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FC, 율원중과 U-15팀 창단 협약 체결
U-15팀 창단으로 완벽한 유소년시스템 구축!!
대구FC(대표이사 김재하)가 7월 12일(화) 대구 율원중학교(교장 이윤재)와 U-15팀 창단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FC(이하 대구)와 율원중학교(이하 율원중)는 7월 12일(화) 오후 3시30분에 율원중학교에서 U-15팀 창단 협약식을 가졌다. 그동안 대구는 2007년 유소년클럽을 처음 출범한 이래 2009년 U-18팀 (현풍고) 창단, U-12팀(선수반)을 잇달아 창단했으며 이번 U-15팀 창단 협약을 통해 단계별 클럽시스템을 완벽히구축했다.
이를 통해 대구는 지역 내 유망선수를 발굴, 육성하여 지역 및 한국 축구발전을 도모할 수있게 되었다.
대구FC U-15팀은 2010년 12월부터 U-12팀 출신 선수 10명으로 구성되어 자체 훈련 중에 있으며 지난해까지 대구FC에서 활약한 백영철 코치가 지도하고 있다.
김재하 대구FC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유소년 시스템의 마지막 완성단계를 이뤄 기쁘다. 율원중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대구FC를 빛낼 젖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에 율원중 이윤재 교장은 “교기 선정으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대구FC와 협약해 축구팀을 창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내년 창단을 앞두고 철저히 준비를 해 짧은 시일 내에 대구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전국구 명문 축구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율원중과 U-15팀 창단 협약을 맺은 대구FC는 U-15팀 창단 시기를 2011년 12월 중으로 계획 중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할 예정이다.이번에 대구FC와 U-15팀 창단 협약을 체결한 율원중은 2011년에 개교 하여 현재 1학년 7개 학급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구)
현재 K리그 U18리그 (=고교클럽 챌린지리그) 에 참여하는 팀
대전[충남기계공고],gs[동북고],
성남[풍생고],수원[매탄고],
인천[대건고],전북[영생고],
경남[진주고],광주[금호고],
대구[현풍고],부산[동래고],
울산[현대고],전남[광양제철고],
sk[서귀포고],포항[포철공고]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여러모로 우울한 K리그이지만 오늘도 꿈을 향해 달리는 유소년 선수들이 있어 우리 축구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스크랩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