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기사입니다.
저희 회사는 아기자기한 작업을 (좁은 공간에서 여러 물건을 굴리고 적재) 많이 하는 편입니다.
들어가서 제일 당황한게(전 회사에서 작업자를 했기에 원래 롤 클램프 지게차에 대한 지식은 있었습니다.)
완전 평지에 가까운 이번 회사는 사람들이 인칭, 엑셀 두 페달만으로 빠르게 아기자기한 작업을 다 해내더군요.
확실히 레버들이 힘을 받고 이동 중에 작업이 되기에 효율적인건 압니다만...
인칭으로 사용하는 브레이크랑 일반의 브레이크랑 누르면 반응하는 감도 자체가 다르지 않습니까???
이제 1주일 5일 동안 40시간 탔는데 알듯 말듯 하면서도 섬세한 작업을 하기엔 인칭으로 브레이크 살살 잡는게 너무 예민해서 어렵더라구요 저는 ㅠ
출발할 때도 꽤나 왼발을 섬세하게 들어올려야 되는데
이게 일반 브레이크였다면 살짝만 브레이크 풀로 밟은 상태에서 정말 살짝만 때도 살살 움직이지만 인칭은 걸치듯 해야 움직이기 시작하더군요.
특히 후진은 잘못 왼발들어올렸다간 꿀렁 하면서 발진하고....
일반 브레이크랑 너무너무 감각이 달라서 여쭤봅니다.
이거 제가 숙련이 덜 되어서 그런거겠죠??
다른건 문제가 없는데(주행, 그립 등등..)
이 인칭 브레이크를 사용한 양발운전이 참 문제군요..
첫댓글 인칭페달은 상하차시 주로사용하세요 평상시에는 브레이크 페달만 밟으면 됩니다
인칭은 살짝 밟으면
기어중립 깊게 밟으면 브레이크지요.
일단 기본적으로 엔진을 빠르게 돌려
엔진출력으로 유압을 끓어 올리기 위함이죠.
평지에서는 작업의 속도(리프트상승시 사용)
편의를 위해서 사용하지만 언덕이나
내리막 비탈진 곳에서는 위험합니다.
인칭 저도쓰긴하는데 상하차시 빨리할때나쓰고 기계작업이든지예민한작업시 뒤로밀리는작업시는 브레이크페달 사용합니다 차마다 틀리고운전자마다틀리니 참고만하셔요
자기습관입니다
이래도 되고 저래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