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텐츠 크리에이터 [ Contents Creator ] 란 자신이 기획한 콘텐츠를 직접 글이나 사진, 영상으로 만들어 타인과 공유하는 1인 미디어 활동을 하는 사람.
2. 하는일
가.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 관심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
나. 콘텐츠 제작: • 텍스트 기반 콘텐츠의 경우 글 쓰기, 편집, 교정 등이 포함. • 이미지 기반 콘텐츠의 경우 사진
촬 영, 디자인, 일러스트 작업이 필요. • 비디오 기반 콘텐츠의 경우 스크립트 작성, 촬영, 편집, 음향 편집
등이 필요 할 수 있음.
다. 콘텐츠 편집: •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을 편집하여 완성도 있는 콘텐츠로 만듬
라. 콘텐츠 공유: • 만들어진 콘텐츠를 적절한 플랫폼에 게시하고 공유. • 소셜 미디어, 블로그, YouTube, 팟캐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
마. 커뮤니케이션 및 상호작용: • 시청자, 독자, 청취자와 소통, 상호작용하여 피드백을 수렴하고 커뮤니티를 구축.
바. 콘텐츠 마케팅: •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노력.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 등이 여기에 포함
사. 스케줄 관리: • 일정을 계획하고 따라가며 일상적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
아. 트렌드와 플랫폼 업데이트: •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각 플랫폼의 알고리즘과 규칙을 이해하여 최적의 활동 을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학습.
자. 수익 모델 구축: • 광고 수익, 후원, 제휴, 상품 판매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고려하여 수익을 창출.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해 창의력, 인내, 소통 능력, 그리고 지속적인 학습 과 발전에 주력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