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국가직 시험까지 10일도 안남았고 실력도 많이 부족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지푸라기라도 붙잡는 심정으로 교수님께 찾아왔습니다..
현재 9급 세무직 준비중이고요. 공부기간은 1년 6개월 정도 되었고, 지금까지 타 강사님 강의로 공부했습니다.
초시때는 시간이 없어서 기본 강의만 듣고 시험을 쳤던 터라 작년 지방직 시험 후 다시 기본이론, 요약강의, 기출강의까지 다시 들었는데요.
정말 많은 강의 수와 긴 러닝타임 때문에 지난 주에 기출 강의를 완강하였습니다..
세법만 올인하기에는 타과목도 부족한 상황이었고, 법인세 파트에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아 진도가 조금씩 밀리니
객관식 세법 문풀과 양도 종부 상증 합병분할 등등 기타 세법 특강은 다 패스했는데도 시험 직전에 완강했네요.
지금 국기 국징 부가까지는 그래도 완벽하진 않지만 내용이 이해되고 암기할 부분만 암기하면 될 것 같은데,
법 소는 기본강의때도 이해가 잘 안되었던 부분이 요약강의를 들으면 이해가 되겠지 하며 넘어갔던 게 요약 강의에서는 내용을 다 안다는 전제 하에 수업이 진행되어서
더 이해가 안되고 앞부분 암기가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계속 이전 개념을 가져오니 머리에 더 안들어오더라고요..
기출강의 듣는 중간에 양소영 교수님을 알게 되어서.. 교수님 강의로 바꾸고 싶었지만 그래도 꾸역꾸역 요약, 기출강의를 들었습니다.
지금 갖고 있는 기출 교재가 23년 버전 800제여서
시험 일주일 전이지만 개정 반영된 교수님 객관식 기출문제집을 사서 시험장 들어가기 전까지 반복해서 풀고
교수님 미니세법 교재가 필기노트 인거 같던데, 법인세법 이해 안되는 부분을 그 교재를 참고하면서 공부해도 될까요??
개정세법 특강은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걸로 들었습니다!
아니면 지금 교수님 동형 모의고사 5회차를 풀고 틀린 부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모르는 부분 강의를 들을까 생각도 해봤지만..
현 상태로는 기출 문제 보며 빈출 내용을 집중적으로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교수님께 상담 드립니다.
최근 모의고사 응시 시 보통 50-60점대, 잘 보면 80점입니다. 나머지 과목은 국영한 85-90점대, 회계 70점대로
세법에 투자할 시간은 그래도 조금 있는 상황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네 시험이 임박한 시점에는 이미 공부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출문제로 먼저 공부하시고 시간적 여력이 되는 경우에만 동형모의고사도 풀어보시길 권합니다.
네 교수님 감사합니다! 어제 미니세법이랑 기출문제집 받아서 봤는데, 그림필기노트 정말 좋더라고요. 그림만 봐도 다 이해되는 느낌이고 진짜 제가 그동안 공부하면서 모르던 부분을 긁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출문제집에도 개념정리 된 부분 표로 정말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너무 좋아요. 지방세는 꼭 교수님 강의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