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산화질소량(NO) 증가가 암 치료에 미치는 영향
산화질소는 세포 내부의 아미노산 L-아르기닌(amino acid L-arginine)에서 지속적으로 생성되는 용해성 가스입니다. 산화질소는 활성산소인 반면, 또한 세포 안에 있는 작은 "전력 발전소" 즉, 신체 에너지의 대부분을 ATP 형태로 생산하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고 보통 내피 기능을 지원하는 중요한 생물학적 신호 분자입니다.
이는 강력한 혈관 확장제로 혈관의 긴장을 풀고 넓히는 데 도움이 되며 건강한 혈류는 조직과 기관의 효율적인 산소 공급을 가능하게 합니다. 더불어, 폐기물과 이산화탄소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중요한 점은 산화질소는 저산소성 영역으로 주입되므로 산소가 필요하며, 심장과 뇌는 모두 산소를 아주 많이 사용하는 기관이라는 점입니다. 산화질소는 또한 아래와 같습니다.
1.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신체가 외부 병원체와 싸우도록 더 잘 준비시킵니다.
2. 강력한 항균력을 받아들이며 스스로 지니고 있습니다. 시험관 검사 결과 한 시간 안에 대부분의 장내 병원체를 죽일 수 있습니다. 미코박테륨 결핵(Mycobacterium tuberculosis), 살모넬라(Salmonella) 및 시겔라(Shigella)는 특히 산화질소에 취약합니다.
3. 생리적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예를 들어, 장에서 점막 혈류, 장 운동성 및 점액 두께를 조절하도록 하지 않습니다.
4. 대사 경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활성산소종의 항상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염증 억제를 돕습니다.
6. 혈관 생성을 촉진합니다. 새롭고 건강한 혈관을 형성을 촉진시킵니다.
7.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생 비트는 운동 시 아산화질소 생산량 증가에 따라 체력을 16%까지 끌어올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치매의 초기 단계에서 종종 영향을 받는 뇌 영역인 체운동 피질(somatomotor cortex)의 산소화를 개선하여 뇌의 신경 가소성을 향상시킵니다.
9. 대사 증후군을 회복시키며 항당뇨병 효과가 있습니다.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머콜라 박사
NOTE:
산화질소(NO)의 생성 기전은 인체의 혈관은 외부로 부터 열이 유입되면 자기 방어전 기전에 의하여 NO를 생성합니다, 가장 큰 효과는 혈관과 림프관을 확장시켜 주고 혈관을 보다 더 유연하게 해주면서 혈관벽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체내 염증 수치 감소, 당 수치 감소, 코티졸 수치 감소 효과로 인하여 암 투병 과정에서 많은 영향력이 있습니다, 건강 관리와 회복 과정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잘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 됩니다. 추가로 의학적 논문도 보고되어 있습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band.us/@can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