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샌디 템스 강 보물 사냥꾼
출처: chiswickcalendar 소스: 백산
사진: 해머스미스에 있는 윌리엄 모리스의 집 근처에서 발견한 도자기 조각과 제이슨이 런던 서부 해안에서 발견한 도자기
"진흙종달새"라는 용어가 바지를 걷어 올리고 납작한 모자를 쓴 지저분한 성게가 디킨스의 흙을 파고 있는 이미지를 떠올린다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치스윅 주민인 제이슨 샌디(Jason Sandy)는 데보네어 건축가에서 개발자로 변신한 신생 엘리트 머드종달새 무리 중 한 명입니다. 불과 6년 만에 그는 런던 서부와 그 너머의 템스 강에서 몇 가지 중요한 발견을 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 런던 박물관에 영구 전시되어 있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제이슨의 본업은 그로스베너 스퀘어에 있는 전 미국 대사관을 10억 파운드 규모로 고급 호텔로 개발하는 일을 감독하는 것인데, 그의 평일 드레스는 디자이너 정장과 넥타이입니다. 하지만 부유한 메이페어 사무실에서 나온 제이슨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고, 보호 장갑과 우물을 끼고, 템스 강에서 악취 나는 쓰레기로 더러워지는 것이 가장 행복합니다.
"지형이 매우 어둡기 때문에 발견물을 구별하려면 네 발로 엎드려야 하고 녹슨 못과 깨진 유리를 방지하기 위해 고무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제이슨이 설명합니다. "템즈 클리퍼스는 큰 워시를 만들어 경주를 하는데, 나는 꽤 많이 흠뻑 젖지만, 파도가 해안의 많은 부분을 침식하고 물건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파도가 좋습니다."
제이슨이 발견한 가장 스릴 넘치는 것은 화려하게 조각된 뼈로 만든 로마식 머리핀으로, 런던에 로마 정착지가 세워진 지 불과 7년 후인 서기 50-1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현재 런던 박물관에 영구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바닷가 꼭대기에 엎드려 있었다.
나는 그것이 중세 시대라고 생각했지만, 근처에 있던 진흙종달새가 그것이 더 오래되었다고 추측했다. 내가 로마인의 얼굴을 들여다보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너무나 감격스러웠다." "아버지가 저와 함께 계셨어요. 그는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준다.
우리는 겨우 두 번 함께 진흙탕 싸움을 벌였을 뿐이지만, 매번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두 가지 물건을 발견했는데, 이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제이슨의 아버지는 미국에서 고대 그리스어를 가르치는 교수였는데, 제이슨이 고고학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는 항상 학생들과 함께 그리스로 떠났고, 슬라이드 쇼만 볼 수 있는 저와 제 동생은 남겨졌습니다. 그래서 고고학 발굴을 하는 것이 항상 제 꿈이었습니다."
"저는 11년 전에 아내와 함께 치스윅으로 이사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지금은 9살과 10살입니다) 우리는 Emery Walker's House 근처에 있는 Black Lion Lane의 계단으로 가서 바위를 뒤집고 작은 게와 아기 뱀장어를 발견하곤 했습니다.
우리는 강에 매료되었지만, 그 아래에서 골동품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완전히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텔레비전에서 템스 강 보물 사냥꾼에 관한 쇼를 보았습니다.
그 다음 주말에 나는 혼자 내려갔고, 내가 발견한 첫 번째 것은 점토 파이프였다. 내 관심은 거기서부터 소용돌이쳤다. 중독성이 강하다"고 말했다. "이제 나는 특히 노스 뱅크 (North Bank)에서 더 많은 것을 발견 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센트럴 런던으로 가지만 웨스트 런던에서 놀라운 발견이있었습니다.
" 실제로 런던 박물관의 런던 전 런던 갤러리에서는 기원전 2,900-2,1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노르웨이 돌로 만든 원시 신석기 시대의 철퇴 머리가 해머 스미스 다리 바로 아래 하류에서 발견되어 "템스 강에서 발견 된 최고의 유물 중 하나"로 묘사됩니다.
사진: 해머스미스 다리 아래에서 발견된 도브의 활자는 T.J. 콥든 샌더슨(T.J. Cobden Sanderson)이 그의 전 출판 파트너인 에머리 워커(Emery Walker)가 물려받을 수 없도록 강에 던져졌다.
제이슨은 2,000년 된 로마 냄비를 들고 있습니다. 제이슨은 한때 중세 기사가 착용했던 14세기 너클 더스터를 모델로 삼았습니다.
6년 동안 참을성 있게 기다린 제이슨은 이제 런던 박물관의 공식 승인을 받고 런던 항만청의 허가를 받은 엄선된 전문가 그룹인 템스 머들락 협회의 존경받는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런던의 협회 회원 수는 50명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군가는 탈퇴해야 지망생이 자신의 우물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올해 들어왔어요. 이제 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긁어내고 가장 잘 발견 된 북쪽에서 땅을 파고 금속을 탐지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집은 이제 호기심의 캐비닛을 가지고 있는데, 이 중 가장 좋은 것이 박물관에 제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이슨과 그의 다른 머들라킹 동료들은 그들의 보물을 나누고 싶어 하며, "역사가 하루에 두 번 바뀌는" 강가에서 발견되는 매혹적인 표류물과 제트삼을 기리는 박물관을 설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집에서 편안하게 그들의 계획과 발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해보고 싶다면 Jason의 최고의 팁이 있습니다.
템스 강에서 보물 찾기를 위한 팁
런던 항만청(Port of London Authority)에서 의무적으로 진흙 채취 허가를 받고 PLA 웹사이트에나열된 규칙을 따르십시오. 런던 항만청(Port of London Authority)에서 발행한 지도에 표시된 제한 구역에서 진흙 종달새 금지(Don't mudlark)
런던 박물관 (Museum of London)의 발견 연락 담당관 (Finds Liaison Officer)과 약속을 잡고 대영 박물관의 휴대용 유물 계획 (Portable Antiquities Scheme)에 기록 될 300 + 년 된 모든 물건을 박물관으로 가져 가십시오.
가장 좋은 발견은 가장 낮은 조수에서 이루어지므로 조수 표를 얻거나 온라인에서 가장 좋은 시간을 계획하십시오.
조수가 빨리 들어올 수 있으므로 출구 경로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래 사진: 제이슨의 점토 파이프 컬렉션. 조지아 시대의 어린이 놀이 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