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스타즈 님이
http://cafe.daum.net/kicha/ANj/40957
에서 이미 올려주신 내용인데
노선도만 큰 그림으로 다시 올려봅니다 (출처:경기도)
서울7호선 연장과 마찬가지 개념으로
경기도 구간의 건설은 서울시가 안할지 몰라도
열차 운영은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전담해서 하리라고 예상됩니다.
(7호선의 경우, 부천시 구간 건설은 서울시에서 했고 (인천시 구간은 인천시에서 건설)
열차 운영은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하고 있지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빨간선이 파란선이었을 때 구리시 주민의 반발때문에 수정된 최종안인가요?
파란선으로 하면 직결도 가능했을텐데... --;
인창수택지구에 역 하나 있어야 할거 같은데...
직교류 문제랑 차량규격 문제가 커서 어차피 직결 자체가힘들고 실익도 별로 없습니다. 구리역 주변이 혼잡해서 선로 뺄 공간도 없고, 안그래도 중앙선 용량이 덕소까지 풀인데 직결열차 들어갈 수가 없어요..
그리고 8호선보다는 분당선이 경의중앙선과 직결이 더 효율적이죠...
구리역 환승은 참 힘들게 바뀌겠군요.
기본계획 고시인가요?
생각보다 기네요.
노원역 2번째 버젼이 눈에 보이네요 ㅋㅋ 거리나 환승구조가 노원역과 거의 비슷하게 될 것 같지만 돌다리 사거리로 역을 빼면서 유동인구 하나는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8호선은 언제 착공 해서 완공은 언제 입니까여
사실 별내선은 서울시에서 하는데 경기도에서도 시행하는 군요.
구리, 남양주에서 강동, 강남, 분당접근이 매우 편리해지겠네요.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