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피서철을 앞두고 전국 주요 해수욕장은 이미 개장을 했거나 오픈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지난 6월25일 충남 대천, 제주 중문해수욕장을 필두로 문을 연 전국의 해수욕장은 오는 8월 하순까지 젊음과 원색의 물결로 넘실댈 전망이다.
◆동해
최북단 강원도 고성 화진포에서 부산 기장 송정 해수욕장까지 동해안 7번 국도변에는 올망졸망 해수욕장이 줄지어 들어서 있다.
◇강원도=시군별로 해수욕장 개장 시기가 다르다. 속초 지역 8일 개장을 필두로 대체로 10일 개장해 8월20일까지 운영된다.
화진포는 백사장이 넓고 깊은데다 잔잔한 물결이 물놀이에 적합하다. 아래로 양양 하조대와 낙산사 주변은 최고의 전망에 백사장도 널찍하다. 해안도로를 따라 강릉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길도 압권. 경포대를 지나 강문, 헌화로, 정동진, 삼척, 울진으로 이어지는 해안에는 추암, 장호해수욕장, 일출의 명소 신남포구 등 대규모 명사십리, 조롱박 모양의 한적한 해수욕장이 이어진다.
◇경북=2일 포항지역을 시작으로 경주-영덕의 장사, 대진해수욕장이 9일, 울진 망양, 봉평 해수욕장이 16일 문을 연다. 대체로 8월20일까지 운영 될 예정. 울진~영덕의 평해, 고래불 해수욕장은 빼놓을 수 없는 명소. 포항의 월포, 구룡포, 칠포도 고운 모랫길을 자랑한다. 울산 정자, 하기 해수욕장, 부산 가까이 기장 월내, 임랑, 일광 해수욕장 등 멋진 해변이 줄지어 있다.
◆서해
바다 물길이 열리고, 갯벌 체험도 가능한 해수욕장이 곳곳에 있다.
◇인천-경기=을왕리, 하나개, 강화, 동막 해수욕장이 1일, 왕산, 선녀바위 해수욕장이 8일 문을 열었다. 9일 동도 유원지 등 15일 전후로 모두 오픈 예정이다. 특히 옹진군 자월도, 백령도 사곳, 궁돌 해안은 15일경 문을 연다.
◇충남=6월25일 대천해수욕장을 필두로, 몽산포 6월30일, 만리포-춘장대 1일, 무창포 2일, 원산도 해수욕장이 7일 문을 열었다. 당진 난지도, 서산 만리포, 태안 몽산포-학암포-꽃지 해수욕장, 보령 무창포, 서천 춘장대 등 유명 해수욕장도 7월 둘째주 이전 일제히 개장, 8월20일까지 이어진다.
◇전북=부안 모항 갯벌 해수욕장, 변산 비키니 해수욕장 7일,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이 8일 문을 열었다. 이어 부안 고사포 송림해수욕장과 부안 격포 해넘이 해수욕장이 9일, 고창 구시포 12일, 동호 해수욕장이 13일 문을 연다. 오는 8월20일쯤까지 운영한다. 선유도는 물놀이 뿐만아니라 하이킹의 명소이며, 변산은 채석강의 일몰과 내변산 계곡까지 산과 바다를 아우를 수 있는 여행지이다.
◆남해

▲ 경남 통영의 비진해수욕장. 안섬과 바깥섬 사이 고운 모랫길이 이어진다. | |
다도해-한려해상국립공원 해안과 크고 작은 섬 속에 백옥 같은 명소들이 감춰져 있다.
◇전남=2일 보성 율포를 시작으로 진도 관매도 5일, 장흥 수문, 영광 가마미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이 8일 문을 열었다. 신안 우전 해수욕장 9일, 고흥 나로도 10일 등 전남 주요 해수욕장이 10일을 전후로 일제히 문을 연다.
◇경남=사천 남일대, 거제 구조라 8일, 통영 10일, 거제 학동 12일, 남해 상주 11일, 남해 송정-월포 12일 등 대부분의 경남지역 해수욕장이 10일을 전후로 문을 열어 8월20일까지 개방한다.
◇부산=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등 부산지역 해수욕장은 지난 1일 일제히 개장했다. 광안대교~해운대~벡스코~달맞이고개~송정~기장 용궁사로 이어지는 코스는 당일 여정으로 좋다.
◇제주=6월25일 중문해수욕장이 문을 연 이래 1일에는 제주시 함덕, 이호-삼양 해수욕장, 북제주군 협재, 곽지, 이호, 함덕, 김녕 해수욕장 등이 일제히 문을 열어 8월말까지 개장한다.
첫댓글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