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정석이 지붕없는덴가요?
조감도상으로 볼때 지붕없는쪽이 N석입니다. 흔히말하는 홈팀써포터석이죠.
그쪽이 지하철과 연결된쪽이라서 광장을 만들어야했기에 설계가 그렇게 될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분히 의도적, 고의적으로 말입니다.(이부분은 밑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고 지붕있는쪽이 원정써포터석은 아닙니다. 숭의는 N석, S석 모두 인천관중 자리입니다.
S석과 W석의 사이 코너부분 구석에 소수의 관중석만 원정팀이 앉을 수 있도록 남겨두고 나머지 좌석은 시즌권으로 판매합니다.
2. 2만석은 작은데 증축이 가능한가요?
인천 평균관중이 1만5천에서 2만입니다. 하지만 숭의로 옮기면 시즌권과 입장료가 많이 비싸질것이고...
순수 유료관중만 입장시킨다는 계획입니다. 100%유료관중의 2만명이라면 말이 달라지죠. 아직까진 작은 규모가 아닙니다.
매경기 매진사례를 나타내기 위해 의도적인면으로도 계획되었구요.
원래 구단에서 설계도를 계획할때는 WENS석을 전부 다른 구조로 만들어서 관중석을 극대화 시키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시공사와 시에서는 좌우상하 대칭이 되는 전형적인 구조를 원해서 어쩔 수 없이 N석만 1층으로 계획됐습니다.
그래서 N석2층부분에는 잔디광장을 만들어놓고 경기 없는날은 피크닉석으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하네요.
1번에서 말한 다분히 의도적으로 N석의 지붕을 없애고 1층으로만 지은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써포터즈와 구단, 설계사와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써포터즈에서는 써포터석이 1층과2층으로 나눠지는걸 반대해서
나중에 도르트문트처럼 단층으로 쭉 증축하려는 계획을 세웠다고 합니다.
현재 잔디광장으로 계획되어있는 곳을 나중에는 1층에서부터 층수나뉨없이 쭉 위로 올려야 하기에 의도적으로 지붕을 없앴습니다.
즉 현재 설계도상으로는 N석만 증축 가능합니다.
3. 구장 내부는 EPL과 비슷한가요?
장감독님이 찰튼이랑 풀햄 외 여러구단을 돌아다니면서 비디오분석실의 비디오갯수, 마사지실의 마사지대 배치도까지 다 알아오셨습니다.
그림으로 다 그려서.. 선수들 헬스장에서 그라운드가 다 보이는 설계로 지어진 구장이 많았는데 이런걸 우리한테 반영해야겠다. 이런식으로... 풀럼 식당 숟가락 갯수까지 세어왔다고 하네요.
장외룡 감독님의 구상이 경기장 설계시에 많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일례적으로 설계회의시에 구단관계자와 써포터즈 대표까지 참가하는걸 보면 참으로 인유만을 위한 경기장이 지어질듯하네요.
관중석 거리는 최대한 가깝게 짓도록 구단에서 시공사와 노력중이고.
철망과 해저드도 없도록 짓는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2010년 전에 문학경기장에서 큰 사건사고가 없다면 계획한대로 설계 가능하지만 그 사이 문제가 되는일들이 생기면 어쩔 수 없이 철망을 세울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인천구단과 팬들이 자체적으로 경기장의 올바른 문화 운동과 캠페인 등을 벌이고 있습니다.)
4. 교통편은 좋나요?
1호선 국철의 도원역. 에서 도보로 1분거리입니다. 현재는 돌아서 걸어야해서 5분정도 걸리지만 숭의아레나파크는 경기장과 전철역을 지하로 직선연결시킨다고 합니다.
교통편도 매우좋고, 도시에 있는지라 접근성도 매우 훌륭합니다.
5. 수익구조? 적자? 흑자?
타구단은 지자체에 경기장 임대료를 내고 사용합니다.
하지만 인천은 반대로 지자체에서 지어준 경기장으로 임대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의 전 수입권을 인천유나이티드 구단에게 일임하며,
구단은 경기장 내의 컨벤션, 대형마트, 극장, 쇼핑센터, 스포츠센터 등을 유치하여 장기임대를 주게 됩니다.
1년에 임대수익으로만 10억~20억의 흑자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6. 숭의아레나파크가 부족한 빅경기일경우?
가끔가다 있을 해외빅클럽과 친선전이나, 플옵, 챔결, 개막식 등등.... 관중이 많이 오는 빅경기의 경우 문학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지 않을시에는 내셔널리그인 인천한국철도가 문학주경기장을 사용합니다. (월드컵구장을 홈구장으로 쓰는 내셔널팀도 한철이 최초일듯)
==================================================================
원정석은 S와W사이
첫댓글 도르트문트 처럼 증축계획... 요건 꽤 좋네염
제가 알던게 맞네요 ㅎㅎ 얼른 지어지길
1호선이면 안양역에서 바로 갈수있나요? 앞으로 자주가야지
안양역이시면 구로역서 갈아타시잖아요~? 그럼 구로역에서 걍 다이렉트로 쭉 도원역까지 오실수있어요~!
안양역도 1호선인데 갈아타야해요?
구로에서 인천행이랑 서울행이랑 갈라지죠~
아 ㄳㄳ
핳 2012년이라니너무멀게늦겨지네요 ㅠㅠ내년부터했으면좋앗을텐데흑흑...
풀럼 식당 숟가락 갯수...
베뤼 굿......
그쪽이 지하철과 연결된쪽이라서 광장을 만들어야했기에 설계가 그렇게 될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분히 의도적, 고의적으로 말입니다.(이부분은 밑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그렇다고 지붕있는쪽이 원정써포터석은 아닙니다. 숭의는 N석, S석 모두 인천관중 자리입니다.
S석과 W석의 사이 코너부분 구석에 소수의 관중석만 원정팀이 앉을 수 있도록 남겨두고 나머지 좌석은 시즌권으로 판매합니다.
원정오지말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정팀의 무덤이 되겠군요.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정말 완전 기대중...ㅠㅠ
우와...언제 완공되나 했는데 그래도 가까워진듯....
장외룡 감독님 유학가셔서 풀럼 식당 숟가락 갯수까지 세어왔다는게 ㅋㅋㅋㅋ
결국 홈팀 서포터석 지붕 없는게 맞군여.... 증축한다지만...
임시지붕같은거라도 만들 순 없을까요
원정팬 조ㅋ까ㅋ <- 이거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그런 마인드가 좀 당연한거 같은데 ㅋㅋㅋ 원정팀 조까 홈팀팬만 받아도 모자랔ㅋㅋㅋ
모든 좌석 시즌권화?????????? ㄷㄷㄷㄷ 인천 참 마음에드네.... 우리도 감독님은 참 좋은데 지자체 지원만 좀 따라준다면 ㅠㅠ
터프한 자세다.
암표상이랑 초대권 드디어 사라지려나~~
이 글대로라면 원정 서포터즈와 홈 서포터즈의 거리가 매우 가까워진다는 얘긴데, 문제 없을까요?
아마 이거 실현하기 힘들거같아요 ;; 인천은 지금 선진 유럽축구처럼 하겠다는거같은데 ;; 지금 우리나라 상황상 힘들것같네요 ;;;
장외룡 감독님...ㅎㄷㄷ... 저거 완공되면.. 다시 감독직 복귀하셧으면 좋겟당...ㅜㅎ 아님 국대 감독...ㅎ
진심 나머지 14개구단은 인천만을 위해 우리도 인천 서포터즈 구석으로 넣어줘야해요 ;;;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원정 대우좀 해주시지 ㅜㅜ 원정은 찬밥된느낌ㅋㅋㅋㅋㅋㅋ
원래 찬밥임 원정은
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