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DM 하체부싱 교환작업!
하체부싱 작업 중 단연 탑이라 할 수 잇는 부싱은
스테빌부싱 교환 하는 거랍니다..
왜냐구요...ㅎㅎ
교환하기가 좀 힘들거던요...ㅎㅎ
또 트레일링 암 부싱_스테빌 부싱 소음은
운전하다가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다발생 소음이랍니다..
그래서 하나씩 하나씩 바꾸고
결국 나머지 부싱을 교환할려고
차수리닷컴을 방문하는 분들이많은데
한방에 다 교환하면 참 좋은데
찔끕찔끔하다가 돈 더 들어갑니다..
물론 주행거리에 따라 정비 범위는 다르겠지만
보통 10만킬로가 지난 차량이라면
하체올부싱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프론트 부싱
로어암 부싱, 볼 쪼인트, 스테빌 부싱, 링크
리 어 부싱
로어암 부싱, 스테빌 부싱, 링크, 트레일링 암 부싱
어시스트 암 부싱, 필로우 볼, 쇼바 스프링 고무
서스 상부 부싱, 공차체결 작업
하체부싱 교환하고 나서
가장 먼저 공차체결부터 합니다..
공차체결 작업을 해야 하체가 더 탄탄해지고
하체 부품 수명도 연장되니까요...**
싼타페DM의 경우
트레일링 암을 탈착 할 때
너클에 있는 볼트를 풀어야하는데
이 볼트가 손상이 되는 경우가 있기에
잘보고 문제잇는 볼트는 교환해야 합니다..
얼마하도 안하는걸 그냥 사용하다가
더 큰일이 생길 수 잇거던요..
로어암 부싱이 이렇게 째져 잇으면
프론트에서 방지턱 넘을 때 "찌그덕" 소음이
자주 들릴 것 입니다..
특히 겨울에요...^^
로어암 부싱 교환 시
로어암 볼쪼인트도 교환하니까
부품을 새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교가 안되죠...ㅎㅎ
트레일링 암 부싱 소음은
싼타페DM, 맥스크루즈에서 참 많이 납니다..
리어 스프링 고무인데
뺐을 때 교환하는게 답입니다..
상태를 보니까 맞겠지예...^^
얼라이먼트 볼트는
부품 탈거하기 전에 마킹을 해서
얼라이먼트가 틀어지지않게 하는데
마킹을 했는데도 핸들이 돌아간다면
하체부품에 문제가 많앗다는 것 입니다..
보통은 하체부싱 교환 후
일주일정도 지나고나서 얼라이먼트를 보면 더 좋습니다..
하체부품도 자리잡는 시간은 필요하거던요...
너클 필로우 볼도 교환하였습니다..
물론 근처에 있는 어시스트 암 부싱도요..
이렇게 하체부싱을 다 교환하였으니
차 탈만 할껍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4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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