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찮게 찾아온 행운일지도 모르고, 아니면 너무나 간절히 바라는 내게 내려준 하늘의 선물일지도 모르겠다.!!
하여간 오늘 학교 오는 길에 그것을 발견했다! 오래된 레코드가 한구석에 가득히 쌓여있었는데...그리고 레코드를 본 이상 나는 도저히 지나칠 수가 없었다. 레코드,,,전부터 늘 구하고 싶었던 그것.
옆에 있던 아저씨가 자기가 듣다가 하도 오래되서 이제 듣지도 않는 거라 내놓았다고 했다. 내가 어색하지만 물었다.
"제가 가져가도 될까요?"
"엥? 학생이 이 버린 물건 가져가서 뭐할라구?"의아하단듯.
"음,,,,제가 사랑하는 것들이에요, 전부터 늘 찾았던 거에요."
난 약 50여개 되는 엘피들을 하나하나 길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살펴보았고,,,존 레논 엘피 하나와 퀸 엘피 1집.그리고 비틀즈 엘피 하나를 건졌다!! 좋아 죽어버릴것만 같았다. 그리고 그게 진자인지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모두 정품이었다.(비틀즈는 자신들이 설립한 애플사를 내기 전까지는 모두 EMI 에서 음반을 냈으며 퀸 역시 여기서 냈다, 존 레논도 당연.) 모두 이엠아이 마크가 직혀있었고,,레코드 가운데에 조잡스러운 무늬 하나없이 가수와 노래곡면만 적힌 정품! 그리고 엘피 자켓뒤에 가사까지 완벽했다, 다만 상당히 낡아있었지만, 존 레논 엘피자켓은 존레논의 사진이 그대로 인쇄되어 있는 자켓. 레코드도 흠집없이 깨끗했다.
오래전부터 나는 엘피판을 구하고 싶었다, 그러나 비틀즈,퀸 같은 그룹의 엘피는 황학동 벼룩시장,,그런 데나 가야 구할 수 있는 것이었으므로 엄두도 못내고,,,정말 안좋기 짝이 없는 엠피 쓰리와 조금 낫다고 할 수 있는 씨디음질로 만족하고 있었다.
디지털화된 음질보다 엘피판같은 것의 음질이 훨씬 부드럽고...비트는 좀 적을지라도 원음과 같다는 것은 음악을 좋아하는 소녀라면 누구든 알것이다!!
하여튼 난 그것을 가슴에 안고 온 뒤. 당장 그것을 들어보기 위해,,통장돈을 헐어가지고 턴 테이블을 사버렸다, 동네에 있는 중고 가게에서말이다.
턴 테이블 가격이 만만치않았지만, 전혀 아깝지 않았다, 오히려 설레이고 또 설레였다.
그리고,,,,그걸 들어보는순간,,,정말 가슴이 녹아버릴것만 같았다.
분명 여지껏들은 것과는 다른 부드러운 그들의 목소리였다.
지금도 내 방 한족구석엔 턴테이블이 돌고 있고,,지금 나오는 건, 비틀즈의 인 마이 라이프(레논 매카트니 넘버의 노래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중 하나. 폴과 조지가 하모니 보컬을 해준 거라 더욱 좋음!)가 흘러나오고 있다.
나는 내 나이 열여섯살,,,겨울에 비틀즈와 퀸, 그리고 존레논의 엘피를...내가 처음으로 레코드를 손에 쥔 날을 결코 잊지 못할 것만 같다, 정말로...
지금 가사를 다시 찾아보고 있다.(비틀즈 컬렉션이라는 책이 있는데...나는 이 책을 좋아한다, 앞뒤 커버에는 비틀즈의 흑백사진이 실려있어서 더욱 좋다.)
비틀즈 노래는 가사 한구절한 구절이 정말 아름답다. 물론 초기음악은 유치한 사랑타령도 적지 않지만 후반에 드어서 내놓은 음악들은 상당히 사회적임과 동시에 인간 내면을 그린 음악도 많다. (약간은 실험적이기도 했고)
누군가는 내게 그런 말을 했다, 그래봐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익개 락 그룹일 뿐이라면서, 허나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내 젊은날의 우상이라는 것은 둘째치고서라도..,비틀즈만큼 20세기에 사람들을 기쁘게 했던 그룹이 있었을가 싶다.
아까는 퀸 앨범을 들어보았는데..물론 1집이라서 내가 좋아하는 곡들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위 윌 락 유, 위아 더 챔피언이 들어있어서 다행이었다, 프레디의 초기 목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감동이었다!(프레디는 거친 목소리를 위해 에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담배, 음주, 마약을 했다고도 한다)
그리고 존 레논,,난 이 남자만 생각하면 정말 마음이 아프다(감상주의에 빠지게 만드는;) 존 레논의 이메진....오노 요코라는 여자가 그다지 맘에 들진 않지만, 뭐 나름대로 그 여자역시 비틀즈의 해체를 부추김과 동시에 많은 영향을 준 게 사실이다.(지금은 전위예술가로)
레논이 베드 인 시위니 뭐니 해서 요코랑 좀 괴상한 짓을 하긴 했지만, 나는 그래도 그가 좋다. 그는 정말 아름다운 몽상가였다고 믿는다.
오늘은 기쁘다, 다른 말 필요없이 기쁨이라는 말이 딱 들어맞는다!
첫댓글 우와. 존 레논 .............. 으 .
엘피라 좋죠 저도 꽤 많은 엘피를 보유하고 있는데.....전에는 그 엘피들을 혼자 틀고 혼자 들으며 디제이라도 된양 으시대고 했었는데.....지금은 먼지자락에 묻혀있는 그 엘피들. 깨끗이 청소해서 다시 들어보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