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그것이 궁금하다!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소식
[1794호] 2016년 04월 08일 (금) 김도경 기획운영실장 wonnews0601@hanmail.net
1. 소중한 인연을 법연으로 100주년기념대회에 초대하고 싶어요. 초대장이 있나요?
-인쇄는 물론 문자, 카카오톡, 밴드, 페북으로도 초대장을 보내자. 교화단 회화를 통해 나온 교도들의 많은 바람 중 하나는 초대하고픈 법연들에게 보낼 초대장 제작이었다. 봉행위원회는 밴드, 카카오톡, 페이스북, 문자 등으로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는 웹초대장을 제작했다. 주소는 http://dalpeng.com/won100sotaesan으로 링크를 누르면 기념대회의 사진과 동영상 및 개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행사 초대뿐 아니라 활동하는 여러 커뮤니티에 홍보할 수 있는 웹홍보물로 활용할 수 있으며, 4월25일 천도재 초대장도 배포됐다. 웹초청장 이외에도 출력물로 사용가능한 초대장 디자인은 이미 배포하여 교당별 봉투에 담아 초대할 수 있다.
2. 우리 교당 피켓은 어떤 색깔이고 모양인가요?
-교구별 차량비표, 피켓을 준비해 출발부터 교당을 표시할 수 있다. 5만여 명이 앉게 되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장엄이 될 수 있는 교구별 색도 확정됐다. 교구별 차량비표, 피켓 디자인은 교구를 통해 지난주 공유됐다. 또한 버스용 차량표식 비표와 교당별 손피켓을 인쇄하여 교구별로 발송대기 중이다. 또한 5월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입장하면 교통부터 좌석까지 처처불상 적공뱅크단(자원봉사단)이 안전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3. 낯선 길에서 길을 잃을까 두려워요. 어떤 방안이 있을까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의 스타가 된 개벽삼총사를 모자 디자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탑승부터 하차, 휴게소 이동시에도 착용하는 '개벽삼총사 모자' 하나만으로도 5월1일 기념대회에 참석하는 5만여명의 개벽삼총사가 걸어 다니는 원불교 홍보맨이 될 것이다. 모자는 기념대회 4월 3주차까지 교구로 배포할 예정이다.
4. 주차장에서 우리 교당이 앉을 자리까지 어떻게 찾아갈 수 있을까요?
-현장감을 담은 상세한 안내영상을 배포한다. 서울월드컵경기장은 지하1층, 지상6층의 건물로 축구 전용 경기장으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다. 첫 방문 시, 익숙하지 않아 생길 수 있는 두려움과 걱정을 해소하기 위하여 봉행위에서는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내용을 포함한 서울월드컵경기장에 대한 주차, 좌석, 동선, 화장실 등의 상세 안내를 담은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다.
안내영상을 기념대회 사전 혹은 이동시 버스 안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기념대회 4월 3주까지 교구로 제공할 예정이다. 안내영상은 홈페이지에서도 내려받기 가능하다.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봉행위원회 의식진행팀에서는 해외교구, 원거리교구, 기차이동시간 및 차량 탑승 계획을 고려하여 교구별로 배치하고 있다. 교구별 배정이 확정되면 교구사무국에서 교당별 인원에 따른 좌석을 안내할 예정이다.
5. 행사장 가는 길이 많이 막힐 텐데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서울·경기 교도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원불교100주년기념대회 봉행위원회의 교통안전팀에서는 휴게소 병목 현상 예방을 위하여 지역별로 도로를 분산하며, 원거리 교구의 입퇴장을 배려한 좌석 및 주차계획을 꼼꼼하게 준비하고 있다. 기차를 이용하는 교도들을 위하여 순환버스 또한 경기장 근거리에 준비 중에 있다. 교통, 주차계획에 따라 승용차는 주차할 수 없으니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6. 연로한 어르신 교도들이 많다. 의료진은 준비되어 있나요?
-응급시를 대비하여 구급차와 의료진이 준비되어 있다. 발생 가능한 위급환자를 위하여 원광의료원의 구급차와 건강검진차량, 의료진이 상시 대기하며 119구급대원 및 처처불상 적공뱅크단(자원봉사자)들이 교도들의 안전을 위하여 경기장 곳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원100기념대회 봉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