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주말 잘 보내셨지요?
비구름통로가 열려 더 센 장맛비가 예상된다는 기상소식과 함께 찾아 온 7월
7월아~, 어서와~~~!
우리 진짜 잘 지내보자!
적당히 덥고
적당히 비오고
적당히 ᆢ
알았지!
부모님,
잦은 비로 인해 습기가 차면서 집안 실내에는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됩니다.
장마철 집안 습기 잡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인터넷에서 퍼온 글입니다.
☆마른 걸레로 청소하기
장마철에는 물걸레나 스팀 청소기로 청소한 후 마른 걸레로 습기를 한 번 더 닦아주기만 하면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 마른 걸레로 먼지만 제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일러 켜기
장마철 높은 실내 습도는 약 1시간 동안 보일러를 켜주는 것만으로도 습기 제거와 곰팡이 번식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밀폐된 공간은 오히려 곰팡이가 번식하므로 창문을 열고 보일러를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 활용하기
신문지는 물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옷장이나 신발장 등에 습기가 많은 곳에 넣어두면 습기를 줄여주어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젖은 신발이나 옷 등을 말릴 때 신문지를 활용하면 습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내에 얼린 페트병 놓기
물을 2/3 정도만 채워서 얼린 패트병을 그릇에 받쳐 실내에 놓으면, 공기 중의 수분이 페트병 겉면에 흡착되어 습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시원한 바람이 나와 냉방 효과도 얻는답니다.
☆향초 피우기
향초를 피우면 집안의 습기 제거는 물론, 기분 나쁜 꿉꿉한 냄새도 잡아주기도 합니다.
너무 오래 피울 경우 공기가 나빠지므로 1시간 이상 피우지 않도록 주의하고 한 번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우리 아이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만들기에 세심하게 노력하겠습니다.
부모님,
7월에는 수요일 운영위원회를 시작으로 충북형가치봄어린이집 청주나빛나래팀과 함께하는 인헝극관람, 물놀이가 있고, 충북아쿠아리움, 수박에 빠지다 등 다양한 활동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덥고 덥고 더운 7월
즐겁고 신나게,
건강하고 안전하게
잘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고운 하루 보내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07. 01.
꿈돌이예능어린이집 원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