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삼화고속(운수)에 대한 향후 전망은?
황혼유성군 추천 0 조회 796 08.05.02 01:1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5.02 09:17

    첫댓글 그렇기는한데 일설에 의하면 노선중 절반은 채산성이 않좋다는 소문이 많죠.... // 지금도 꾸준히 노선인가를 받고 있는지라 그것만 활용해도 더 많은 노선이 나올듯 합니다. 지금 서울진입 노선도 옛날 서울시에 인가받은 노선을 활용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죠....

  • 08.05.02 09:38

    서구쪽은 서울 가고오는게 삼화고속 광역시리즈 외에는 갈만게 없다보니 많이들 타죠... 고속,시외 다음으로 광역버스로 돈 버는 거죠..

  • 08.05.02 09:41

    한국교통연구원에서 나온 수탁보고서를 본 적이 있는데 반 정도는 채산성이 좋지 않더군요. (참고로 당시는 2*00번 및 9501번이 없던 시절입니다. 그리고 9*00번의 경우 9500번만 광역버스이지요) 1000번 및 1500번 등 대박흑자노선이 있는가 하면 의외로 적자노선도 상당수 있더군요. /// 현재 노선인가를 받은 것을 보면 성산대교를 통과하여 연대앞과 광화문을 거쳐 동대문까지 가는 노선도 보이더군요. 그 외에도 숨겨진 노선(운행하지 않는)이 여럿 있는 것으로 압니다...

  • 그 외에도 인천공항, 잠실, 강변역 방면으로 가는 버스도 있으면 좋겠네요. 아니면 연장으로...

최신목록