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화된 터미널 공격 기능이 우크라이나의 FPV 드론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에는 우크라이나의 1인칭 비디오 드론이 러시아 차량에 대한 자동화된 터미널 공격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 의해토마스 뉴딕 , 타일러 로고웨이|게시일: 2024년 3월 21일 오후 3:24(EDT)
X를 통해
공유하다
토마스 뉴딕Thomas Newdick의 기사 보기
컴뱃에어
타일러 로고웨이Tyler Rogoway의 기사 보기
항공_인텔
이시점에서 자세한 내용은 아직 부족하지만, 자동 타겟팅 기술의 도움을 받아 우크라이나산 드론이 전장에서 러시아 목표를 성공적으로 공격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기능은 여전히 제한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저가형 드론 전쟁을 위한 다가오는 AI 혁명에 대한 이전 심층 분석 에서 설명한 것처럼 이 영역에서 갈등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자율 드론을 향한 추가 움직임은 양측 모두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동영상은 우크라이나의 1인칭 시점(FPV) 드론이 비행 마지막 순간에 조작자가 루프에 개입하지 않은 채 러시아 탱크와 교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주장합니다. 낮에는 탱크가 수목 가장자리에 있지만 탱크와 교전을 촬영하는 드론 사이의 거리로 인해 공격 드론의 세부 정보를 볼 수 없으며 포탑을 타격하는 것처럼 보이며 2차 폭발이 발생합니다.
현재 비디오 플레이어가 광고를 재생하고 있습니다.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면 5초 안에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사건의 날짜와 장소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우크라이나 제60 및 제63 기계화 여단의 합동 작전의 일환으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각 단위에는 자체 회사 또는 FPV 드론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가 포함됩니다.
그 자체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인물 이지만 분쟁 중 사건에 대한 많은 비디오 블로거인 우크라이나 활동가 Serhii Sternenko는 참여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제공했습니다.
"저희 드론은 진화해 이제 거의 독립적으로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ternenko는 X에 대해 선언했습니다. “드론은 전자전 시스템에 의한 적극적인 억제 조건에서 목표물로 날아 갔지만 이것이 그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스스로 제 역할을 해냈으니까요.”
특히 드론, 데이터링크,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한 러시아의 전파 방해는 우크라이나에게 문제가 되었으며 그 효율성 은 러시아에 대해 동일한 종류의 전술을 사용하려는 우크라이나인의 노력이 증가하는 것에서 볼 수 있습니다 .
Sternenko는 관련 기술이 "새롭고 개선 및 확장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후 "1,300개 이상의 드론에 자금을 지원하고 기술 자체에 투자"하여 "제품이 완전히 준비"되도록 기부를 요청했습니다.
Sternenko는 "대부분의 경우 적의 전자전 작업을 무력화하고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적을 이길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Sternenko는 말하며, FPV 쿼드콥터와 항공기형 드론 모두에 동일한 기술을 포함할 계획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야간 작전.
영상에 나오는 드론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같은 소식통은 이것이 우크라이나에서 처음으로 그런 솔루션은 아니지만 "최초의 성공적인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Sternenko는 "자동화된" FPV 드론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또 다른 비디오를 게시했는데, 이번에는 제46 항공기동 여단이 마을이나 마을의 도로 옆에 주차된 적 차량을 표적으로 삼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주장이 다소 과장된 것 같습니다.
각각의 경우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공격의 최종 단계에서 운영자와의 명령 링크가 저하되거나 끊어진 후 대상을 향한 드론의 경로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 조종 장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컨트롤러에 의해 고정된 개체를 자동으로 안내하여 공격을 완료하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자동화된 터미널 안내의 형태도 포함될 수 있지만 이 수준의 정교함이 여기에 존재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는 고도로 국지적인 전파방해, 특히 널리 보급되고 있는 표적 차량 자체에 대한 전자전 시스템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공격 실행 중에 지상에 매우 가깝게 비행하는 이러한 유형의 드론의 가시선 통신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단거리 FPV 드론을 사용하면 인간 운영자가 실시간으로 무기를 수동으로 비행(또는 적어도 안내)하고 대상을 선택한 다음 수동으로 비행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교전을 위해 이 지침 원칙은 드론과 컨트롤러 간의 지속적인 가시선 데이터 링크에 의존합니다. 국지적인 재밍이나 지면 혼란과 지형 사이에서 낮은 고도로 비행하는 드론의 영향은 해당 링크를 심각하게 저하시키거나 완전히 깨뜨릴 수 있습니다. 드론이 제어 대상으로부터 멀어질수록 가시선 문제가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FPV 드론의 피드가 대상에 영향을 미치기 직전에 고르지 않게 되거나 완전히 끊어지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다시 한번, 여기에 링크된 특별 기능을 통해 이러한 운영상의 한계와 AI 및 자동화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
2024년 1월 22일 우크라이나 리비프에 전시된 우크라이나군을 위한 FPV 드론. 사진: Pavlo Palamarchuk/Anadolu via Getty Images
분명히 이는 전장에서 이러한 드론의 잠재력에 대한 매우 심각한 제한이며 최종 공격 실행 중 임무의 마지막 순간에 대한 자동화는 부분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으며 매우 달성 가능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 조종 장치를 사용하여 드론을 마지막으로 알려진 비행 벡터로 가져오는 것은 매우 제한된 형태의 자동화만 필요하며 이 두 비디오에서 볼 수 있는 정적 대상의 종류에 다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드론이 목표물에 고정한 다음 자율적으로 최종 공격을 비행하는 방식은 훨씬 더 유능하며 잠재적으로 움직이는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기계 학습 지원 기능이 미국산 Switchblade 배회 탄약에서 발견됩니다. 이 무기는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
Switchblade가 목표물을 공격하면 특수 자동 조종 장치가 인계받아 터미널 실행을 완료합니다. 이를 통해 표적과의 교전이 더욱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고, 시야가 보장되지 않는 밀도가 높은 지형에서도 무기가 움직이는 표적을 더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기능에서 시스템 작동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자신들의 드론에 자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Sternenko는 크렘린궁이 "한 달 넘게 유사한 기술을 테스트해 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우크라이나가 최소한 일정 수준의 자동화를 통합한 드론을 사용하게 된 동인에 관계없이 이는 기존 FPV의 더 넓은 약점, 즉 이 드론뿐만 아니라 FPV를 겨냥한 배회 탄약 및 폭탄 투하 드론도 지적합니다. 목표 또는 기회 목표를 이동하려면 'man-in-the-loop' 제어에 의존합니다.
2023년 12월 9일 우크라이나 도네츠크 지역에서 제92돌격여단 '이반 시르코' 소속 드론타격중대 '아킬레스' 소속 우크라이나 병사들이 바흐무트 방향으로 FPV 드론과 작전을 펼치고 있다. 사진: Vladyslav Kravets/Suspilne Ukraine/JSC UA PBC/Global Images Ukraine via Getty Images (사진: Vladyslav Kravets/Suspilne Ukraine/JSC "UA:PBC"/Global Images Ukraine via Getty Images)
궁극적으로 임무의 마지막 순간에 드론이 목표물까지 스스로 비행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FPV 드론에 추가할 수 있는 상대적으로 기본적인 자동화 유형이지만 전장에서 상당한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24기계화여단 소속 우크라이나 드론 조종사가 2023년 8월 3일 우크라이나 도네츠크 지역의 훈련장에서 FPV 드론을 포함한 새로운 군사 장비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사진: Wojciech Grzedzinski/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그럼에도 불구하고 AI 지원 드론(단거리 및 장거리 드론 모두)이 조만간 우크라이나 전쟁의 요인이 될 것이라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자전이 제기하는 의심할 여지 없는 문제뿐만 아니라, 양측 모두에게 인간 조작자로부터 독립적으로 목표물을 찾을 수 있는 드론을 배치할 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러시아 탱크가 FPV 드론 포격을 받습니다. 이 경우 , 표적 차량은 놀랍게도 살아남았습니다. X 트위터 스크린캡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 우리는 인간의 개입 없이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완전히 자율적인 드론이 자신이 선택한 목표물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우크라이나가 FPV 드론과 가시선 제어 원리에서 직면하는 고유한 단점 중 일부를 극복하기 위해 더 단순한 수준의 자동화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자에게 연락하세요: thomas@thewarzon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