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터빈은 광고주, 퍼블리셔, 통신사, 디바이스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을 위한 모바일 성장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 부문은 온디바이스 솔루션(ODS)과 앱 성장 플랫폼(AGP)으로 나누어집니다.
ODS 부문은 디바이스 최종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미디어의 검색과 전달을 간소화하는 제품 및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GP 부문은 광고 솔루션과 광고 수익화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광고 솔루션은 앱 개발자와 브랜드 및 대행사 2개 주요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회사의 직접 애플리케이션 인벤토리에서 타겟팅된 모바일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폭발적으로 급등한 이유는 실적 때문입니다.
2025년 1분기 수익은 1억 1,800만 달러로, 전분기에 비해 5% 증가했고, 2024년 1분기에 비해 전년 대비 19%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주당순이익(EPS)는 $0.070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1분기 $0.18에 못미치는 실적입니다.
다만 시장의 전망치는 매출 $115.28M, EPS는 $0.030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예상치 대비 실적이 상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25 회계연도 1분기 GAAP 순손실은 2,520만 달러(1주당$0.25)였습니다.
이는 2024 회계연도 1분기 GAAP 순손실 840만 달러 (1주당$0.08)에 비해 손실이 늘어났습니다.
빌 스톤 CEO는 "1분기는 새로운 회계연도를 격려적으로 시작했으며, 회사는 매출과 EBITDA에서 분기별 연속 성장을 회복했습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핸드셋 업그레이드 속도가 계속 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새로 추가된 국제 기기와 더 높은 평균 기기당 수익에 힘입어 온 디바이스 솔루션 매출을 연속적으로 3% 늘렸습니다. 앱 성장 플랫폼 매출은 고성능 브랜드 및 거래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연속적으로 11% 증가했습니다.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비용 규율은 이익 마진 확대를 이끌었으며, 이는 분기 동안 EBITDA 마진이 연속적으로 135베이시스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글로벌 시장이 더 수익성 있는 대체 직접 앱 배포 모델을 선호하는 가운데, 우리의 독특하게 설계된 플랫폼 기능에 대한 관심과 실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매출 성장과 마진 확대가 연말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행과 미래 운영 레버리지를 최적화하기 위해 사람, 프로세스 및 시스템에 많은 투자를 한 우리는 이제 이 시장 변화를 촉진하고 향후 몇 년 동안 회사에 이 유망한 기회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