등도 갖추어져 있다. 전면은 비관통형 구조로 되어 있으며, 정위치정차장치(TASC)가 갖추어져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장래의 수요 증가를 고려해서 중간차 2량을 끼워넣어 6량편성으로 증량할 수 있는 구조도 갖추어져 있다. 기본적인 주행기기는 JR도카이의 313계와 거의 동일한 구성이다. 대규모의 중검수는 JR도카이에 위탁하고 있으며, 대차의 삭정은 JR도카이 진료차량구에서, 중요검사부/전반검사는 나고야공장에서 시행하고 있다. 따라서 JR츄오본선 등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JR도카이의 신호체계인 ATS-PT도 탑재하고 있다.
2. 운행노선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아오나미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나고야임해고속철도 시오나기차고 소속.
4량편성 8편성 32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