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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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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20년만에 부산에 와보니 승차권이 아직이렇네요
여자는하늘 추천 0 조회 1,523 14.03.01 11:4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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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3.01 15:35

    첫댓글 어차피 교통카드 사용비중이 높아서요. 괜히 보증금 회수하는식으로 만들었다가 지하철 이용하는거 귀찮게 만드는 것도 좀 안 좋잖아요.

  • 작성자 14.03.01 16:13

  • 14.03.01 16:12

    해외에서는 자기띠 종이식 승차권을 아직 많이 사용합니다. 교통카드식이나 토큰으로 바꿀려면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에 굳이 바꿀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부산~김해 경전철이야 새로 개통하였으니 처음부터 카드식으로 설치하였죠.

  • 작성자 14.03.01 16:13

  • 14.03.01 16:34

    서울 및 광역 도시철도는 저 승차권이 사라진지 좀 되었지만~ 부산쪽은 아직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 14.03.01 19:50

    승차권 관련 기기를 모두 바꾸기보다 지금의 종이승차권을 그대로 사용하는게 더 낫겠지요~^^

  • 작성자 14.03.01 21:05

  • 14.03.01 19:53

    바꾼다면 교통카드 보급률이 지금같지 않았던 예전에 바꿨을텐데 지금은 교통카드 보급이 워낙 잘 되어서 일부 외국인 정도 제외하면 90% 이상이 교통카드를 사용하다보니 굳이 바꿀 필요가 없어진 겁니다.

    수도권의 카드나 대구광주의 토큰은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하나를 제작하는 비용은 마그네틱보다 비싸죠. 그리고 기계도 대대적으로 뜯어고쳐야 하고 그런데 극소수를 위해 그런 수고를 할 필요가 없어진 것

  • 작성자 14.03.01 21:05

  • 14.03.01 21:06

    부산 1호선 다대선 개통시 종이 승차권에서 토큰형 승차권방식으로 교체를 검토하고 있다는 부산교통공사의 공식 답변이 있었습니다. 만약에 교체가 이루어진다면 수도권처럼 보증금 환급 방식이 아닌 부산-김해경전철과 동일한 방식인 토큰형으로 교체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14.03.01 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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