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국에 대한 예수의 개념 II
JESUS' CONCEPT OF THE KINGDOM
170:2.9 이 가르침들은 예수가 가르쳤던 왕국에 대한, 확대된 관념을 포함한다. 이 위대한 개념은 세례요한의 초보적이면서 혼동된 왕국에 대한 가르침들 속에는 거의 포옹될 수 없었다.
170:2.10 사도들은 왕국에 대한 주(主)의 말씀들이 정말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파악할 수 없었다. 예수의 가르침에 대한 그 후의 왜곡들은, 신약 성서에 기록된 바와 같이, 예수는 그 때 잠시 동안만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다는 것과 그가 곧 돌아와서 힘과 영광 속에서 왕국을 건설할 것이라는 그 신앙─그가 육신 속에서 그들과 함께 있는 동안 그들이 집착하였던 바로 그러한 관념─에 의해, 복음을 기록한 사람들의 개념이 얼룩져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예수는 자신이 이 세상에 돌아온다는 관념을 왕국의 설립과 결부시키지 않았다. 예수의 가르침과 “새 시대 New Age ”가 일치되는듯한 현상이 나타나지 않은 채로 여러 세기가 지나갔다.
170:2.11 이 설교를 통하여 크게 노력한 것은 하늘의 왕국에 대한 개념을,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관념에 대한 이상(理想)으로 전환하려는 시도였다. 주(主)는 따르는 자들에게 “당신의 왕국이 임하며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라고 기도하라고 오랫동안 가르치셨다. 이 때 그는 그들에게 보다 실제적인 동의어인, 하나님의 뜻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대신에 하나님의 왕국이라는 말을 사용하지 말라고 진지하게 설득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그것을 이루지 못하였다.
170:2.12 예수는 왕국, 왕, 그리고 백성들이라는 개념 대신에, 하늘에 있는 가족, 하늘에 계신 아버지, 그리고 이웃을 위하여 자발적으로 기쁘게 봉사하기에 바쁘며 아버지 하나님께 장엄하면서도 지능적으로 경배 드리기에 바쁜 자유롭게 된 하나님의 아들들의 관념을 몹시 원하였다.
UrantiaBook [170:2.8~12]
제 170 편 하늘의 왕국
2. 왕국에 대한 예수의 개념
********************
********************
유란시아 Zoom <미러클모닝 스터디>
am 5:50~am7:15
문의 : 010-2388-6201 마한(최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