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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6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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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6시대 ( 라틴어 : sex aetates mundi ), 또한 드물게 세계의 7시대 (라틴어: septem aetates mundi )는 히포의 어거스틴이 처음으로 쓴 기독교 역사적 시대 구분입니다 . 400 . [1]
세계의 6시대(Six Ages of the World), 스페인어 원고에서 발췌
윈체스터 성경 에서 창세기 의 첫 글자 "I" 안에 일곱 시대가 나와 있습니다 . 이 이미지는 마지막 시대, 최후의 심판 입니다 . 다른 6개 연령대의 이미지는 아래 외부 링크를 참조하세요.
이 책은 아담 의 창조부터 계시록 의 사건까지 기독교의 종교적 사건을 바탕으로 합니다 . 역사의 6개 시대(라틴어: aetas )는 약 1,000년 동안 지속되며 중세 전반에 걸쳐 널리 믿어지고 사용되었으며 , 계몽주의 이전까지 역사 쓰기는 대부분 역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채우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개요.
개요는 일주일의 일곱 날이 있는 것처럼 일곱 시대를 설명하며 , 일곱째 시대는 최후의 심판 과 마지막 때 이후의 영원한 안식이며 , 주의 일곱째 날이 안식을 위해 예비된 것과 같습니다. [2] 어거스틴의 도식에서는 이 시대가 세계 , 역사의 시대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세계의 6시대라고 불린 반면, 일곱 번째 시대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Bede가 자세히 설명했듯이 6시대와 평행을 이뤘습니다. 세상의. 어거스틴의 발표는 일곱 번째 시대, 다가올 세상이 여섯 번째 시대 이후에 올 것이라는 칠리주의적 및 천년 왕국 사상 에 의도적으로 반대합니다 . [삼]
여섯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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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포의 아우구스티누스가 공식화한 6시대는 De catechizandis rudibus ( 교육받지 못한 이들의 교리교육에 관하여 ) 22장 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
첫 번째 시대 는 "인류의 시작부터, 즉 창조된 최초의 사람인 아담 으로부터 홍수 당시 방주를 만든 노아 까지 ", 즉 대홍수 이전 시대이다.
제2시대는 "그 시대로부터 참으로 모든 민족의 조상이라 일컬음을 받는 아브라함 까지"이다.
제3시대는 "아브라함부터 다윗 왕 까지"이다 .
제4시대 는 “다윗부터 하나님의 백성이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간 때 까지 ”이다.
다섯 번째 시대 는 "이민으로부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의 강림까지 " 입니다.
여섯 번째 시대 : "그분(예수 그리스도)의 오심과 함께 여섯 번째 시대가 그 과정에 들어섰습니다."
시대는 창조의 7일을 반영하며, 그 중 마지막 날은 나머지 안식일입니다 . 이는 일반적인 기독교 신앙인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안식을 찾기 위한 인간의 여정을 보여줍니다.
카발라 전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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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 1장의 창조의 7일이 자연 창조의 존재 기간인 7천년에 해당한다고 주장하는 카발라 전통 [4] 이 있습니다 . 전통은 주일의 일곱째 날인 안식일 또는 휴식의 날이 일곱 번째 천년기(히브리 연도 6000~7000년), 즉 보편적인 "휴식"의 시대인 메시아 시대에 해당한다고 가르칩니다.
탈무드 는 다음과 같이 논평합니다.
R. Katina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은 육천년 동안 존재할 것이며 일[천,일곱째]년에는 황무할 것입니다(하루브). 기록된 바 '그 날에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이사야 13:1). 2:11)" ... R. Katina는 또한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7번째 해가 슈미타 년 인 것처럼 , 기록된 바와 같이 세상은 7년 중 1000년을 휴경(무슈마트)합니다. 그 날에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로다'(사 2:11), 더 나아가 '안식일의 시와 노래'(시 92:1)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온전한 안식일을 뜻하는 날이다. – 그리고 또한 말하기를 '주의 목전에 천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니'(시 90:4)(산헤드린 97a)."
미드라쉬 는 다음과 같이 논평한다:
전쟁과 평화를 위해 들어오고 나가는 데 6년이 걸립니다. 제7온은 완전한 안식일 이며 영생을 위한 안식입니다. [5]
조 하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스라엘 의 구원은 문자 "Vav"(숫자 값 6을 가짐)의 신비한 힘을 통해, 즉 여섯 번째 천년기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 여섯 번째 천년기 말에 살아남아 일곱 번째 천년기인 안식일 에 들어갈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왜냐하면 그날은 세상의 오래된 영혼과 새로운 영혼의 결합을 가져오기 위해 거룩하신 분을 위해 구별된 날이기 때문입니다(Zohar, Vayera 119a).
이 주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은 Ramban , [6] Isaac Abrabanel , [7] Abraham Ibn Ezra , [8] Rabbeinu Bachya , [9] Vilna Gaon , [10] Lubavitcher Rebbe , [ 11 ] Ramchal , [12] Aryeh Kaplan , [13] 및 Rebbetzin Esther Jungreis . [14]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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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알아보기
이 기사는 확인을 위해 추가 인용이 필요합니다 . ( 2023년 5월 )
각 시대가 1000년이라는 생각은 베드로후서 3장 8절에 근거합니다: “내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년 같고, 천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모르지 말라. " 그 해석은 인류가 여섯 번의 1,000년 기간(또는 "날")을 살며, 일곱째 날은 천국 에서 또는 다가올 세상 인 니케아 신조 에 따라 영원할 것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졌습니다 .
중세 기독교 학자들은 성경에 기록된 연대를 기준으로 각 세대가 예수 시대까지 살았던 기간을 앞으로 계산함으로써 아담부터 시작하여 인류 역사의 전체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었습니다. 지구의 정확한 나이는 성경 해석적 논쟁의 문제였지만, 인간이 지난 천년과 마지막 천년 사이 어딘가에 있었다는 점, 즉 여섯 번째 시대와 마지막 일곱 번째 시대는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동의 되었습니다 . 세상은 미래보다 과거의 시간이 더 많은 오래된 곳으로 여겨졌습니다.
어거스틴이 6시대에 대해 처음으로 기록한 반면, 어거스틴 이전의 초기 기독교인들은 구약성서 의 유대인 전통에서 끝이 없는 증거를 발견했으며 처음에는 세상의 종말 날짜를 500년으로 정했습니다. 히폴리투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언약궤 의 측량을 합하면 5큐빗 반이요 , 이는 오천년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제육시", 즉 하루의 반(또는 한 시대로 500년)에 태어나셨고, 계시록에 따르면 다섯 왕국(오천 년)과 예수의 반나절이 이미 무너졌기 때문에 (유대인의 궤를 대신한 예수의 시신), 이는 예수께서 탄생하신 지 이미 5천5백년이 지났고, 앞으로 500년이 지나면 세상의 종말이 된다는 뜻이다. 대체 계획에서는 날짜를 202년으로 설정했지만 이 날짜가 아무런 사건 없이 지나자 사람들은 500년에 종말이 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3세기에 이르러 기독교인들은 초기 기독교인 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시대의 끝"이 자신의 생애 동안 일어날 것이라고 더 이상 널리 믿지 않았습니다 . [15]
또한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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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톨로메오 홀츠하우저
세대주의
다섯 번째 군주제
4개의 군주제
노아의 세대
유대 신화
뉘른베르크 연대기
어셔 연대기
아일랜드 섹스 Aetates Mundi
세 시대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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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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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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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traBot 님이 3개월 전에 마지막으로 편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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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en.m.wikipedia.org/wiki/Six_Ages_of_the_World
고전 유대인 자료에 따르면, 히브리 연도 6000년 은 메시아 시대가 시작된 가장 늦은 시기입니다 . 탈무드 , [2] 미드라쉬 , [3] 및 조하르 [4]에서는 메시아 가 나타날 날짜가 창조로부터 6,000년이라고 명시합니다 .
전통에 따르면 히브리 달력은 창조 당시인 기원전 3761년에 시작되었습니다. [5] 현재(2023/2024) 히브리 연도는 5784입니다. 이 계산에 따르면 6000년의 끝은 그레고리력 으로 2240년 9월 16일 해질녘 에 발생합니다 [6] .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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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번째 천년기가 메시아 시대 에 해당할 것이라는 믿음은 안식일 개념의 보편적인 적용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 시편 90:4 에 따르면 , "하나님의 날" 중 하나는 정상적인 인간 존재의 1000년에 해당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이 6일 동안 일하여 세상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날을 안식일로 거룩하게 하신 것처럼, [7] 6천년의 정상적인 삶 뒤에 1천년의 안식이 뒤따를 것으로 믿어집니다. 안식일이 성별된 '안식의 날'과 평화의 날인 것처럼 , 이전 6일 동안 완료된 수고에 대한 즐거운 만족을 나타내는 시간인 것처럼, [8] 일곱 번째 천년기도 역시 보편적인 '안식의 날'과 평화에 해당할 것입니다. 지난 6천년 동안 수행된 '작업'의 '완전성'의 시간.
탈무드는 또한 쉬미타 (안식년) 해와 일곱 번째 천년 사이에 유사점을 그립니다. 즉, 6천년 동안 땅이 일될 것이고, 일곱 번째 천년 동안 세계는 '휴식' 상태로 유지될 것입니다. [2]
탈무드의 두 가지 의견(Rav Katina 및 Abaye)에 따르면, 세상은 7천년 동안 하로프 (파멸되거나 황폐함 [9] )가 될 것이며 덜 긍정적인 결과를 암시합니다.
전통적인 유대 시대와 현재 과학적으로 파생된 세계 시대 사이의 화해는 이 기사의 범위를 벗어나며, 일부는 문자 그대로의 접근 방식을 취하고(예: 젊은 지구 창조론) 다른 일부는(예 : Gerald Schroeder ) 세속적인 과학적 입장에 화해적으로 접근합니다. 대중적인 믿음과는 달리 유대력은 우주의 창조가 아닌 아담의 창조로 시작됩니다. [10]
https://en.m.wikipedia.org/wiki/Year_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