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에 있는 Bassi의 회사는 약 24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예의: 올랜도 바시
스위스 동부에서 자란 곳에서 멀리 떨어진 발리에 거주하는 올랜도 바시(Orlando Bassi)는 헐리우드와 브로드웨이 프로덕션을 위한 수제 가발을 만듭니다. 너무나 성공적이어서 그는 두 명의 집사에게 돈을 지불할 여유가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에 게시되었습니다.2024년 3월 30일 -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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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닌 글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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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란도 바시(Orlando Bassi)는 매스틱의 강렬한 향을 처음 경험한 순간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그날은 성 니콜라스의 날이었고, 스위스 동부 세인트 갈렌(St Gallen)의 라인 계곡 출신의 어린 소년 Bassi는 작은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그의 푹신한 버팔로 털 수염을 Mastix 브랜드에서 만든 접착제로 붙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 냄새는 그에게 남아있었습니다.
영화에 대한 열정: 올랜도 바시(Orlando Bassi) 예의; 올랜도 바시
현재 56세인 Bassi는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서 수제 가발을 생산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의 창작물 중 일부를 이미 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고객 중에서 Bassi는 할리우드 영화 산업, 브로드웨이 프로덕션 또는 Netflix 시리즈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법적인 이유로 그는 자신이 함께 작업한 모든 작품의 이름을 밝힐 수는 없지만 다수의 블록버스터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흥행작인 Barbie가 있습니다 . Bassi는 자신의 가발이 어느 머리에 꽂혀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그 중 많은 부분이 우리의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호주 및 기타 국가의 변호사와 판사들도 Bassi 워크숍의 가발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가 세계 무대와 법정에 가는 길은 멀었다.
Bassi의 여행은 어린 시절 산타클로스로 등장한 다음 날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린 소년은 자신이 일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수염을 붙여준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갔다. “메이크업, 헤어, 모든 것이 나를 매료시켰습니다.”라고 발리에서 전화로 그는 말했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전문적인 견습 같은 것이 없었기 때문에 Bassi는 남성 미용사로 훈련을 받았고, 이를 통해 전문적인 메이크업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견습 기간 동안 그는 이미 영화 및 연극 제작에 참여했으며 스위스와 독일에서 과정을 다녔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격증을 취득한 직후 자신의 고향인 Buchs에 Studio Bassi라는 사업체를 열었습니다.
국내외 극장에서 일하면서 Bassi는 가발에 대한 수요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Buchs 스튜디오의 직원들과 함께 손으로 헤어피스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동시에 대량 생산이 가능한 곳도 눈여겨보았습니다. “그때 한국은 핫스팟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아시아 국가로 가서 자신을 위해 가발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파트너 회사에서 직원 교육을 시작했고, 스위스와 한국을 오가며 노하우와 가발을 다루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은 가발 산업이 중국으로 끌리면서 일어났다. Bassi는 추세를 따랐지만 곧 그가 거기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엄청난 문화 충격이었다”고 말했다. 대신 그의 방황은 그를 인도네시아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다시 시작하여 사람들에게 가발 제작 기술을 교육했습니다. 그는 인도네시아와 스위스 사이를 오가며 각 나라에서 한 번에 몇 주를 보냈습니다. 결국 그는 발리에 자신의 회사를 설립하고 그곳에 정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그가 출퇴근을 계속하는 동안 이제 인도네시아는 그의 주된 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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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은 Bassi로부터 가발 제작 기술을 직접 배웠습니다. 예의: 올랜도 바시
발리에 있는 Bassi의 회사는 약 24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예의: 올랜도 바시
그 나라는 처음부터 그를 놀라게 했지만 그는 그것이 "완벽하다"고 묘사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나에겐 너무 덥고 습해요.” 그가 웃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혼돈과 사람들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발리는 그에게 평생의 꿈인 집사 고용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Bassi는 "어렸을 때부터 항상 나만의 집사를 갖고 싶다고 말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그는 집에서 음식과 청소를 돌보는 두 사람과 빈번한 여행에 동행하는 개인 비서가 있습니다. Bassi는 이것이 거만한 주장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는 직원들에게 의존하고 있으며, 그 동안 약 15년 동안 함께한 동안 직원들은 그에게 더욱 가족처럼 되었습니다.
집사와 개인 비서도 Bassi가 자유롭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는 가발 회사와 함께 메이크업, 인공 신체 부위, 치아, 공포 영화용 괴물 제조 등 영화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Bassi는 또한 자신의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발리 최초의 전문 장비를 갖춘 영화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메이드 인 스위스' 요소
스위스는 Bassi에게 단지 뿌리 그 이상을 의미합니다. 그의 제품은 모든 것이 시작된 Buchs의 사업장을 통해서만 여전히 배송됩니다. 그것은 또한 고객과 잘 어울립니다. "스위스는 확실히 도움이 되는 품질의 상징입니다. 우리는 이를 강조합니다"라고 Bassi는 말합니다.
그의 스튜디오는 여전히 스위스에서 일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발 스탠드, 아니 가발 스탠드계의 롤스로이스(Rolls Royce)는 "피할 정도로 비싼" 품목이라고 Bassi는 말합니다. 그러나 고객은 "스위스산" 라벨을 원합니다.
가족 모델
Bassi는 자수성가한 사람입니다. 그는 매니저나 광고 감독으로 훈련받은 적이 없습니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은 장에서 나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게다가 그는 인도네시아에서는 특정 리더십 자질이 가치 있게 여겨진다는 사실도 배웠습니다. 그는 “회사는 하나의 대가족과 같지만 계층 구조가 분명한 가족”이라고 말합니다. 맨 위에는 모든 것을 결정하고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으며 아버지처럼 사랑받고 존경받는 상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사는 일이 잘못되면 그 결과를 감수해야 하는 사람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자신의 사업을 양도하는 관점에서 Bassi는 "실제 사업과 같은" 계층 구조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문화를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 “사람들은 실수에는 결과가 따른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Bassi는 정치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는 스위스 선거나 투표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나는 실제로 기여할 만한 것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대신 그는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회사 내 240명의 직원에게 롤 모델이 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큰 타격을 주었고 Bassi의 사업도 흔들렸습니다. “나는 많은 개인 자금을 투입해야 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의 희망은 전염병이 몇 달 안에 지나갈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회사를 재편성했습니다. 그는 쇼 비즈니스용 가발 대신 패션 액세서리나 암환자들이 사용하는 이른바 '스트리트 스타일 가발' 제작에 주력했다. 이는 그가 계속해서 고수해 온 사업 분야이며, 전염병이 끝난 후 영화 가발 주문도 다시 회복되었습니다.
스위스 - 너무 길들여졌어
Bassi는 발리에서 20년 넘게 살았습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스위스로 돌아오지만, 그가 관심을 갖는 것은 스위스 자체가 아니라 가족, 회사, 친구들입니다.
“물론 저는 그 문화를 좋아합니다. 깨끗하고 풍경이 끊임없이 저를 놀라게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스위스의 모든 것이 완벽하게 작동한다는 사실은 그가 항상 다시 떠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이 꽤 빨리 지루해집니다."
Balz Rigendinger가 편집함; Thomas Skelton-Robinson/dos가 독일어로 번역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